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핑크, 2월 14일 컴백 확정…손나은 포함 로고 이미지 공개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걸그룹 에이핑크(Apink)가 2월 14일 컴백한다.

IST엔터테인먼트 측은 22일 "에이핑크가 오는 2월 14일 스페셜 앨범 'HORN(호른)'을 발표하고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는 2020년 4월 발매한 미니 9집 'LOOK(룩)' 이후 약 1년 10개월 만의 컴백이자, 지난 2021년 4월 발표한 팬송 '고마워 (Thank you)' 이후 10개월 만의 신곡 발표다.

에이핑크 컴백 로고 [사진=IST엔터테인먼트(아이에스티엔터테인먼트]

앞서 지난 21일 오후 11시 소속사 측은 에이핑크 공식 SNS 채널 등지를 통해 스페셜 앨범명 'HORN'과 발매일자가 쓰인 로고 이미지를 깜짝 공개해 에이핑크의 본격 컴백 행보를 예고했다. 공개된 이미지에서는 아직 얼굴을 완전히 드러내지 않은 에이핑크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져 한층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번 신보 'HORN'은 에이핑크의 뜻깊은 데뷔 10주년을 맞아 발매되는 스페셜 앨범으로, 유명 글로벌 프로듀서 군단이 총출동 했다.

다만 이번 앨범 활동에는 손나은이 스케줄 조정 불발로 인해 불참한다. YG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8일 "손나은은 협의 중인 차기작의 스케줄 조율이 여의치 않아 오는 2월 발매되는 에이핑크 스페셜 앨범의 재킷 및 뮤직비디오를 제외한 활동에는 참여하지 못하게 됐다"고 입장을 냈다.

2011년 데뷔한 에이핑크는 '몰라요', 'Mr.Chu', 'NoNoNo', 'LUV' 등 수많은 메가 히트곡으로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1도 없어'와 '%%(응응)'을 통해 콘셉트 변화를 성공적으로 이뤄냈다. 지난 2020년 4월 발매한 미니 9집 'LOOK' 타이틀곡 'Dumhdurum(덤더럼)'은 음악방송 8관왕을 차지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