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시 남구, 청년 창업가 7명 선발해 키운다


[아이뉴스24 이서영 기자]광주광역시 남구는 청년들의 추가 고용 창출을 유도하기 위해 성공 창업 생태계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첫 선을 보이는 성공 창업 생태계 조성사업은 지난해 행정안전부 주관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 공모 선정에 따른 것으로, 올해 1월 1일 기준으로 남구 관내에서 창업한 지 7년 이내이면서 만 39세 이하인 청년 창업가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광주광역시 남구청 전경 [사진=광주 남구]
광주광역시 남구청 전경 [사진=광주 남구]

모집 대상은 사업장 내에 청년 1명 이상을 반드시 고용한 상태에서 지역 전략과 연고산업을 비롯해 공예품과 특산물, 지역장인 육성 등 지역특화 분야에서 창업한 청년 창업가이다.

다만 현재 휴업 또는 다른 분야의 재정일자리 지원 사업에 참여 중이거나, 동일한 사업 내용으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등으로부터 지원을 받고 있는 청년 창업가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남구는 내달 11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한 뒤 내달 중순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개최, 청년 창업가의 사업 아이템과 실행능력, 사업 성장의 파급효과와 지속 가능성 등을 두루 검토해 지원 대상자 7명을 확정할 방침이다.

남구 관계자는 “청년 창업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지속가능한 청년일자리의 토대를 만들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도 더욱 활성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주=이서영 기자(bb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시 남구, 청년 창업가 7명 선발해 키운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