실시간 뉴스



군단장 레이드의 힘…'로스트아크' 스팀 버전 동시접속자 80만 돌파


스팀 전체 게임 중 톱3…RPG 장르에서는 압도적인 1위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스마일게이트RPG(대표 지원길)는 북미·유럽·남미·호주에 서비스하는 스팀 버전 '로스트아크'의 동시 접속자 수가 80만명을 돌파했다고 3일 발표했다. 핵심 엔드 콘텐츠인 '군단장 레이드'를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 직후 거둔 수치다.

로스트아크는 지난 5월 19일 스팀 버전에서 첫 군단장 레이드 '발탄'을 업데이트하고 신규 클래스 '디스트로이어'와 다양한 길드 콘텐츠를 선보였다. 특히 발탄은 로스트아크 식 레이드의 정수로 불리는 군단장 레이드의 첫번째 콘텐츠로 지난해 국내에서 로스트아크의 흥행을 이끈 핵심 엔드 콘텐츠다.

로스트아크의 스팀 버전 최고 동시 접속자 수는 4월 첫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지속적으로 상승해 지난 5월 31일에는 80만명을 돌파했다. 스팀 전체 게임 중에서는 톱3의 성적이며 RPG 중에서는 압도적인 1위다.

국내 서비스에서 발탄을 시작으로 '비아키스', '쿠크세이튼', '아브렐슈드' 등 군단장 레이드 업데이트 시점마다 이용자 지표가 비약적으로 증가했던 것을 고려하면 서구권에서도 향후 지속적인 상승세가 기대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RPG 대표는 "재미와 완성도를 모두 갖춘 로스트아크의 핵심 엔드 콘텐츠 군단장 레이드가 서구권 모험가들 사이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게임의 본질인 재미에 집중한다면 글로벌 어디에서도 사랑 받을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글로벌 No.1 MMORPG로 오랜 시간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군단장 레이드의 힘…'로스트아크' 스팀 버전 동시접속자 80만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