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현대홈쇼핑, 중소협력사 임직원 자녀 장학금 전달 外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 현대홈쇼핑, 중소 협력사 임직원 자녀 대상 장학금 1억원 전달

현대홈쇼핑은 24일 서울시 강동구 현대홈쇼핑 사옥에서 중소기업 협력사 임직원 자녀 100명에게 장학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24일 오전 서울 강동구 현대홈쇼핑 사옥에서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왼쪽)이 정경연 리빙아이콘 대표(오른쪽)와 장학금 전달식을 마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현대홈쇼핑]
24일 오전 서울 강동구 현대홈쇼핑 사옥에서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왼쪽)이 정경연 리빙아이콘 대표(오른쪽)와 장학금 전달식을 마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거래 관계에 있는 중소 협력사의 임직원 자녀(초등학생~대학생) 100명에게 각 100만원씩 총 1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지원 금액까지 포함해 지난 2014년부터 중소 협력사 임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금 총 6억여원을 전달했으며, 앞으로도 매년 정기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업체에게 이번 장학금 지원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버거킹, 30일까지 베스트 와퍼 프로모션 실시

버거킹이 오는 30일까지 일주일간 베스트 와퍼 단품 2개를 7천원에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프로모션에 해당되는 메뉴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갈릭 불고기와퍼', '치즈와퍼', '콰트로치즈와퍼' 등 3종으로, 선택하는 메뉴에 따라 최대 51%의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교차 구매도 가능하다.

'갈릭 불고기와퍼'는 한국적인 맛을 살린 달콤한 불고기 소스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불고기와퍼'에 바삭한 갈릭칩을 더해 고소한 마늘의 풍미와 식감을 한층 더한 제품이다. 버거킹의 시그니처 메뉴 '와퍼'에 치즈가 더해진 '치즈와퍼'와 모짜렐라, 아메리칸, 파르메산, 체다 등 총 네 가지 치즈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콰트로치즈와퍼'도 꾸준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베스트 메뉴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딜리버리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되며, 1인당 최대 5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다른 할인 및 쿠폰과 중복 혜택 적용은 불가능하다.

◆ 크리스피크림도넛, 펫팸족을 위한 MD 출시

롯데GRS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크리스피크림도넛이 펫팸족을 위한 MD 상품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드링크웨어 브랜드인 '아소부'와 협업한 텀블러로 제품 상부에 음료를 넣을 뿐만 아니라 제품 하부도 탈착 및 보관 가능하다. 이중 스테인레스 구조로 보온, 보냉력이 뛰어나 캠핑 등 야외활동 시 반려동물의 물이나 사료 등을 담기 용이하다.

보틀 핸들에 달린 카라비너와 텀블러 하부에 그려진 발바닥 등의 이미지는 펫팸족의 취향을 저격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최근 반려동물 양육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반려동물과 야외활동을 즐기고픈 고객들의 수요가 늘고 있다"며 "크리스피크림도넛이 선보인 캠핑&펫보틀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정관장,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 29일까지 시행

KGC인삼공사가 설을 앞두고 정관장 제품을 구매하면 당일 배송하는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당일신청·당일배송'은 일반택배 마감 후에도 선물을 바로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로, 결제 즉시 가까운 정관장 매장에서 직접 또는 퀵서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배송된다. 정관장 매장에서 배송 가능한 제품과 지역을 확인하여 오는 29일 정오까지 신청할 수 있고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무료로 제공된다.

정관장은 빠른배송 수요가 늘어나 전국 800여개 매장을 기반으로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를 작년 추석대비 하루 빨리 진행하여 소비자 수요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선물을 직접 들고 다니기 힘들거나 배송처의 정확한 주소를 모른다면 '매장픽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 '정관장몰(정몰)'에서 제품을 주문하여 SMS 제품 교환권을 수령하고 원하는 시간대 원하는 정관장 매장에서 제품 픽업이 가능하다.

아울러 '매장픽업', '특별포장' 등 '정관장몰'의 12종 쇼핑지원 쿠폰 혜택까지 누릴 수 있어 실속있게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 K쇼핑에서 '안녕 자두야' 20% 할인 굿즈 사고 극장판 티켓 받자

K쇼핑은 극장판 개봉을 앞둔 인기 애니메이션인 '안녕 자두야' 굿즈를 특별 할인가에 판매하고 CGV 예매권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고 24일 밝혔다.

