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티몬, 본격 힐링 웹다큐 '잘사는 레시피 창원편' 공개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티몬, 본격 힐링 웹다큐 '잘사는 레시피 창원편' 공개

티몬이 로컬 농산물에 콘텐츠를 더한 본격 힐링 웹다큐 '잘사는 레시피 창원편'을 공개하고 창원의 주요 농산물과 체험 상품 등을 소개하는 상생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창원시와 지역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티몬의 오리지널 콘텐츠 '잘사는 레시피 창원편'은 지친 일상을 뒤로하고 나를 채우기 위해 창원으로 한 달 살기를 떠나는 힐링 웹다큐다. 커머스 회사에서 타인을 위해 상품을 기획하던 주인공이 창원 로컬 생산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공감하며 요리 레시피를 얻는 등 진정한 자신을 찾아가는 모습을 싱그럽게 담아냈다.

4화로 기획된 '잘사는 레시피 창원편'은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티몬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첫 화는 '저탄소 농법 단감'을 생산하는 31년 경력의 단감 농업마이스터를 만나 생생한 삶의 이야기를 전한다. 앞으로 발효차, 멸치 등 다양한 현지 생산자들의 에피소드로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티몬 잘사는 레시피 창원편 [사진=티몬]
티몬 잘사는 레시피 창원편 [사진=티몬]

◆ SPC그룹, 2021년도 하반기 'SPC기업대학' 수료식 진행

SPC그룹은 20일 서울 신대방동 SPC미래창조원에서 '2021년도 하반기 SPC기업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SPC기업대학'은 SPC그룹이 청년 취업 활성화·전문인력 확보를 위해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인가를 받아 특성화고교와 전문대학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제과제빵, 요리, 커피 분야 등의 기술 인재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2015년 설립 이래 7년간 10개 전문대학, 3개 특성화고와 협약을 맺고 연 2회, 13차에 걸쳐 총 450여명을 선발해 교육하고 정규직으로 채용해왔으며, 채용률은 99%에 달한다.

이번 수료식에서 2021년 하반기 입교한 베이커리학과, 외식조리학과, 바리스타학과 학생 30명이 수료했고, 수료 학생 전원은 SPC그룹 계열사인 파리크라상에 채용되어 파리바게뜨, 라그릴리아, 파스쿠찌 등의 브랜드에서 일할 예정이다.

◆ 홈플러스, 코코넛 그대로 구운 '원물스낵' 직수입 판매

홈플러스는 국내에선 쉽사리 접하지 못했던 '캐나다 직수입 원물스낵 5종'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코코넛과 다크초콜릿에 다양한 종류의 슈퍼 곡물을 버무린 코코넛 클러스터 3종, 다크초콜릿 너겟 2종으로 구성돼 있다. 합성첨가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클린라벨(Clean Label) 제품으로 한 봉지(100g) 당 4천990원에 선보인다.

코코넛 클러스터 3종은 ▲코코넛클러스터아몬드캐슈넛(아몬드, 캐슈넛, 메이플 시럽) ▲코코넛펌킨퀴노아(호박씨, 퀴노아, 아마씨) ▲코코넛위드다크초콜릿(다크초콜릿), 다크초콜릿 너겟 2종은 ▲다크너겟위드펌킨퀴노아(호박씨, 퀴노아, 아마씨) ▲다크아몬드펌킨치아씨드(호박씨, 아몬드, 치아씨, 해바라기씨)로 구성돼 있다.

◆ 위메프, '나홀로산다' 기획전 오픈

위메프는 22일 '나홀로산다' 기획전을 열고 1인 가구를 위한 맞춤 상품을 큐레이션한다고 21일 밝혔다. 라이프 스타일별로 주거 공간에 필요한 상품을 선보인다.

이용자 유형을 미니멀리스트와 맥시멀리스트로 구분하고 ▲키친 ▲침실&거실 ▲욕실 등 공간별 아이템을 추천한다. 미니멀리스트를 위해서는 생활에 꼭 필요한 실용성 위주 아이템을, 맥시멀리스트에게는 트렌드를 반영한 인기 아이템을 큐레이션한다.

키친 카테고리에서는 미니멀리스트를 위한 ▲동원F&B 양반밥 ▲스카트 버블 수세미, 맥시멀리스트를 위한 ▲리하스 에어프라이어(KHD-18L) ▲종근당건강 히알루론산 스틱 등을 선보인다.

◆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 2022 설 패키지 & 설날 특선 뷔페 선보여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는 설 연휴를 맞이해 설 패키지와 사랑하는 가족들과 맛있는 연휴 식사를 맛볼 수 있는 설날 특선 뷔페를 선보인다.

설 패키지는 편안하게 객실에서 명절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슈페리어 또는 레지던스 스튜디오 객실 1박 ▲미니 설 고메박스 1박스와 막걸리 1병 ▲조식 20% 할인권 ▲토탈 리커버리 보디 오일 크림 세트 ▲피트니스, 실내 수영장 및 키즈존 무료 이용 혜택으로 구성된다.

미니 설 고메박스는 기존 고메박스의 설 명절 버전으로 특급호텔 셰프가 직접 만든 갈비찜, 원산잡채, 모둠전 등 명절 대표 음식을 테이크 아웃해 객실에서 설날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전통주 막걸리가 1병 포함되어 명절 분위기를 한껏 더해줄 예정이다. 패키지에 포함된 보디 오일 크림은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이번 설 패키지는 오는 2월 6일까지 사전 예약으로 진행되며, 투숙은 1월 27일부터 2월 6일까지 설 연휴 기간 한정으로 이용 가능하다.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 2022 설 패키지 [사진=노보텔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 2022 설 패키지 [사진=노보텔앰배서더]

◆ 남양유업, '우리 아이 수면장애 해결법' 주제로 랜선 임신육아교실 개최

남양유업이 오는 27일 '우리 아이 수면장애 해결법'을 주제로 랜선 임신육아교실을 진행한다.

