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시,윤석열 당선인 지역 공약 구체화 작업 돌입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광역시는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제20대 대한민국 대통령으로 당선된 것과 관련해 윤 당선인이 대선공약으로 내건 대구의 현안들이 급물살을 타도록 총력대응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윤석열 새 정부에서 대구의 현안들이 국정과제로 채택되고, 조속히 실행에 옮겨지도록 공약사업 구체화와 논리 개발, 중앙부처,정치권과의 인적 네트워크 형성, 설명활동 전개 등 발빠른 대응에 나선다는 것이다.

지난 1월 17일 재경 신년인사회에서 당시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와 권영진 대구시장(오른쪽)이 귀엣말을 나누고 있다. [사진=대구시]
지난 1월 17일 재경 신년인사회에서 당시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와 권영진 대구시장(오른쪽)이 귀엣말을 나누고 있다. [사진=대구시]

이를 위해 대구시는 11일 기획조정실장 주재로 대선공약 관련 추진상황 점검 회의, 22일 권영진 시장 주재로 대선공약 이행계획 보고회를 열어 공약 국정과제 채택을 위한 세부적인 대응 전략을 모색한다.

윤 당선인이 대선 지역공약으로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 조속 추진▲금호강 친환경 명품 수변문화공간 조성 ▲대구시청과 구 경북도청 후적지 문화예술허브 조성 등 16개를 제시한 바 있다.

공약은 대구시 재도약에 필요한 핵심사업을 대부분 담고 있어 대구시 장기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윤석열 후보의 제20대 대통령 당선을 250만 대구시민과 함께 축하하며, 희망과 기쁨을 주는 정치를 꼭 실현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시,윤석열 당선인 지역 공약 구체화 작업 돌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