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쉴더스, 산업제어시스템 보안 특허 취득


제조시설 사이버 공격 ↑…"안전한 스마트공장 구축"

[아이뉴스24 김혜경 기자] SK쉴더스가 운영기술(OT) 보안 핵심인 산업제어시스템(ICS) 관련 특허를 취득했다.

SK쉴더스 CI [사진=SK쉴더스]
SK쉴더스 CI [사진=SK쉴더스]

SK쉴더스는 각기 다른 산업의 제조시설과 스마트공장에서 적용 가능한 'ICS 통합 보안 관리 시스템'의 특허를 취득했다고 24일 발표했다.

SK쉴더스는 기업이 보유한 핵심 기술과 영업 기밀 등급에 맞춰 보안 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했다. 국가 핵심 기술을 보유한 기업은 정부 보안성 평가 지표에 따라 레벨 1~5에 해당하는 보안체계를 갖춰야 한다.

ICS 통합 보안 관리 시스템에는 각 보안 레벨에서 요구하는 정보‧물리‧제조시스템의 보안 요구사항과 구축‧운영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다. 산업기술보호법과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제조시설에 대한 보안 규제와 법에 대응할 수 있는 방안도 포함됐다.

제조시설을 겨냥한 사이버 공격은 매년 증가하고 있다. 이달 초에는 일본 자동차 회사가 사이버 공격을 받아 일본 내 공장 가동이 이틀간 중지된 바 있다.

특허 출원을 통해 SK쉴더스는 OT‧ICS 보안 시장 선점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최명균 SK쉴더스 CS사업본부장은 "제조시설에 필요한 보안 체계를 맞춤형으로 제공해 안전한 스마트공장을 구축하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김혜경 기자(hkmind90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쉴더스, 산업제어시스템 보안 특허 취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