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하이트진로, 테라 신규 TV 광고 '테라의 시대' 공개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하이트진로, 테라 신규 TV 광고 '테라의 시대' 공개

하이트진로는 맥주 성수기를 앞두고 신규 TV 광고 '테라의 시대'를 공개한다. 이번 광고는 거대한 상상을 담아냈으며, 영화 같은 영상미와 몰입도를 끌어올려 소비자들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 테라 신규 TV 광고 테라의 시대 공개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테라 신규 TV 광고 테라의 시대 공개 [사진=하이트진로]

이번 신규 광고는 기존과 다른 형식으로 제작했다. ▲영화 같은 고퀄리티의 영상미와 웅장함으로 몰입도를 높이고, ▲스토리 전달을 위해기존 15초 광고 틀을 벗어나 30초, 1분, 2분 30초 등 3개 버전으로 제작했으며, ▲테라 모델 공유뿐 아니라 양동근, 이말년, 주호민 등 6명의 개성 있는 모델들이 출연해 광고의 재미를 더했다.

광고는 테라 맥주가 댐에서 방류돼 한강으로 흘러 나오면서 시작한다. 한강에서 맥주를 담는 이말년, 맥주 온천수로 목욕을 즐기는 주호민 등 테라로 할 수 있는 다양한 상상이 펼쳐진다.

◆ 세븐일레븐, 천만 키즈 유튜버 '쌍둥이 루지'와 한빛맹아원 나눔활동 진행

세븐일레븐은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21일 인기 키즈 유튜버인 '쌍둥이 루지'와 서울 강북구 수유동 소재 한빛맹아원에 짝꿍삼각김밥과 음료수 등 먹거리를 전달했다.

쌍둥이 루지는 구독자 천만 명을 보유한 인기 키즈 유튜버로 지난달 세븐일레븐과 콜라보 해 미니스톱과 통합기념으로 짝꿍삼각김밥을 출시했으며, 향후 아이스크림, 젤리 등 콜라보 상품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김병철 세븐일레븐 마케팅팀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우리나라 대표 키즈 유튜버인 쌍둥이 루지와 좋은 행사를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작지만 소중한 나눔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동아제약, 영국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프로븐' 7종 면세점 론칭

동아제약은 영국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프로븐(PROVEN)' 7종을 국내 면세점에 론칭한다.

프로븐은 1994년부터 약 30년간 프로바이오틱스만을 연구·개발해 온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이다.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100% 영국 내에서 제조하고 글로벌 품질 기준 아래 관리하고 있다. 프로븐 7종은 라이프 스테이지별로 여성용, 어린이용, 성인용, 임산부용 제품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프로븐에 함유된 LAB4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는 건강한 인체의 장을 10년간 연구·개발해 발견한 프로븐만의 독자 개발 균주로 10년간의 대규모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효과를 입증했다. 또한, 독자적인 제조 기술을 전 제품에 적용하여 상온에서도 24개월 안정성을 보증한다. 프로븐은 덴마크를 비롯한 스웨덴, 네덜란드, 일본, 중국 등 전 세계 16개국 이상에서 판매하고 있다.

◆ 롯데제과,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 론칭

롯데제과가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를 선보였다. 롯데제과는 최근 건강관리를 하면서도 즐거움을 놓치지 않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부각되면서 설탕 대신 대체감미료를 사용한 무설탕 제품이 인기를 끌자, 탄산 음료 위주였던 '제로 식품'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롯데제과는 작년 9월에 '제로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며 2종의 프로토타입을 선보인 바 있다. 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읽고 다양한 소비자 조사 결과를 통해 시장의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판단한 롯데제과는 '제로' 브랜드 제품 5종을 전격 출시,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브랜드 론칭을 알리고 추후 TV광고를 포함한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로' 제품은 총 5종으로, 과자류인 '제로 초콜릿칩쿠키', '제로 후르츠 젤리', '제로 카카오 케이크'와 빙과류인 '제로 아이스콜라', '제로 아이스초코바'가 있다. 이들 제품은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과 말티톨을 사용했다.

◆ 이랜드, 헤이리 갤러리 오픈

이랜드는 내달 그랜드 오픈을 앞둔 '이랜드 헤이리 갤러리'의 1층 330㎡ 규모의 화이트큐브 전시관을 프리 오픈하고 첫 전시로 '지히 작가'전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지하 1층에 위치한 990㎡ 규모의 제2전시실은 오는 6월 중순 오픈한다.

이랜드 헤이리 갤러리 외관 사진 [사진=이랜드]
이랜드 헤이리 갤러리 외관 사진 [사진=이랜드]

이랜드가 갤러리 오픈을 하게 된 것은 18년간 이어온 신진작가 지원 사업과 깊은 관련이 있다. 중국 내 상위 5대 미술대학에 장학금을 제공했는데 수혜 인원만 3천여명에 달한다. 그중 엄선한 작품 500여점을 갤러리에 선보일 계획이다.

