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임업진흥원, 건축공간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


- 한옥건축 및 공공건축물 목재이용 촉진기여를 위한 상호협력 추진 -

[조이뉴스24 엄판도 기자]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은 18일 세종특별시에 위치한 건축공간연구원에서 한옥 등 국내 공공건축물 목재이용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건축공간연구원은 국민 복리의 향상과 국가 및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목적으로 건축과 도시공간에 관한 종합적인 연구를 수행하는 정부출연연구기관이며, 한국임업진흥원은 산림 및 임업의 고부가가치를 목적으로 하는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건축 연구기관과 목재 전문기관의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국가 공공건축의 목재활용 촉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강오 원장은 “목재는 탄소저장고이자 지속가능한 재료이니만큼, 이번 협약을 통한 양 기관의 협업연구 및 사업이 국내 공공건축물 목재이용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길 바란다”며 “두 기관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위해 진흥원이 다루고 있는 모든 분야의 협력과 지원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건축공간연구원 이영범 원장(왼쪽)과 한국임업진흥원 이강오 원장(오른쪽)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임업진흥원]
건축공간연구원 이영범 원장(왼쪽)과 한국임업진흥원 이강오 원장(오른쪽)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임업진흥원]

/엄판도 기자(pand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임업진흥원, 건축공간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