'안녕 자두야(원작 이빈)'는 1998년 동명의 만화책으로 탄생해 지금까지 총 200여편의 애니메이션 에피소드로 제작될 만큼 세대를 뛰어넘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가족 애니메이션이다.

24일 오후 3시 5분부터 1시간 20분 동안 K쇼핑 모바일앱에서 진행되는 '안녕 자두야' 특별방송에서는 '자두 밤하늘 향기 무드등', '자두 브릭스'를 소비자가에서 약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극장판 CGV 예매권(1인 2매)을 함께 증정한다. .

'자두 밤하늘 향기 무드등'은 자두 얼굴 별자리가 그려진 무드등 아크릴 위에 마커펜으로 메시지를 작성해 자신만의 무드등으로 커스텀할 수 있으며, 코튼 프레쉬 향의 캡슐 방향제가 내장돼 있다.

'자두 브릭스'는 '안녕 자두야' 스토리 블록 완구 브랜드로 캐릭터 피규어는 물론 애니메이션 배경을 그대로 블록 상품으로 제작해 높은 소장가치를 지닌다. 특히 '자두네 교실', '학교 앞 문방구' 외에도 이번 극장판 애니메이션의 배경이 되는 '제주행 비행기'와 '아쿠아리움'까지 총 4종의 블록 시리즈를 판매한다.

◆ 티알엔-한국방송학회, 산학협력 일환 '현장실습 프로그램 제2기 수료식' 진행

홈쇼핑 쇼핑엔티를 운영하는 태광그룹 계열사 티알엔은 한국방송학회와의 산학협력 일환으로 '현장학습 프로그램 제 2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수료식에 앞서 '현장실습 프로그램 제2기'로 참여한 학생들은 홈쇼핑방송 제작과 상품 부서 현장 체험을 진행했다. 현장 체험 후에는 두 조로 나뉘어져 '스위트홈쇼핑 : (부제)발견형이 아니라 목적형으로', '유료 구독형 채널 브랜딩 전략'이라는 주제로 발표 시간을 가졌다.

민택근 티알엔 대표이사는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한 4주라는 시간이 실습생들의 사회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티알엔은 앞으로도 청년세대들과 소통도 하고 경험의 기회를 제공해 취업을 위한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장실습 프로그램은 티알엔이 데이터홈쇼핑 업계 최초로 한국방송학회와 함께 기획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 지난 12월 28일부터 4주간 진행되었으며, 올해 하계방학에도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 롯데푸드, 프리미엄 디저트 맛을 그대로 담은 라베스트 신제품 5종 출시

롯데푸드는 커피 전문점에서 즐길 수 있는 '커피플로트(Coffee Float)'를 재해석한 라베스트 바·콘 2종과 아이스크림 전문점 인기 메뉴를 그대로 옮긴 라베스트 파인트 3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라베스트 커피플로트'는 커피 전문점에서나 만나볼 수 있는 고급 디저트를 본뜬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다. 커피(Coffee)와 '뜨다, 떠오르다'라는 의미의 플로트(Float)를 합친 커피플로트는 에스프레소 위에 아이스크림이나 생크림 등을 얹어 마시는 커피다. 이를 아이스크림으로 재해석해 바와 콘 2종으로 출시했다. 진한 에스프레소 시럽과 바닐라 아이스크림의 조합은 전문점의 커피플로트와 맛을 견줄만 하다는 설명이다.

아이스크림 전문점의 인기 메뉴를 집에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라베스트 파인트' ▲초코브라우니 ▲치즈블루베리 ▲쿠키솔티카라멜 3종도 출시했다 초코브라우니는 진한 초코맛 아이스크림에 브라우니를 더해 깊은 풍미와 식감이 돋보인다. 치즈블루베리는 디저트의 대명사인 치즈케익과 블루베리 시럽의 구성을 조화롭게 완성했다. 쿠키솔티카라멜은 달콤한 카라멜마키야또와 짭조름한 솔트카라멜 맛의 조화로 일명 '단짠단짠'의 정석을 선보인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카페 및 디저트 전문점을 방문하기 어려워지면서 이를 집에서 대체하기 위한 수요가 늘었다"며 "프리미엄 디저트 콘셉트의 제품을 확대해 코로나 이후에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 이마트24, 가메골떡만두국·불고기 도시락 출시

이마트24는 설 명절을 앞두고 가메골떡만두국, 불고기 도시락 등 명절 먹거리를 신규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앞서 남대문 40년 전통 맛집 '가메골손왕만두'를 들여와 판매하며 큰 호응을 얻은 데 힘입어 설 명절 음식으로 가메골떡만두국을 오는 26일 출시한다. 가메골손왕만두에서 직접 만들어 제공받는 만두(3개)에 사골육수, 떡국떡, 고명지단, 다짐육볶음, 고추, 대파, 김 등 토핑을 더해 정통 떡만두국의 풍미를 살렸다.