국내에서는 2009년부터 현재까지 전도유망한 청년 예술가 육성을 위해 매년 40세 이하 청년작가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매년 작가를 선발해 창작 지원금을 후원하고 창작 활동 결과물을 선보이는 전시회를 열어준다. 올해로 12기를 선발했으며 총 95명이 창작 지원금과 전시 기회를 제공받았다. 갤러리 첫 전시를 맡게 된 '지히 작가' 역시 이랜드 문화 재단 공모 10기 출신의 작가로 조형언어의 팝아트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이준호의 1등 매력 담은 '마이밀' 광고 선봬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단백질 전문브랜드 '마이밀'이 가수 겸 배우 이준호와 함께한 마시는 1등 단백질 '마이밀 뉴프로틴' 신규 TV CF를 전격 공개한다.

이번 광고는 다방면에서 대세로 굳어진 이준호의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통해 '마시는 1등 단백질'이라는 '마이밀' 브랜드 특성과 경쟁력을 강조했다. 이준호의 부드러운 중저음 내레이션이 '마시는 1등 단백질'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며, '마이밀'이 대세 브랜드임을 보여준다.

이번 '마이밀' 광고는 깔끔한 공간에서 감각적인 배경 음악과 연출을 통해 이준호가 지닌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세련미를 극대화했다. 모델의 우아하면서도 절제된 동작과 역동적이고 속도감 있는 카메라 워킹이 만나 브랜드와 이준호의 매력을 100% 효과적으로 표현했다.

◆ 롯데칠성음료, 영업직군 전 직원에게 r-pet 친환경 티셔츠 7500여장 지급

롯데칠성음료가 영업직군의 모든 직원에게 페트병을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유니폼을 지급하며 지속적인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다가오는 하절기를 맞아 외부 활동이 많은 영업직군 직원들에게 1인당 2장씩 총 7천500여장의 반팔 티셔츠형 r-pet 친환경 유니폼을 지급한다.

페트병을 업사이클링해 제작하는 r-pet 유니폼은 일반 유니폼에 비해 약 10% 이상 비싼 가격임에도 자원의 재활용 및 이를 통한 환경 보호를 위해 도입하게 되었으며, 롯데칠성음료는 이미 작년 하절기 근무복을 시작으로 r-pet 유니폼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 SPC 에그슬럿, '에그스트림 테이블 with 유용욱' 앙코르 행사 진행

SPC그룹 계열사 SPC삼립이 운영하는 '에그슬럿(Eggslut)'이 휴먼메이드 소속 스타 셰프 유용욱과 '에그스트림 테이블 with 유용욱' 앙코르 행사를 캐치테이블에서 진행한다.

에그슬럿이 유용욱 셰프와 동물복지달걀로 개발한 요리를 코스로 선보이는 '에그스트림 테이블 with 유용욱' 은 '에그슬럿 셰프 세션'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최근 MZ세대의 미식 트렌드로 떠오른 코스 다이닝 열풍을 반영했다. 지난 5월 3일에 첫 번째 행사의 사전 예약이 1분만에 마감된 것에 힘입어 앙코르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 제공되는 메뉴는 에그슬럿 메뉴에 유용욱 소장의 고유의 바비큐 제조 기법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스페셜 데빌드 에그(삶은 달걀에 노른자를 빼내고 각종 재료를 넣은 것)가 들어간 에피타이저 '웰컴 투 에그', ▲유용욱 바베큐연구소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베리코 베이컨 플래터와 에그슬럿 시그니처 스크램블드에그, 브리오슈 번과 샐러드로 구성된 '익스트림 테이블' ▲바나나 앤 진저 브륄레 푸딩과 에그슬럿 콜드 브루 커피로 이뤄진 디저트 '돈 포겟 미' 등 세 가지 섹션으로 구성돼있다.

◆ 한국콜마, 가정의 달 맞아 소외계층에 온정 나눔

한국콜마가 가정의 달을 맞아 소외계층에 온정의 손길을 나눴다. 한국콜마는 지난 20일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와 미혼한부모 가정을 위한 심리 상담프로그램 후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와 이수연 홀트아동복지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한국콜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심리적 어려움이 가중된 미혼한부모와 아이들의 정서적 건강 증진을 위해 이번 지원을 결정했다. 홀트아동복지회 '심리 상담 프로그램'은 상담 치료와 양육에 대한 지도 교육은 물론 놀이, 미술, 언어 치료 등 아이들의 심리 치료를 병행하고 있다.

문화소외계층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지원도 펼쳤다. 한국콜마 사업장이 소재한 세종시 전의면 전의청소년문화센터에 음악동아리 운영을 위한 340만원 상당의 악기를 후원했다. 한국콜마는 향후 청소년들의 꿈과 재능을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하이트진로, 테라 신규 TV 광고 '테라의 시대' 공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