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기아차 32개 차종에 '멜론' 탑재


인포테인먼트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에 '멜론' 탑재하는 방식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뮤직 플랫폼 멜론(Melon)이 현대자동차그룹과 기술제휴를 통해 현대차와 기아 총 32개 차종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추가 탑재됐다고 25일 발표했다.

앞서 멜론은 현대자동차그룹의 제네시스 G80·GV70·GV80와 기아 K9에서 서비스를 개시한 바 있다.

[사진=멜론]
[사진=멜론]

현대자동차그룹은 무선(OTA·Over-the-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해 인포테인먼트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에 멜론 탑재를 완료했다. 표준형 5W세대 내비게이션 시스템의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현대차 블루링크와 기아 커넥트가 적용된 차량이 대상이다.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된 모델은 제네시스 G70, 현대차 아반떼, 기아 EV6 등 32종이다. 해당 차량에서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화면 터치만으로 멜론의 다양한 기능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가입된 멜론 이용권에 따라 고음질의 무손실 음원(FLAC)까지도 청취할 수 있다.

'카카오 i'를 통한 음성인식으로 멜론을 실행하는 기능 역시 변함없이 제공된다. "드라이브할 때 듣기 좋은 노래 들려줘" 같은 명령어로 음악과 오디오 콘텐츠 듣기가 가능하다.

멜론은 모바일 앱 이외에도 ▲삼성뮤직 앱 ▲카카오 i, SK텔레콤 누구(NUGU) 등 AI 플랫폼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삼성전자 스마트TV와 패밀리허브 냉장고 ▲삼성전자 기어S 시리즈, 갤럭시 워치, 애플워치 등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등 차량용 OS에 탑재됐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기아차 32개 차종에 '멜론' 탑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