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한전선, 사우디에 초고압케이블 합작사 설립…중동 공략 박차


나형균 사장 두바이 직접 찾아 MOU 체결하고 협력 관계 다져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대한전선이 해외 생산 거점 확보를 통해 케이블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한다.

대한전선은 사우디아라비아에 초고압케이블 생산을 위한 합작투자 법인(JV)을 설립하고 신규 공장을 건설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대한전선이 해외에 짓는 첫 번째 초고압케이블 공장으로 생산의 현지화를 통해 수주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을 구체화한 것이다.

대한전선 나형균 사장(좌)과 모하메드 알-오자이미 그룹의 살렘 부회장(중앙), CEO 갈렙(우)이 지난 9일 두바이에서 사우디 초고압케이블 JV 설립을 위한 MOU를 체결하는 모습.  [사진=대한전선 ]
대한전선 나형균 사장(좌)과 모하메드 알-오자이미 그룹의 살렘 부회장(중앙), CEO 갈렙(우)이 지난 9일 두바이에서 사우디 초고압케이블 JV 설립을 위한 MOU를 체결하는 모습. [사진=대한전선 ]

투자 파트너사는 사우디 송배전 전문 EPC인 모하메드 알-오자이미 그룹(Mohammed Al-Ojaimi Group)으로 양사는 합작법인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지난 9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투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대한전선의 나형균 사장과 에너지 해외부문장, 글로벌 마케팅부문장 및 알-오자이미 그룹의 살렘 부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향후 일정 및 투자 방법 등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도 진행했다.

양사는 공장 건설을 위해 사우디 수도 리야드에 위치한 첨단산업단지에 공장부지 약 7만㎡를 확보했다. 파트너사인 알-오자이미 그룹이 보유한 곳으로 대한전선의 전력기기 생산법인 '사우디대한'과 인접해 있어 인프라의 활용 및 투자비 절감, 관리 및 운영 면에서 공장 신축에 가장 적합한 곳이다.

대한전선은 사우디를 시작으로 카타르, 쿠웨이트 등 GCC 전역과 유럽까지 시장을 확대해 380kV급의 초고압케이블을 공급한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사우디대한'의 고도화 및 시너지를 통해 전력망 턴키 사업의 직접 수주와 자체 수행도 진행할 계획이다.

나형균 사장은 이번 MOU 체결 후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중동 최대 규모의 전력 전시회인 'MEE(Middle East Electricity) 2022'에 참석해 주요 전력청 및 거래처 관계자와 미팅을 진행했다. 또 중동 지역 법인장 및 지사장과 함께 수주 확장을 위한 전략 회의도 개최했다.

대한전선 관계자는 "중동은 대한전선이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여 온 수주 텃밭으로 현지 생산화를 통해 주요 공급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며 "특히 사우디는 고유가 기조 및 비전2030 등 국가 주도의 인프라 사업이 확대되는 만큼 대한전선에 큰 기회"라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전선, 사우디에 초고압케이블 합작사 설립…중동 공략 박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