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밤 사이 도로 살얼음 주의해야…내일 전국 대체로 '흐림'


전국 대체로 흐리고 수도권 오후부터 차차 맑아져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토요일인 22일 밤부터 내일(23일) 아침 사이 안개가 끼는 지역과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지역에서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도로 살얼음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도 있다.

 토요일인 22일 밤부터 내일(23일) 아침 사이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도로 살얼음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사진=뉴시스]
토요일인 22일 밤부터 내일(23일) 아침 사이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도로 살얼음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사진=뉴시스]

22일 밤부터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날씨가 충청권과 전라권, 제주도에서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로 확대된다.

제주도에는 이날 오후 9시부터 내일 오후 3시 사이 제주도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내일 밤부터 강원영동과 경북북동산지, 경북북부동해안에서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으나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권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진다. 아침까지 전라남해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 충청권, 전라권(남해안 제외), 경상서부에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7~6도, 낮 최고기온은 4~13도를 오가겠다. 평년보다 높은 기온 분포를 보여 남부지방에서는 낮 기온이 10도 이상으로 오르겠다.

주요 지역 아침기온은 서울 -2도, 인천 -2도, 수원 -2도, 춘천 -5도, 강릉 2도, 청주 0도, 대전 0도, 전주 2도, 광주 4도, 대구 1도, 부산 6도, 제주 9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7도, 인천 4, 수원 7도, 춘천 7도, 강릉 7도, 청주 8도, 대전 9도, 전주 10도, 광주 11도, 대구 12도, 부산 12도, 제주 13도 등으로 예상된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밤 사이 도로 살얼음 주의해야…내일 전국 대체로 '흐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