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더블유에스아이, 송파구에 본사 사옥 매입…”사업 확장 성장 거점 확보”


플로실 등 유통 사업 확대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의약품·의료기기 유통 전문기업 더블유에스아이가 서울시 송파구 삼전동에 사옥을 마련해 성장 인프라를 구축,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더블유에스아이는 지난 3일 사옥 이전을 위해 서울시 송파구 삼전동 180-16번지에 위치한 토지 817.7㎡와 건물을 285억원에 양수한다고 공시했다고 4일 밝혔다. 건물 면적은 지상 8층, 지하 1층 건물로 총 건물면적은 2천722.83㎡ 규모다.

이번 사옥 매입은 중장기 성장을 위한 사옥 확보 및 경영 효율성 제고, 일부 임차 사용 자산 취득을 통한 수익성 개선을 위해서다. 더블유에스아이는 오는 2023년 5월 22일 소유권 이전과 잔금 지급을 할 예정이다.

더블유에스아이가 3일 사옥 이전을 위해 서울시 송파구 삼전동 180-16번지에 위치한 토지 817.7㎡와 건물을 285억원에 양수한다고 밝혔다.  [사진=더블유에스아이]
더블유에스아이가 3일 사옥 이전을 위해 서울시 송파구 삼전동 180-16번지에 위치한 토지 817.7㎡와 건물을 285억원에 양수한다고 밝혔다. [사진=더블유에스아이]

더블유에스아이 관계자는 “국내 국소지혈제 시장점유율 1위 ‘플로실’을 중심으로 의약품 및 의료기기 유통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며 “플로실의 안정적인 시장지배력을 기반으로 신사업 진출에도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자회사 이지메디봇과 수술용 로봇 사업에 진출했다”며 “올해 상반기 수술부위 감염 예방을 위한 일회용 간편 의료기기 인허가를 앞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더블유에스아이는 매입한 건물의 4~8층을 제외한 나머지 공간을 임대를 통한 부가수익을 창출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독일 척추 내시경 회사인 리우스파인사와 연계해 척추 내시경 교육 센터를 설립할 것”이라며 “자회사 이지메디봇과 협력해 의료진을 위한 수술용 로봇 아카데미 공간도 마련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더블유에스아이, 송파구에 본사 사옥 매입…”사업 확장 성장 거점 확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