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손보익 LX세미콘 사장 "올해 ESG 경영 원년…사회적 책임 다할 것"


25일 ESG 비전선포식 개최…9가지 중점 추진과제 도출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올해를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의 원년으로 삼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

손보익 LX세미콘 사장은 25일 서울 강남구 LX세미콘 강남캠퍼스에서 열린 'ESG 비전선포식'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손 사장은 "ESG 경영은 기업의 성장과 직결되는 핵심가치임을 인식해야 한다"며 "2022년을 ESG경영의 원년으로 삼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환경을 만들어가는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5일 열린 ESG 비전선포식에서 LX세미콘 손보익 사장(뒷줄 왼쪽에서 네번째), 직원 대표 최호열 선임(뒷줄 왼쪽에서 다섯번째) 등 임직원들이 ESG 경영실천을 다짐하고 있다 [사진=LX세미콘 ]
25일 열린 ESG 비전선포식에서 LX세미콘 손보익 사장(뒷줄 왼쪽에서 네번째), 직원 대표 최호열 선임(뒷줄 왼쪽에서 다섯번째) 등 임직원들이 ESG 경영실천을 다짐하고 있다 [사진=LX세미콘 ]

이날 ESG 비전선포식에는 손보익 사장을 비롯한 LX세미콘 임직원들이 참석해 ESG 비전과 목표를 공개하고 ESG 경영의 실천을 다짐했다.

LX세미콘은 '베스트 테크놀로지 베터 퓨처(Best Technology, Better Future)'를 ESG 비전으로 삼았다. 새로운 비전은 최고의 기술과 함께 ESG 경영 추진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구현하고자 하는 LX세미콘의 의지를 반영했다.

LX세미콘은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세 가지 전략 방향을 정하고 9가지의 중점 추진 과제를 도출했다.

환경 측면에는 ▲탄소 관련 이니셔티브 참여 및 저감 실행 ▲환경성과 관리 체계 및 데이터 공신력 강화 ▲친환경 제품 설계 확대를 추진 과제로 삼았다.

사회 측면에서는 ▲공급망 ESG 리스크 관리 체계 구축 ▲임직원 역량강화 및 다양성·포용성 확보 ▲지역사회 및 사업과 연계한 사회공헌 확대를 추진한다.

지배구조 측면에서는 ▲전사 ESG 추진 전략 및 실행 체계 구축 ▲ESG 정보공시 체계 수립 및 관리 ▲ESG 경영 문화 조성을 제시했다.

LX세미콘 관계자는 "지난해 말 국내 팹리스 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하며 ESG 경영을 강화했다"며 "올해는 이를 더욱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손보익 LX세미콘 사장 "올해 ESG 경영 원년…사회적 책임 다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