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출시 기념 '한도 조회' 이벤트 진행


20만명에 추첨 통해 커피 쿠폰 제공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카카오뱅크가 22일 주택담보대출 출시와 함께 '한도조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7일까지 진행되며 기간 내 카카오뱅크 에플리케이션(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한도 조회하러가기' 버튼을 누르고 챗봇에게 간단한 정보를 알려준 뒤, 나의 예상한도와 금리를 확인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완료된다.

주택담보대출 출시 기념 한도 조회 이벤트 이미지. [사진=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출시 기념 한도 조회 이벤트 이미지. [사진=카카오뱅크]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 총 20만명에게는 카카오뱅크와 연결된 카카오톡 계정으로 모바일 쿠폰을 다음 달 10일과 11일에 개별 순차 발송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가 선보인 주택담보대출은 금융 모바일 앱에서 일반화된 페이지 전환형이 아닌 룰베이스 챗봇에 기반한 '대화형' 인터페이스가 특징으로 고객이 주택담보대출을 신청하면 서류 제출, 대출 심사, 실행까지 대화창에서 진행된다.

카카오뱅크 모바일 주택담보대출은 'KB시세' 9억 원 이하의 수도권(서울‧경기‧인천) 소재 아파트를 대상으로 하며 1개월 이상의 근로 소득자나 소득 증빙이 가능한 사업 소득자를 대상으로 한다. 또한 소유(예정) 주택은 부부 공동명의도 가능하다.

주택자금구입 대출은 잔금일로부터 최소 20일전, 기존 주택담보대출 대환 및 전월세보증금 반환 대출 등은 대출 실행일로부터 최소 15일 전에 신청해야 한다. 주택 구입자금 대출 한도는 최대 6억3천만원이며, 대출 금리는 이날 변동금리 기준 최저 2.94%로 대출 기간‧거치 기간‧상환 방법에 따라 달라진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출시 기념 '한도 조회' 이벤트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