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 ENM, 성장 전략 조직 신설 "글로벌 엔터기업으로 도약"


글로벌 전략통 김윤홍 경영 리더 영입, 신설 성장전략실장에 임명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CJ ENM 엔터테인먼트 부문이 미래 사업 성장 동력 강화 작업에 본격 착수한다.

CJ ENM이 조직개편을 통해 성장전략실을 신설했다. 사진은 CJ ENM 센터 전경. [사진=CJ ENM]
CJ ENM이 조직개편을 통해 성장전략실을 신설했다. 사진은 CJ ENM 센터 전경. [사진=CJ ENM]

CJ ENM은 21일 조직개편을 통해 성장전략실을 신설하고 성장전략실장에 김윤홍 경영 리더를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미래 사업 및 중장기 사업의 기획과 실행을 주도하고 국내외 시장에서 기업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서다.

김윤홍 경영 리더는 씨티그룹 글로벌마켓아시아홍콩 IBD 오피스 소속 MD로서 아시아 및 한국 시장 내 다수의 기업인수합병(M&A) 및 자본시장 랜드마크 딜을 성공시킨 글로벌 전략통이다. TMT(테크놀로지, 미디어, 텔레콤) 분야 전문가로 크래프톤, 카카오, 넷마블 등 대규모 투자 유치 거래 및 굵직한 M&A 거래를 성사시킨 이력이 있다.

디지털신사업, M&A, 오픈 이노베이션, 주주 가치 극대화를 위한 IR 업무 등을 강화하여 회사를 미래 성장 가치가 높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키우기 위한 포석이다.

CJ ENM은 성장전략실을 통해 지난해 미국 엔데버 콘텐트 인수와 같이 사업 시너지를 위한 글로벌 M&A와 전략적 제휴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사업 다각화를 위한 메타버스,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디지털 신규사업도 구상 중이다. 그동안 쌓아온 방대한 양의 콘텐츠 지식재산권(IP)로 인해 NFT 사업 추진을 위한 최적의 조건을 갖추었다는 판단이다. 이번에 신설된 성장전략실 산하 전략기획팀에서 메타버스, NFT 사업을 맡아 사업화를 구체화해 나갈 예정이다.

‘오픈 이노베이션’팀도 신설했다. ‘오픈 이노베이션’팀은 국내외 유망기술/스타트업 벤처캐피털(VC) 투자 및 관리를 전담할 계획이다. 아울러 중장기 사업전략과 연계한 IR 기능 강화를 통해 기업 가치를 높이고 투자 유치 기반도 한층 단단하게 구축해 나간다.

CJ ENM은 "치열한 글로벌 경쟁상황에서 생존하기 위해서 미래 가치를 위한 전략적 투자 및 미래 성장 기반이 될 신규사업 진출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 되었다"라며 "기존 사업과 신규 사업들 간의 시너지 창출을 통해 지속 성장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스케일을 키워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 ENM, 성장 전략 조직 신설 "글로벌 엔터기업으로 도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