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靑 공직기강비서관 이병군·제도개혁비서관 송창욱


신임 이병군 공직기강비서관(왼쪽), 송창욱 제도개혁비서관 [사진=청와대]
신임 이병군 공직기강비서관(왼쪽), 송창욱 제도개혁비서관 [사진=청와대]

[아이뉴스24 김보선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4일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에 이병군 공직기강비서관실 선임행정관, 제도개혁비서관에 송창욱 제도개혁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을 내정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이같은 신임 비서관 인사를 단행했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서면브리핑에서 밝혔다.

신임 이병군 공직기강비서관은 대전 유성고, 경희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 법무대학원 석사 학위를 받았다. 법률사무소 청지 변호사 출신으로 국가안보실 사이버정보비서관실, 대통령비서실 반부패비서관실 행정관을 거쳐 공직기강비서관실 선임행정관으로 일했다.

신임 송창욱 제도개혁비서관은 서울 동북고, 한양대 법학과를 졸업했으며 연세대 행정대학원 국제관계안보학 석사 학위를 받고 서울시립대 행정학 박사수료를 마쳤다. 국회 보좌관 출신으로 대통령비서실 균형인사비서관실과 춘추관장실 행정관을 거쳐 제도개혁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을 지냈다.

박 대변인은 "신임 비서관들은 청와대 내의 여러 비서관실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아 왔다"며 "해당 비서관실의 선임행정관으로 근무하며 소관 업무를 잘 파악하고 있는 적임자로서, 맡은 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보선 기자(sonnta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靑 공직기강비서관 이병군·제도개혁비서관 송창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