광양식 불고기 도시락도 선보인다. 메인 메뉴인 광양식 불고기와 함께 메추리알조림, 시금치, 진미채, 김치, 감자볶음으로 구성된 이번 도시락은 직화 불고기의 향과 구운 마늘을 푸짐하게 토핑한 것이 특징이다. 마늘을 강조한 '나마늘 위한 광양식 불고기 정찬'이라는 상품명으로 위트를 더했다.

이 밖에도 이마트24는 간편하게 명절 기분을 즐길 수 있는 피코크 직화구이 떡갈비, 모듬전, 빈대떡 등 냉동상품도 운영하고 있다.

◆ 스타필드, 설 맞아 호랑이 담은 '사색호랑전(展)' 개최

신세계프라퍼티는 설 연휴를 맞아 블루캔버스(엘팩토리), 메타갤럭시아와 함께 스타필드(하남·고양·코엑스몰·안성)와 스타필드 시티(위례·부천·명지) 전 점에서 호랑이를 민화, 서양화, 일러스트로 담아 전통과 현대를 어우른 '사색호랑전(展)'을 오는 2월 11일(금)까지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땅에 디지털로 다시 돌아온 호랑이'를 주제로 한 이번 전시에는 대체불가토큰(NFT) 시장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지민선, 박승우(카제박), 오색빛닮(강유진, 손우아, 권혜정), 노이서 작가가 참여했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콘텐츠에 고유한 인식 값으로 희소성을 부여한 가상 자산으로 미디어 콘텐츠 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스타필드는 최근 예술 시장에서 주목받는 NFT 작품을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새해를 맞아 호랑이의 활기찬 기운을 전하고자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

미디어 아트로 전환된 작품들은 대형 미디어 타워, 파노라마 스크린, LED 전광판, 스마트 액자, 키오스크 등을 통해 스타필드 곳곳에 전시돼 생동감 넘치는 호랑이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높이 20m의 미디어 타워와 가로 78m의 파노라마 스크린에 구현한 웅장하고 역동적인 호랑이의 모습을 연출했다.

이창승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운영 담당은 "스타필드는 열린 문화예술 향유 공간으로 일상 속에서 새로운 재미,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다음달 11일까지 스타필드 및 스타필드 시티 전 점에서 호랑이를 민화, 서양화, 일러스트로 담아 전통과 현대를 어우른 '사색호랑전(展)'을 진행한다.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프라퍼티는 다음달 11일까지 스타필드 및 스타필드 시티 전 점에서 호랑이를 민화, 서양화, 일러스트로 담아 전통과 현대를 어우른 '사색호랑전(展)'을 진행한다. [사진=신세계프라퍼티]

◆ 아모레퍼시픽, 헤라 '루즈홀릭 쉬어 매트' 출시

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럭셔리 뷰티 브랜드 헤라가 루즈홀릭의 새로운 라인 '헤라 루즈홀릭 쉬어 매트'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2004년 출시 이후 헤라를 대표하는 립 메이크업 제품인 루즈홀릭은 작년 완전히 새로운 컬러와 패키지의 '뉴(NEW) 루즈홀릭'을 출시하면서 2030고객들에게 ‘뉴 클래식(NEW CLASSIC)' 룩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헤라 'NEW 루즈홀릭'의 인기에 힘입어 새로 출시하는 '루즈홀릭 쉬어 매트'는 립스틱 하나로 심플하면서도 멋진 모던 매트 룩을 연출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컬러는 매일 사용할 수 있는 중채도부터 고채도까지 8가지의 모던한 컬러 스펙트럼으로 구성했다. 제품은 무게감 없는 초슬림 텍스처가 입술에 얇게 밀착되는 것이 특징이다. 한 번의 글라이딩만으로 매끈한 매트 피니시를 선사하며, 첫 컬러가 12시간 동안 변함없이 지속된다.

