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세계적인 거장과 아이폰의 만남…애플, 박찬욱 감독 '일장춘몽' 공개


박찬욱 감독, 11년 만에 아이폰으로 영화 촬영…시네마틱 모드 등 활용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애플이 세계적인 거장 박찬욱 감독이 아이폰으로 촬영한 영화를 공개하며 강화된 카메라 성능 알리기에 나선다.

애플은 18일 박찬욱 감독이 '아이폰13 프로'로 촬영한 무협 로맨스 단편영화 '일장춘몽'을 선보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박 감독이 '파란만장' 이후 11년 만에 아이폰 촬영 영화에 도전하는 것이다. 박 감독은 지난 2011년 '아이폰4'로 찍은 단편 '파란만장'으로 베를린 국제영화제에서 수상한 바 있다.

영화 '일장춘몽' 메이킹 [사진=애플]
영화 '일장춘몽' 메이킹 [사진=애플]

'일장춘몽'은 배우 유해진, 김옥빈, 박정민과 '1987', '고지전', '암살'의 김우형 촬영 감독, 청룡영화상 음악상 수상자인 밴드 '이날치'의 리더 장영규 음악 감독, 최근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로 인기를 끌고 있는 모니카 안무 감독 등이 참여했다.

마을의 은인 '흰담비'(김옥빈)를 묻어줄 관을 만들 나무를 구하기 위해 '장의사'(유해진)가 무덤을 파헤치고, 그 바람에 무덤의 주인인 '검객'(박정민)이 깨어나 자신의 관을 되찾기 위해 한바탕 소란을 벌이는 무협 로맨스 영화다.

박 감독을 비롯한 촬영 스태프는 아이폰13 프로의 기능을 적극 활용해 20분 분량의 단편영화를 제작할 수 있었다. 우수한 화질과 강렬한 색감은 물론 영상 촬영 중 자동으로 심도 수준을 조절해주는 시네마틱 모드 등이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됐다는 설명이다.

박 감독은 "아이폰이 이제 더 이상 카메라 대용품이 아닌 정식으로 전문가용, 영화용 카메라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됐다"며 "영화용 카메라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아름다운 컬러 연출과 큰 조명 없이 어두운 환경에서도 쉽게 촬영할 수 있는 기동성이 합쳐져 큰 장점으로 다가오게 됐다"고 밝혔다.

애플은 이번 작품 공개와 함께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프로덕션 스틸의 대가 이재혁 작가가 '일장춘몽' 촬영 현장을 기록한 사진들을 온라인 갤러리 형식으로 소개하며, 장영규(이날치) 음악 감독이 이번 영화를 위해 특별히 작곡한 사운드트랙 전곡이 애플 뮤직을 통해 동시 공개된다.

아울러 영상 제작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애플 스토어 매장 내에선 작품 내 여러 촬영 기법을 실제로 해보면서 배울 수 있는 '투데이 앳 애플(Today at Apple) 세션이 진행된다. 애플 TV 앱에선 영화 본편을 상영하고, 박 감독에게 영감을 준 전 세계 명작들을 엄선해 소개하는 '박찬욱 유니버스'라는 코너를 마련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계적인 거장과 아이폰의 만남…애플, 박찬욱 감독 '일장춘몽'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