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쉽게 익히는 디스플레이 기술"…삼성D, 기술 홍보영상 3100만뷰 돌파


다이아몬드 픽셀·에코스퀘어 OLED 등 소개…영상 게시 한 달 만의 성과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삼성디스플레이의 OLED 핵심 기술을 소개하는 영상이 온라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회사의 독자 기술인 다이아몬드 픽셀과 에코스퀘어 OLED 홍보 영상이 유튜브 1천700만 뷰, 웨이보 1천400만 뷰 등 통합 조회수 3천100만 뷰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영상 게시 후 한 달 여 만이다.

다이아몬드 픽셀은 삼성디스플레이가 2013년 갤럭시S4에 최초 적용한 픽셀 구조다. 인간의 망막이 적색(R), 녹색(G), 청색(B) 중 녹색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한다는 것에 착안해 녹색 소자를 늘리고 45도 대각선 방향으로 화소를 배열한 것이 특징이다.

삼성디스플레이 기술 홍보영상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기술 홍보영상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에코스퀘어 OLED' 역시 삼성디스플레이가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무편광 저전력 기술로 편광판을 없애 광효율을 극대화한 기술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최근 이같은 고유 기술을 브랜드화하며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제작,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번에 제작한 영상은 1분 36초 분량으로 주인공이 다이아몬드 모양의 픽셀을 통해 디스플레이 내부를 형상화한 가상 세계로 빠져든다는 내용이다. 고해상도 구현과 문자 표현에 최적화된 다이아몬드 픽셀과 편광판을 없애 패널의 밝기를 개선한 '에코스퀘어 OLED' 기술의 저전력, 친환경 특징을 가상 세계를 배경으로 알기 쉽게 표현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최근 4분기 실적발표에서 "OLED는 우리가 처음 양산하고 개척한 시장으로 수십 년간의 투자와 연구개발, 양산을 통해 수많은 특허와 노하우를 축적했다"며 "우리의 노력으로 쌓아 올린 지적재산권을 정당하게 인정받고 보상받을 수 있도록 다각도로 심도 있는 방안들을 강구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쉽게 익히는 디스플레이 기술"…삼성D, 기술 홍보영상 3100만뷰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