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카드, 크립토닷컴·비자와 글로벌 디지털 결제 협업


상업자표시신용카드 출시·고객 혜택 강화 위한 3사간 연구 협력 추진

[아이뉴스24 이재용 기자] 비씨카드는 글로벌 디지털 금융 파트너십 확장을 위한 '비씨카드·크립토닷컴·비자(Visa)' 3사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4일(현지시간) 싱가포르 크립토닷컴 HQ 오피스에서 '비씨카드·크립토닷컴·비자' 3사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최원석 비씨카드 사장, 강동순 비자코리아 부사장, 라파엘 멜로 크립토닷컴 최고재무책임자(CFO) [사진=비씨카드]

지난 2016년에 설립된 크립토닷컴은 전 세계 1천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글로벌 가상자산(암호화폐) 플랫폼이다.

이번 업무협약의 핵심은 3사간 협력 확대다. 비씨카드와 비자의 프로세싱 역량과 디지털 플랫폼 역량을 결합하고, 크립토닷컴과 협업해 고객에게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 3사는 크립토닷컴의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 출시와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 공동 연구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최원석 비씨카드 사장은 "비씨카드는 40년간 쌓아온 결제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에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며 "이번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과 연결을 통해 고객과 가맹점에게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경험과 유익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최원석 비싸카드 사장, 라파엘 멜로(Rafael Melo) 크립토닷컴 최고재무책임자(CFO), 패트릭 윤 크립토닷컴 코리아 사장, 강동순 비자코리아 부사장이 참석했다.

/이재용 기자(jy@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