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호텔신라, 생일기념 '추억소환' 특별 이벤트 진행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호텔신라, 49번째 생일기념 '추억소환' 특별 이벤트 진행

창립 49주년을 기념해 신라호텔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사진첩 속 추억을 소환해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호텔신라 49주년 이벤트 [사진=호텔신라]
호텔신라 49주년 이벤트 [사진=호텔신라]

선물은 ▲서울신라호텔 숙박권(1명, 2인 조식포함), ▲서울신라호텔 더 파크뷰 식사권(1명, 2인 식사권), ▲서울신라호텔 패스트리 부티크 사용권 5만원(5명) 등이다.

참여방법은 신라리워즈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서울신라호텔과 제주신라호텔에서 보낸 우리 가족의 추억을 전체 공개 계정에 #메모리즈인더신라 #신라호텔 #서울신라호텔 #제주신라호텔 #신라리워즈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특히 신라호텔과 함께한 추억을 소환하는 사진이면 더욱 좋다.

◆ SPC그룹, 제11회 '내 꿈은 파티시에' 참여 모집

SPC그룹은 제11회 '내 꿈은 파티시에' 참여기관·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내 꿈은 파티시에'는 SPC행복한재단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부스러기 사랑나눔회가 주관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이 제과제빵 소질과 적성을 파악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2012년부터 현재까지 6천435개 아동기관 및 총 1만3천424명의 아동·청소년들이 참여했으며, 누적 5억 7천만원이 기부됐다.

올해 SPC그룹은 '내 꿈은 파티시에' 사업을 보다 확대해 지난해 보다 30% 늘어난 총 1억 2천만원 상당의 사업비를 후원하고, 저소득 가정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제과제빵 교육부터 장학금 지급, 창업교육, 그리고 채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참여 모집은 ▲제과제빵 전문가 육성사업 ▲장학생 모집 ▲청소년 창업가 육성과정 등 총 3가지 부문에서 이루어진다.

◆ 매일유업, 가정의 달 맞아 '우유안부' 개인후원 독려 이벤트 벌여

매일유업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우유안부'에 개인후원을 독려하기 위한 이벤트를 벌인다. 우유안부는 매일유업이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활동을 일컫는 말이다.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은 3천여 가구의 홀로 계신 어르신에게 안부를 묻는 후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2016년부터 우유안부 캠페인에 후원사로 동참, 누구나 독거노인이 될 수 있다는 공감대를 불러일으키고 주위의 이웃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며 우유안부 캠페인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매년 정기후원은 물론, 가정배달 사업 인프라를 활용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지난 2020년에는 '1%의 약속'을 발표, 매년 소화가 잘되는 우유의 매출 1%를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후원하고 있기도 하다.

가정의 달 5월에는 가정의 보살핌이 부족한 이웃을 위해 우유안부 캠페인을 알리고 참여를 독려하는 이벤트를 벌인다. 먼저 우유안부 사이트에 후원 내역을 인증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소잘 양말 3종과 KF94마스크 10매로 구성된 우유안부 선물세트 또는 골든밀크 스틱 1팩을 선물한다. 일시후원과 정기후원 모두 참여 가능하며, 후원 내역을 캡쳐해 이벤트 페이지에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참여자 대상 선물은 이벤트 종료 후 별도 안내에 따라 순차적으로 발송된다.

◆ 크라운해태, '한음영재 후원자 모임' 프로젝트 추진

전통 한국음악(국악)의 미래를 이끌 영재들의 꿈을 응원하는 국민 후원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최고 명인명창(양주풍류악회), 젊은 국악인들(락음국악단)과 함께 민간 기업(크라운해태제과)이 손을 잡고 추진하는 '한음영재 후원자 모임'이다.

전통 한국음악의 원형 보존과 발전을 위해 한음영재들을 세계무대에 올리자는 프로젝트다. K-POP의 본류인 전통 한국음악의 아름다움을 영재들의 명품 해외공연으로 전 세계인에게 선보이겠다는 포부다. 전통음악계와 기업은 한음영재들의 수준 높은 명품공연을 만들고, 많은 국민들은 공연관람으로 후원에 참여하는 구조다. 공연관람으로 얻어지는 후원금으로 한음영재들의 해외공연을 추진할 계획이다.

후원의 주인공은 매년 '모여라! 국악꿈나무', '국악 꿈나무 경연대회'에서 입상한 초등학생 한음영재들이다. 경연을 통해 선발된 영재들을 명인명창들이 직접 지도해 한 차원 높은 기량을 갖추게 된다. 공연 무대에서 기량을 제대로 펼칠 수 있도록 ‘락음국악단’의 젊은 국악인들도 함께한다.

◆ 콜마비앤에이치, 자폐성 장애인들 위한 온정 나눔

건강기능식품(건기식) ODM 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자폐성 장애인과 가족들에게 온정의 손길을 전하며 ESG경영을 실천했다.

