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컨콜] 삼성전자 "폴더블폰, 갤럭시S 시리즈처럼 주력 제품으로 만들 것"


"올해 폴더블폰 시장, 전년 대비 2배 수준 성장…이후에도 고성장 이어갈 것"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삼성전자가 올해 폴더블폰 시장이 고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갤럭시Z' 시리즈를 '갤럭시S' 시리즈와 같은 주력 제품으로 성장시키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삼성전자는 28일 열린 1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하반기 폴더블폰 신모델 출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초기 공급부터 차질이 없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고객에게 폴더블 경험을 효과적으로 알려 신모델 출시 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로고 [사진=서민지 기자]
삼성전자 로고 [사진=서민지 기자]

이어 "갤럭시Z 시리즈의 판매 확대를 이어가며, 갤럭시S 시리즈에 버금가는 주력 제품으로 만들어가겠다"며 "리더십을 기반으로 제품 완성도를 높이는 것에 더해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폭넓게 추진, 폴더블 폼팩터에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기 위해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덧붙였다.

폴더블폰 시장 전망에 대해서는 "올해 폴더블폰 시장은 전년 대비 2배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며 "그 이후에도 고성장을 이어갈 전망"이라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컨콜] 삼성전자 "폴더블폰, 갤럭시S 시리즈처럼 주력 제품으로 만들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