패키지의 경우, 건축학적 요소를 반영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극대화한 기존 루즈홀릭의 디자인은 유지하면서도 베이지 컬러와 골드 포인트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 또 자신만의 방식으로 자신만의 길을 걷고 있는 댄서이자 안무가 허니제이와 독보적인 래퍼 릴체리를 이번 제품 엔도서로 선정했다.

'루즈홀릭 쉬어 매트'는 24일 아모레퍼시픽 공식몰인 아모레몰에서 사전 출시하고, 오는 31일부터 전국 백화점 헤라 매장 및 각종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한다.

◆ 삼양식품, 아동복지 증진 위해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지부와 업무협약

삼양식품은 24일 성북구 하월곡동 본사에서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지부와 아동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회사와 임직원이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모금한 장학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삼양식품은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지부와 협업 관계를 강화하고 후원 범위와 규모를 확대할 방침이다. 기존에 진행해왔던 제품 기부 등 현물 후원 이외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지부에서 추진 중인 아동권리보호 및 교육사업, 위기가정지원사업 등으로 후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굿네이버스는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로, 서울북부지부는 삼양식품 본사가 위치한 성북구를 포함해 강북, 노원, 도봉, 동대문, 중랑 등 서울 동북권 6개구를 관할하며 지역 내 아이들의 권리 및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삼양식품은 지난해부터 협업 관계를 구축하고, 라면과 스낵 등 5백만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한 바 있다.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은 "지역 내 아동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아이들이 지속적으로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힘을 보탤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며 ESG경영을 실천해 가겠다"고 말했다.

◆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생리대 지난 6년간 750만 패드 기부

유한킴벌리가 사회·경제적으로 소외된 청소년들의 보건위생을 돕기 위해 시작한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을 통해 총 750만 패드의 '좋은느낌' 생리대를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유한킴벌리는 한국여성재단과 함께 여성, 특히 청소년들이 평등하게 월경할 수 있는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2016년부터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을 진행해 오고 있다. 캠페인 첫 해 153만패드 생리대 기부를 시작으로 지난해에도 약 133만패드를 기부하며, 6년 연속으로 100만패드 이상 기부를 실천했다.

유한킴벌리와 한국여성재단은 지난해 말 기준 총 74만2천373명의 청소년들에게 좋은느낌 생리대를 전달했으며, 캠페인에 공감한 2만394명 소비자들의 자발적으로 기부에 참여하는 등 평등한 월경권의 사회적 확산에도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쳤다.

유한킴벌리는 생리대 교체에 어려움을 겪는 발달장애 여성을 돕기 위한 '좋은느낌 처음생리팬티'를 개발해 2020년 발달장애아동 무상 제공 사업을 시행한 바 있다. 지난해부터는 보건교사회와 업무 협약을 맺고 지적장애 특수학교 학생 대상 교육자료 제공 등을 포함해 향후 10년간 매년 약 100개 학교에게 '처음생리팬티'를 확대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 GS25, 'MD서포터즈' 출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향후 유통 트렌드를 선도할 상품기획(MD) 전문가 육성과 번득이는 아이디어에 착안한 히트상품 개발을 위해 'MD서포터즈'를 선발해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GS25는 고객 및 경영주 등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와 최근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Z세대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사내 90년대생 영업관리자(OFC)를 대상으로 'MD서포터즈'를 선발했다.

‘MD서포터즈’ 선발 조건에는 ▲트렌드 리더 ▲아이디어 뱅크 ▲남다른 소신 ▲상품 개발에 대한 열정을 중점으로 두었다. 미국 현지 푸드트럭 운영 경력, 온라인 마켓 창업자 등 특별한 경험과 추진력을 갖춘 90년대생 15명이 최종 인원으로 뽑혔다.

'MD서포터즈'는 앞으로 6개월 간 월 1회 신상품 시식회, MZ트렌드 공유, 팀 공동미션 수행, 개인미션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MD서포터즈' 활동 종료 후에는 결과물을 바탕으로 우수자를 선발해 포상 수여 및 향후 MD직군에 대한 기회 제공, 기타 GS25 주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영진 GS25 상품개발전략팀장은 "GS25의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실제 고객과 소통하고 있는 사내 Z세대 영업관리자와 함께 재미난 히트상품을 발굴하고자 한다"며 "이번 MD서포터즈 활동은 미래 트렌드를 이끌어 갈 MD 전문가 탄생의 등용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현대홈쇼핑, 중소협력사 임직원 자녀 장학금 전달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