(왼쪽부터)김용직 한국자폐인사랑협회 회장, 박성열 한국자폐인사랑협회 부회장, 박정원 콜마비앤에이치 전무가 자폐성 장애인들 위한 온정 나눔 행사 후 기념사진에 응하고 있다. [사진=콜마비앤에이치]
(왼쪽부터)김용직 한국자폐인사랑협회 회장, 박성열 한국자폐인사랑협회 부회장, 박정원 콜마비앤에이치 전무가 자폐성 장애인들 위한 온정 나눔 행사 후 기념사진에 응하고 있다. [사진=콜마비앤에이치]

콜마비앤에이치는 한국자폐인사랑협회에 1억원 상당의 수면장애 및 인지력 기능개선 건기식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정원 콜마비앤에이치 전무와 김용직 한국자폐인사랑협회 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발달 장애인 중에서도 자폐성 장애인들과 가족들의 수면시간이 짧다는 점을 주목하고 이번 지원을 결정했다. 이날 준비한 건기식은 한국장애인사랑협회를 통해 협회 전국 11개 지부 및 부설 기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 트랜스베버리지, 프리미엄 보드카 '스카이 (SKYY)' 리뉴얼 출시 

트랜스베버리지는 세계적인 프리미엄 보드카 '스카이(SKYY)'를 리뉴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1992년 샌프란시스코의 푸른 하늘을 모티브로 탄생한 보드카 스카이는 특유의 코발트블루 병 색상과 심플한 디자인 그리고 깨끗하고 순수함으로 전 세계 90개국 이상에서 판매되는 프리미엄 보드카다. 샌프란시스코 태평양의 미네랄이 풍부한 물을 사용하고, 혁신적인 최첨단 시스템을 통해 4번의 증류를 거친 후, 마지막으로 캘리포니아 석회암 필터링을 통해 가장 순수한 맛을 내는 보드카로 꼽힌다.

패키지도 리뉴얼이 됐다. 이번 패키지는 세련된 코발트블루 색상의 보틀과 캡, 그리고 로고 디자인은 마치 샌프란시스코 파도의 푸른빛과 잔물결, 해안의 능선을 떠올리게 한다. 보드카 스카이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더 가볍고, 더 부드럽고, 더 자연스러운' 스카이의 맛과 함께 자연 속에 자리한 아름다운 도시 샌프란시스코 특유의 맛과 멋을 전한다. 

◆ 와인나라, 대형 디스펜서 갖춘 식음 매장 오픈

아영FBC가 운영하는 리테일샵 브랜드 와인나라는 일반음식점 '청담막식당'과 협업하여 50여개의 와인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와인 전용 디스펜서(자동 판매기 또는 분사기)와 600여개 와인을 구비한 샵을 갖춘 식음 매장을 시범 오픈했다.

금번 오픈한 와인나라 식음 매장은 본격적인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매출 회복에 대한 기대감 속에 소상공인과 상생하기 위한 사업모델을 개발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일반 음식점에서 프리미엄 와인을 제대로 제공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 답을 찾아가며 오랜 고민과 기획 단계를 거쳐 완성됐다.

와인나라는 직장인을 비롯해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역삼역 사거리의 '청담막식당'과 협력해 식음 매장을 처음으로 오픈한 것으로 알려졌다.

◆ 대웅, 에스테틱 미용 실습 세미나 개최

대웅제약이 자체 개발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와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브이올렛'의 미용 실습 세미나를 개최했다. 대웅제약은 지난달 30일 대구 브이성형외과 브이아트홀에서 대웅 에스테틱 미용 실습 세미나(이하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참석 대상은 대웅제약의 나보타 및 브이올렛 학습을 원하는 대구·부산 의료진으로 구성됐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좌석 간격을 2m이상으로 배치하고 최대 인원을 20명 이하로 제한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의료진들의 듣고 싶은 강의 및 형식에 대한 맞춤형으로 구성된 이번 세미나는 ▲브이올렛의 3상 임상결과 및 케이스 리뷰 ▲ 브이올렛과 나보타를 활용한 하안면 개선법 ▲라이브 시연 및 1:1 핸즈온 코칭 순으로 진행됐다.

◆ 롯데칠성, 일러스트 작가 '퍼엉'과 협업 마케팅 진행

'칸타타 라떼홀릭'이 감성 일러스트 작가 '퍼엉'과 협업해 눈길을 끈다. 이번 협업은 '칸타타 라떼홀릭과 함께하는 달콤한 날의 피크닉'을 콘셉트로, 라떼홀릭을 데이트 중인 연인의 다양한 모습 속에 일러스트로 녹여냈다. 이렇게 그린 '퍼엉' 작가의 일러스트 5종을 일회용 카메라와 돗자리, 우산 3종의 굿즈로 출시했다.

먼저, 굿즈는 '칠성몰', '롯데온', 'G마켓' 등 온라인 판매 채널에서 '라떼홀릭'과 함께 구성된 패키지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5월 한 달간 '세븐일레븐', 'CU', '이마트24' 편의점에서 '라떼홀릭' 구매 고객 대상으로 카메라와 돗자리, 라떼홀릭 2종이 들어있는 피크닉세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퍼엉' 작가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일러스트는 영상으로도 제작하였으며, 해당 영상은 롯데칠성음료 공식 유튜브채널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롯데푸드, 롯데하이마트·LG전자와 전국 프로모션 진행

롯데푸드는 롯데하이마트·LG전자와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전국 오프라인 지점의 LG전자 '오브제컬렉션' 냉장고에 롯데푸드 Chefood(쉐푸드)와 파스퇴르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을 진열한다. 롯데푸드가 가전 전문매장인 롯데하이마트와의 컬래버로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것이다.

오는 7월까지 전국 롯데하이마트 420여개 지점에서 LG전자의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오브제컬렉션' 및 'LG 디오스 베이직 오브제컬렉션'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Chefood 기프트박스를 증정한다. 기프트박스 구성품은 Chefood 통돈까스 2입, Chefood 고기통교자 2입이다. 더불어 롯데푸드몰에서 사용 가능한 30%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다.

롯데푸드몰 회원에게는 추가적인 혜택도 있다.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 지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오브제컬렉션 15만원 할인쿠폰과 LG 디오스 베이직 오브제컬렉션 5만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현장에서 롯데푸드몰에 신규로 가입하는 구매자도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호텔신라, 생일기념 '추억소환' 특별 이벤트 진행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