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미래기술교육硏, 마이크로 LED 신소재·신공정 세미나 개최


내달 8일 전경련서 개최…메타버스·웨어러블 적용 기술 소개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이 메타버스, 웨어러블 기기 등에 활용되는 마이크로LED 기술 트렌드를 공유한다.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은 다음달 8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마이크로 LED 상용화를 위한 신소재 및 신공정 개발 기술 -신소재·신공정 개발을 통한 마이크로 LED 양산기술' 세미나를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해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통상적으로 칩 사이즈가 100마이크로미터(㎛) 이하인 초소형 LED를 가리키는 마이크로LED는 차세대 자체 발광 디스플레이로 수명, 밝기나 해상도 측면에서 기존 OLED 대비 우위에 있어 저전력화, 소형화, 경량화가 필요한 제품에 최적화된 기술로 평가 받고 있다.

한국미래기술교육원이 마이크로 LED 신소재·신공정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진=한국미래기술교육원]
한국미래기술교육원이 마이크로 LED 신소재·신공정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진=한국미래기술교육원]

최근 새로운 생태계인 메타버스가 이슈가 되면서 마이크로 LED 시장이 덩달아 커지고 있으며, 기존 TV뿐 아니라 증강·가상현실 시장에서도 스마트 글라스 등 개발을 위한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새로운 폼팩터와 초고해상도 메타버스 디스플레이를 위한 신개념 LED 에피-집적기술 ▲마이크로-LED 전사기술을 이용한 신축·투명 디스플레이 응용 방안 ▲마이크로 LED 소자·소재 및 제조 공정 개발과 초미세 LED 상용화 방안 ▲웨어러블 풀컬러 디스플레이 적용을 위한 GaN 기반의 마이크로 LED 개발 기술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연구원 관계자는 "금번 세미나가 마이크로 LED에 대한 최신 분석과 전반적인 이해 및 미래 발전전략과 더불어 신성장 신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미래기술교육硏, 마이크로 LED 신소재·신공정 세미나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