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소스, 앱 마케터 위한 '루나 뷰' 출시


중요한 캠페인 지표 즉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루나 뷰 정식 론칭

[사진=아이언소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아이언소스는 다양한 캠페인의 주요 지표 및 정보들을 손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루나 뷰(Luna Views)'를 정식 출시했다고 13일 발표했다.

루나 뷰는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 소재 테스트, 최고 및 최저 수익 광고 소재, 광고별 수익(ROAS), 클릭당 비용(CPC) 등을 포함한 주요 지표와 현황을 모두 지원하는 여러 도구들로 구성된 데이터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특히 완전 모듈형으로 각종 데이터와 지표를 이용자가 원하는 대로 맞춤 설정을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루나 뷰의 새로운 대시보드 기능은 앱 마케팅 캠페인의 실시간 통합 데이터를 맞춤형 뷰로 제공한다. 해당 대시보드는 수많은 도구와 위젯들을 활용하며 다양한 차트 유형에 따라 수백 가지 마케팅 변수들을 개별 설정하고, 운영 중인 앱 비즈니스의 특정 니즈에 따라 개인화된 맞춤형 뷰를 구현해 준다.

이와 함께 각종 데이터를 이해하기 쉽도록 일목요연하게 구성한 차트 및 뷰를 사내 다양한 팀원들에게 공유할 수도 있다. 클로즈 베타 버전이 출시된 이후 고객들은 매월 평균 2~3개의 새로운 대시보드를 생성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애덤 스티븐스 아이언소스 루나 제품 담당 부사장은 "캠페인 성과를 다양한 관점에서 한눈에 파악하는 것이야말로 오늘날 앱 마케팅의 핵심이라 할 수 있지만 여러 개의 채널 및 광고 소재와 비딩을 별도로 운영하는 것은 어려움을 가중시키는 원인이 된다"며 "아이언소스는 루나 뷰의 가시성 및 효율성을 향상시켜 다양한 팀 간의 협업을 한층 강화시키고 마케터들이 더욱 점진적인 성장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