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전자 단신] 소니코리아, 'FE 24-70mm F2.8 GM II' 국내 출시 外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 소니코리아, 'FE 24-70mm F2.8 GM II' 국내 출시

소니코리아가 소니의 프리미엄 렌즈 브랜드 'G 마스터'의 새로운 표준 줌렌즈 'FE 24-70mm F2.8 GM II(SEL2470GM2)'를 국내 출시한다. SEL2470GM2는 소니의 최첨단 렌즈 설계 기술력을 집결해 제작한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F2.8 표준 줌렌즈로, 우수한 해상도와 아름다운 배경흐림(보케) 효과를 구현한다.

소니 G 마스터 표준 줌렌즈 'FE 24-70mm F2.8 GM II' [사진=소니코리아]

또 포커스 브리딩 현상을 최소화하고 선형 응답 MF를 지원하는 등 영상 촬영에 최적화된 다양한 성능을 탑재해 사진과 영상 크리에이터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선사한다. 이번 SEL2470GM2 출시로 총 67개의 E-마운트 렌즈 라인업을 완성한 소니는 미러리스 카메라 브랜드 중 최다 렌즈 라인업을 구축하며 소니 알파 시스템을 지속 강화해 나가고 있다.

◆ 하이엠솔루텍, 패스트파이브에 에너지 관리 솔루션 도입

LG전자 시스템에어컨의 서비스 유지보수를 전담하는 하이엠솔루텍이 국내 최대 오피스 플랫폼 기업인 패스트파이브에 'LG 비콘클라우드'를 활용한 에너지 관리 솔루션을 도입했다.

하이엠솔루텍은 LG전자에서 개발한 IoT 기반의 LG 비콘클라우드 시스템을 통해 냉난방 시스템의 원격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에너지 비용 절감은 물론 사전 시스템 분석 및 장애 진단, 신속한 유지보수 서비스와 긴급 출동을 통해 중단 없는 냉난방 제공과 쾌적한 공기질 관리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 쿠쿠전자 넬로, '2022 케이펫페어 일산' 참가

쿠쿠전자의 라이프스타일 반려동물 브랜드 '넬로'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2 케이펫페어 일산'에 참가한다.

쿠쿠전자 넬로 '2022 케이펫페어 일산' 참가 [사진=쿠쿠]

쿠쿠는 이번 박람회에서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허글'과 협업해 '펫 에어샤워&드라이룸'을 포함한 넬로의 펫 제품과 함께 허글의 반려동물 케어 브랜드 '펫킷'의 전 제품, 'FD 바이츠'의 동결건조 간식, '마인드업'의 구강용품 등 반려동물의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펫 제품을 소개한다.

◆ 롯데하이마트, 온라인 HI과학콘서트 2차 사전 등록 진행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6월 15일까지 'Hi(하이) 과학콘서트 2차' 사전 등록을 진행한다. '하이 과학콘서트'는 롯데하이마트가 가전제품에 적용된 과학 원리를 아동들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한 프로젝트다. 지난해 2차례 진행했고, 올해는 4회로 대폭 늘려 진행한다.

이번 하이 과학콘서트는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행사다. 롯데 통합 멤버십인 엘포인트(L.POINT) 정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를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자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이 준비돼있다. 콘서트의 키워드는 환경과 과학으로, 환경과 과학에 관심 있는 아동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 한국엡손, 2년 연속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스캐너 부문' 대상

한국엡손이 2022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에서 스캐너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2022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는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한국엡손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스캐너 부문 2년 연속 대상 [사진=한국엡손]

올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현명한 소비생활을 지원하는 기업에 대해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했다. 엡손은 고객 니즈를 반영한 북스캐너, 비즈니스 스캐너, 포토 스캐너 등 가정과 사무실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 세라젬·하버드 공동연구팀, 의료가전 온열·견인 효과 검증 성공

세라젬이 하버드 의대와 3D 인체 시뮬레이션 모델을 활용한 공동 연구를 통해 척추 의료가전의 온열·견인 효과를 검증하는 데 성공했다. 세라젬과 하버드 의대 공동연구팀의 시뮬레이션 모델은 고정밀 MRI 스캔을 통해 일반적인 임상 실험을 통해서는 측정하기 어려운 신체 변화를 가상 공간에 구현하고 정교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수치·시각화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공동 연구팀은 해당 모델을 활용한 연구를 통해 세라젬 척추 의료가전의 집중 온열이 근육 최대 3cm 이상 깊이까지 전달되고 최대 4배의 혈액순환 개선 효과(3cm 깊이 기준)를 내는 것으로 확인했다. 또 체질량 지수(BMI)를 고려한 수직 견인 효과 측정을 바탕으로 척추 전반에 대한 견인 효과도 확인에 성공했다.

◆ 힘펠, 기계설비전시회에서 환기가전 라인업 대거 공개

힘펠이 이달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서울 세텍(SETEC)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에 참가해 2022년형 환기가전 라인업을 대거 공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힘펠은 봄철 미세먼지, 송화가루, 실내 유해물질 대응을 위해 현관, 주방, 드레스룸, 거실 등 공간별 특성에 맞는 환기가전을 선보인다.

'2022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에 마련된 힘펠 부스에 방문한 방문객들이 환기가전 신제품을 구경하고 있다. [사진=힘펠]

힘펠은 기계설비전시회를 기점으로 가정용 환기시스템과 욕실 환기가전 라인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실내 공기질 상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LED 기술이 적용된 휴벤S 플러스와 컬러테리어 수요를 겨냥해 색다른 욕실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4가지 컬러 휴젠뜨를 선보인다. 휴벤S 플러스와 휴젠뜨 신제품은 올 상반기 내 출시될 예정이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