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북도, 수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아이뉴스24 이은경 기자]전라북도와 전북어촌특화지원센터는 오는 21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5시까지 도청 내 남문 옆 주차장에서 전라북도 수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창군수협, 하전어촌계, 도내 수산물 생산·가공업체 등 10개 업체가 참여하며, 그동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위축된 도내 수산물을 홍보하고 도내 수산업과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고자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현장 판매로 진행한다.

전라북도 도청 전경 [사진=전북도]
전라북도 도청 전경 [사진=전북도]

수산물 직거래 장터는 어업인이 생산한 수산물의 판로 확대에 도움을 주고, 도민에게 신선하고 질 좋은 수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므로 도내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하여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에 판매되는 수산물은 도내에서 직접 생산·가공된 상품으로 총 13개 품목으로 시중보다 17~46% 저렴한 가격으로 준비했다.

구매한 활어(동죽조개, 바지락), 냉동(꽃게) 수산물과 풍천장어는 신선도가 4∼6시간 유지될 수 있도록 아이스박스에 냉매를 넣어 포장해 드리며, 현장 6개의 판매 부스에서 카드와 현금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나해수 전북도 새만금해양수산국장은 “앞으로도 수산물 직거래뿐만 아니라 온라인 판매 지원 등 수산물 소비를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주=이은경 기자(cc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북도, 수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