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주주가치 제고"…폴라리스우노, 자사주 130만주 취득 결정


[아이뉴스24 김동호 기자] 폴라리스우노는 130만주 규모의 자기주식취득을 결정했다고 18일 공시했다. 금액 규모는 약 53억원으로, 이날 기준 시가총액 대비 약 9% 해당하는 수준이다.

회사 관계자는 “실적 성장세와 기업가치를 고려했을 때 현재 주가는 매우 저평가됐다고 판단한다”며 “주주가치 제고와 향후 기업가치 상승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대규모 자사주 취득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999년 설립된 폴라리스우노는 가발용 합성사 전문기업으로, 주력 제품인 브레이드 원사를 중심으로 브러쉬, 인조 속눈썹 등 다양한 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판매 중이다. 지난 1분기에는 나이지리아 등 아프리카를 중심으로 판매가 늘어나며 호실적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세계 각국의 리오프닝 정책 확대와 원/달러 환율 상승이 실적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했다. 흑인 여성들에게 필수품으로 여겨지는 제품인만큼 바깥 활동이 많아지면서 판매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는 설명이다.

폴라리스우노 관계자는 “불안정한 글로벌 지정학적 상황과 원자재가 폭등 속에서도 실적은 안정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탈모 시장 진출 등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노력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자사주 취득을 비롯해 앞으로도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동호 기자(istock7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주주가치 제고"…폴라리스우노, 자사주 130만주 취득 결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