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IBM-인블록, 디지털 자산 관리 임베디드 솔루션 '맞손'


리눅스원에 인블록의 디지털 자산 관리 소프트웨어 탑재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한국IBM은 블록체인 기업 인블록의 디지털 자산 관리 솔루션 도깨비원을 자사 고성능 서버 제품군인 IBM 리눅스원에 탑재하는 임베디드 솔루션 계약(ESA)을 체결했다고 7일 발표했다.

IBM 로고 [사진=IBM ]
IBM 로고 [사진=IBM ]

이로 인해 인블록은 도깨비원은 임베디드된 리눅스원을 제공하고 자체개발한 메인넷 블록체인인 '메타코인; 네트워크의 노드 안정성과 디지털 자산 보관소인 '메타월렛'의 보안성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블록은 지난해 4월, IBM 리눅스원의 하이퍼 프로텍트 버추얼 서버(HPVS)에 자사가 개발한 보안 소프트웨어인 도깨비원을 탑재해 차별화된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향후 더욱 안정적이고 신뢰성 있는 통합 솔루션을 공급하기 위해 양사가 ESA를 체결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를 통해 인블록의 고객들은 단일화된 접점을 통하여 디자인, 개발, 솔루션 통합, 설치 및 교육과 기술 지원까지 제공받게 된다.

IBM 리눅스원은 메인프레임 수준의 견고한 하드웨어에 리눅스를 탑재한 엔터프라이즈급 서버 제품군이다. 상용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오프소스 소프트웨어 지원이 가능하여 기업의 리눅스 활용 분야를 크게 넓힌 고성능 제품이다.

리눅스원은 인블록의 메타코인 플랫폼 내에서 암호화폐 해킹 시도가 있을 경우에도 데이터가 유출되지 않도록 외부 위협을 차단하는 것을 지원한다. 모든 데이터를 암호화 처리하고 리눅스원의 HPVS 환경에서만 복호화가 가능하도록 하여 보안성을 한층 강화했다.

정승건 한국IBM 리눅스원 사업부 상무는 "가장 핵심적 요소는 디지털 자산에 대한 보안 및 안정성인 만큼 IBM과 인블록의 협력으로 더욱 강력한 보안 수준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채상우 인블록 대표는 "인블럭의 메인넷 블록체인의 통합 솔루션인 ‘메타코인’은 현재 리눅스원에서 구동되고 있으며 이는 실제 비즈니스에서 활용성이 매우 높을 뿐만 아니라 우수한 안정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IBM-인블록, 디지털 자산 관리 임베디드 솔루션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