이번 '임신육아교실'은 소아정신의학 전문의 김상엽 소장이 강연자로 나서 부모들이 겪는 육아 고충 중 대표적 사례인 '수면'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눌 계획이다. 김상엽 소장은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 정신과 임상교수로, 수면장애를 비롯해 학습능력장애, 발달장애, 정서장애 등 소아청소년과 관련해 국내 손꼽히는 전문가다.

2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남양유업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강의는 ▲영유아기 수면장애의 원인과 올바른 수면 방법 ▲수면장애가 아이의 성장에 미치는 영향 ▲수면장애 해결법 등을 주제로 아이의 수면에 대한 부모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줄 예정이다.

◆ 대상 청정원, 민족 명절 설 맞이 '네이버 브랜드데이' 행사 진행

대상 청정원이 설을 맞아 오는 24일 단 하루 동안 '네이버 브랜드데이' 행사를 연다. 네이버 청정원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설 선물세트를 비롯한 청정원 대표 인기 제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먼저, 인기 설 선물세트를 특가에 선보인다. 청정원 인기 제품으로 구성된 ▲2022 설날 선물세트 2만원대 특선형 ▲2022 설날 선물세트 고급형 모음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설 선물세트 외에도 ▲건강 간식 츄앤 ▲가정식 메인 메뉴 호밍스 바싹불고기·낙곱새 ▲스파게티 소스 ▲안주야 세트 ▲순살치킨 야식이야 ▲마시는 홍초 등의 인기 제품도 할인가에 판매한다. 구매 옵션별로 증정품도 있어 더욱 풍성하게 쇼핑할 수 있다.

네이버 브랜드데이 행사를 기념한 쇼핑 라이브 방송도 진행된다. 낮 12시 30분과 저녁 8시에 두 차례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에서는 명절에 어울리는 인기 제품들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라이브 방송에서 구매인증을 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10명에게는 미원라면 1박스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 일동후디스 산양유아식, 새해 '육아소망 공유 이벤트' 통해 2022개 경품 증정

일동후디스가 2022년 새해를 맞아 육아 소망을 공유하는 '2022년에도 산양해' 이벤트를 오는 2월 7일까지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총 2천22개의 경품을 증정한다고 밝혔다.

'2022년에도 산양해' 이벤트는 일동후디스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팝업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아이에게 전하고 싶은 새해 메시지가 담긴 '육아소망 카드' 1개를 선택한다. 그 다음 개인 SNS 계정에 #후디스 #후디스산양이벤트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육아소망 카드 이미지를 업로드한 후, 업로드 URL을 이벤트 페이지에서 인증하면 된다.

일동후디스는 2022년을 기념해 총 2천22개의 푸짐한 경품을 마련했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순금 산양 2돈(1명), 분유포트(3명), 아기체육관(5명), 후디스 산양유아식(1천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1천13명)을 증정할 예정이다.

◆ 상하농원, 설날 맞이 '까치까치 설날' 행사 진행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은 설 연휴가 시작되는 1월 29일 토요부터 2월 2일 수요일까지 5일간 '까치까치 설날'이라는 설 맞이 체험을 운영한다.

까치 설날은 설날을 손꼽아 기다리는 어린아이들에게 하루 전에 기쁜 소식을 전해주는 까치의 이름을 붙여 하루 전날부터 설날의 기쁨을 누리게 하려는 어른들의 배려에서 생겨났다고 한다. 이에 상하농원은 설을 맞이해 다양한 전통놀이와 체험들을 통해 새해의 기쁨을 누리고자 한다. 굴렁쇠, 팽이치기, 윷놀이 등 전통 놀이 체험을 제공하며, 상하농원의 마스코트 양과 함께 하는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상하농원은 공방 장인의 정성과 자연의 건강함을 그대로 담은 상하농원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상하농원 설 선물세트는 지역과 상생하며 자연을 거스르지 않고 담아내려는 상하농원의 철학을 바탕으로 공방 장인이 정성껏 만든 햄 과일 빵 발효 수제 공방제품으로 구성된 '공방 선물세트' 와 자연의 건강함을 담은 생산물을 엄선한 '농산물 선물세트' 등 인기 있는 상품들을 새롭게 45개의 구성으로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 롯데면세점, 고객 비대면 접점 확대 '라 메르' 랜선 뷰티 클래스 성료

롯데면세점은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라 메르(La Mer)'와 손잡고 랜선 뷰티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일 롯데면세점은 '라 메르와 함께하는 롯데면세점 VIP 버추얼 이벤트'에 VIP 고객 40여 명을 초청해 라 메르의 토탈 안티에이징 라인인 '제네상스 드 라 메르TM'의 제품 사용법 및 뷰티 팁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롯데면세점은 이들 고객에게 제품 트라이얼 키트와 마사지 툴을 사전에 증정해 뷰티 클래스를 진행하는 동안 제품을 함께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행사 종료 후에는 더욱 상세한 뷰티 컨설팅을 희망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피부관리 솔루션을 제공했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티몬, 본격 힐링 웹다큐 '잘사는 레시피 창원편' 공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