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KEA 회장으로 선출…임기 '3년'


정철동 LG이노텍 대표, KEA 부회장 맡아…한 회장 "메신저 역할 충실할 것"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이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KEA)의 새로운 수장이 됐다.

KEA는 한 부회장을 제20대 신임 회장으로 선출했다고 27일 밝혔다. 임기는 3년이다.

한종희 삼성전자 대표이사 부회장 [사진=삼성전자]
한종희 삼성전자 대표이사 부회장 [사진=삼성전자]

한 신임 회장은 삼성전자 CE(소비자가전) 부문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에서 개발실장을 거쳐 사업부장을 맡으면서 삼성전자 TV 사업이 세계 TV 시장 1위를 유지하도록 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현재는 DX(Device Experience) 부문장에 선임돼 세트 사업 혁신을 이끌고 있다.

한 신임 회장은 KEA 수장으로서 전자·정보기술(IT) 산업의 지속적인 혁신 성장을 위해 글로벌 보호무역주의 강화 및 국내외 산업정책 등과 관련한 주요 현안별 규제·애로 상시 대응 시스템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춰 전자업계가 효율적으로 사업 재편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한 신임 회장과 함께 정철동 LG이노텍 대표는 부회장으로, 최시돈 심텍 대표는 이사로 각각 선출됐다.

한 신임 회장은 "글로벌 공급망 위기 대응을 위해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동반성장 기반을 구축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며 "정책 수립 시 산업현장의 목소리가 잘 반영되도록 '메신저'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KEA 회장으로 선출…임기 '3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