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몸집 불리는 네이버 '크림'…사업 확장·투자 잰걸음


아시아 크로스보더 플랫폼 구축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네이버 '크림'이 연이어 해외 리셀, 개인 간 개인(C2C) 플랫폼 지분을 투자하며 덩치를 불리고 있다.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에서 명품과 디자이너 브랜드, 테크까지 카테고리도 확장하고 나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네이버 크림이 싱가포르 '리벨로'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사진은 크림 관련 이미지.  [사진=네이버]
네이버 크림이 싱가포르 '리벨로'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사진은 크림 관련 이미지. [사진=네이버]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 리셀 플랫폼 '크림'은 지난 24일 전략적 사업 시너지 강화를 위해 싱가포르 '키스타'의 전환우선주 38만4천63주를 총 35억7천540만원에 취득한다고 공시했다. 취득 예정일은 오는 2월 3일이며, 취득 후 지분 비율은 2.71%이다. 키스타는 싱가포르 IT기기 C2C 플랫폼 '리벨로' 운영사이다.

지난해 태국 리셀 사업자 '사솜 컴퍼니'와 일본 '소다'에 이어 세번째 해외 지분 투자다. 앞서 리셀은 사솜과 소다에 각각 356억원, 101억원을 투자해 지분 15%와 20%를 확보한 바 있다.

네이버 측은 "싱가포르 진출 개념보다 투자 개념"이라며 "아시아 크로스보더 플랫폼 구축과 신규 카테고리 태핑(사전 시장조사)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투자를 통해 운영장점을 차용해, 국내에 적용하기 위함이라는 설명이다.

지난해 3월 법인 설립 후 스니커즈 전문 리셀 플랫폼으로 시작한 크림은 의류와 패션 잡화, 라이프 물품들을 넘어 그래픽카드·게임기·IT주변기기 등 테크까지 카테고리를 확장 중이다.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시작 1년 반 만에 스니커즈 리셀 시장에서 점유율 1위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고, 월 거래액은 작년 동기간 대비 5배 이상 성장했다.

취급 물품이 늘어나며, 이용자도 함께 증가세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해 7월 크림 이용자(안드로이드 기준) 27만6천여명으로 패션잡화 앱시장 점유율 31%를 기록했다. 그러나 지난해 12월에는 이용자 수가 42만7천여명으로 54.7%이상 급증했다. 패션잡화 앱시장 점유율도 44.3%로 늘었다.

빠른 성장세를 바탕으로 시장 러브콜도 이어지고 있다. 앞서 리셀은 지난해 3월 20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 후 6개월 만인 2021년 10월 알토스벤처스, 소프트뱅크벤처스, 미래에셋캐피탈으로부터 1천억원 규모의 추가 투자 유치에 성공해 누적 유치금액 1천400억원을 달성했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몸집 불리는 네이버 '크림'…사업 확장·투자 잰걸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