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북 전주시, 백석저수지 민관협의회 운영


[아이뉴스24 이은경 기자]전라북도 전주시는 각계각층의 의견이 반영된 송천동 백석저수지 개발 기본구상(안)을 마련하기 위해 민·관으로 구성된 협의회를 구성해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백석저수지의 시민휴식공간 조성요구가 높아지는 점을 감안해 저수지 수변공간에 노을·숲·호수가 결합된 힐링공간을 조성하고, 자연 속에서 산책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백석저수지 주변 개발 기본계획을 수립해왔다.

김승수 전주시장(왼쪽)이 백석저수지 개발 관계자들에게 개발 기본구상안 수립 추진상황에 대해 보고를 받고있다. [사진=전주시]
김승수 전주시장(왼쪽)이 백석저수지 개발 관계자들에게 개발 기본구상안 수립 추진상황에 대해 보고를 받고있다. [사진=전주시]

최근 백석저수지 내에서 큰고니와 큰기러기 등 멸종위기야생동물의 서식이 확인되는 등 생태적 보존 가치가 확인됨에 따라, 이를 반영해 생태친화적 공간조성에 나서기로 했다.

백석저수지 민·관협의회에는 환경전문가, 시민단체, 주민대표, 시의원, 공무원 등이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게 된다.

협의회는 향후 백석저수지의 생태 경관을 최대한 보존하면서 저수지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는 편안한 휴식처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주민과 시민단체, 행정과 의회의 의견을 집약해 마음 따뜻한 호수를 만들어 내고, 아울러 백석 노을 도서관을 지어 책의 도시를 끌어가는 한 축으로 만들어 내겠다”고 강조했다.

/전주=이은경 기자(cc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북 전주시, 백석저수지 민관협의회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