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엔플러스, 220억 규모 이차전지용 CNT 소재 공급계약


“이차전지 시장 진출 후 대규모 성과”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이엔플러스가 차세대 이차전지 전문 벤처기업 ‘그리너지’와 221.6억원 규모의 ‘이차전지용 탄소나노튜브(CNT) 소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매출액 대비 42.9%이며, 계약 기간은 5월 9일부터 내년 12월 29일까지다.

이엔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공급계약은 이엔플러스가 이차전지 소재 분야에 진출한 후 대규모 납품이라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계약을 기점으로 앞으로도 관련 연구개발을 가속화해 그래핀 기반 이차전지 소재전문 기업으로써 글로벌 업계 선두 주자를 차지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엔플러스가 차세대 이차전지 전문 벤처기업 ‘그리너지’와 221.6억원 규모의 ‘이차전지용 탄소나노튜브(CNT) 소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공시했다. [사진=이엔플러스]
이엔플러스가 차세대 이차전지 전문 벤처기업 ‘그리너지’와 221.6억원 규모의 ‘이차전지용 탄소나노튜브(CNT) 소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공시했다. [사진=이엔플러스]

이엔플러스는 지난해 4월 그래핀과 CNT를 결합한 복합 도전재 개발에 성공한 바 있다. CNT는 이차전지 내 전자의 이동을 촉진시켜 전도성을 높이는 소재이며, 이엔플러스가 개발한 CNT 도전재는 전기저항이 낮을 뿐 아니라 분리막 손상에 대한 방지가 가능해 이차전지의 성능과 수명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알려졌다.

특히 이엔플러스의 CNT 도전재는 그래핀을 결합한 복합제로 파우더(가루) 형태 뿐만 아니라 액상 형태로도 양산이 가능하며, 접착력과 전기전도도가 우수하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은 이엔플러스의 CNT 도전재가 기존 도전재인 카본보다 분체저항이 60% 이상 뛰어나다고 평가했으며, 한국고분자시험연구소도 이엔플러스의 제품이 기존 제품 대비 3배 이상 개선됐다는 시험 결과를 내놨다.

한편 이엔플러스는 지난해 3월 그리너지와 그래핀 소재를 활용한 차세대 전기차와 에너지저장장치(ESS)용 중대형 배터리 공동개발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그리너지는 이엔플러스가 개발한 이차전지용 도전재 소재를 활용해 차세대 배터리 개발에 나설 방침이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엔플러스, 220억 규모 이차전지용 CNT 소재 공급계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