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SG, 제로웨이쓱트 캠페인 실시…야구장 내 쓰레기 감축 추진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프로야구 SSG 랜더스가 모그룹 계열사인 SSG닷컴, 환경재단과 함께 '제로웨이쓱트 캠페인'을 진행한다. 제로웨이쓱트 캠페인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야구장과 일상 속에서 버려졌던 물품들을 재활용과 업사이클링하고 다회용기 사용을 권장하는 등 제로 웨이스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추진하는 친환경 인식 개선 자리다.

SSG 구단은 경기 중 선수들이 사용하다 부러진 배트를 재활용해 기념 물품을 제작한다. SSG닷컴은 배송용 종이봉투를 재활용한 응원도구를 배포하는 등 제로웨이스트를 위한 다양한 실천 방법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제로웨이쓱트 챌린지'와 오프라인으로 활동할 수 있는 '제로웨이쓱트 데이' 이벤트로 구분된다. 캠페인은 오는 10일까지 진행된다.

SSG 랜더스 구단은 오는 10일까지 야구장 내 쓰레기 등을 줄이는 행사인 제로웨이쓱트 캠페인를 실시한다.  [사진=SSG 랜더스]
SSG 랜더스 구단은 오는 10일까지 야구장 내 쓰레기 등을 줄이는 행사인 제로웨이쓱트 캠페인를 실시한다. [사진=SSG 랜더스]

제로웨이쓱트 챌린지는 지난달(5월) 18일 시작됐고 일상 속 제로웨이스트 실천 모습을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게시글로 업로드하면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보냉백과 피크닉 매트를 증정한다. 해당 상품은 10일까지 SSG닷컴 쓱배송과 새벽배송 주문 시 랜더스의 'L 세레머니'를 모티브로 디자인 된 응원도구 겸용 종이봉투에 담겨 배송된다.

응원도구를 제작 후 인증해도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10일 인천 SSG랜더스 필드에서 열리는 한화 이글스와 홈 경기 전에는 오프라인 이벤트인 제로웨이쓱트 데이가 열린다.

당일 경기 입장고객에게 친환경 종이로 제작된 응원도구를 증정하고, 1루 광장에서는 제로웨이스트 다짐 월, 제로웨이쓱트 포토 존, 다회용기 인증 부스 등이 운영된다. 이닝간에는 친환경 퀴즈 이벤트도 진행된다.

당일 이벤트 참여자들에게는 부러진 배트를 재활용한 그립톡과 티코스터가 증정된다. 구단은 지난달 31일 태광산업과 함께하는 '에코 프랜더스 데이'를 통해 구장 내 수거된 투명 페트병을 재활용한 양말을 팬들에게 증정했다.

오는 7월 1일에는 자원순환 캠페인 '신세계로 프로젝트'를 구단 연고지인 인천시와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구단은 "구장 내에서 발생하는 쓰레기를 감량하기 위한 친환경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SG, 제로웨이쓱트 캠페인 실시…야구장 내 쓰레기 감축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