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포인트거래소, 시원스쿨과 MOU 체결… 포인트 결제 도입


포인트·가상자산 결제 시스템 구축… 교육·포인트 금융 융합 생태계 조성

[아이뉴스24 이재용 기자] 블록체인 기반 금융 결제 솔루션 기업 한국포인트거래소가 시원스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1일 한국포인트거래소는 외국어 학습 콘텐츠 서비스 시원스쿨과 포인트 기반 가상자산(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도입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1일 업무협약식에서 김재학 한국포인트거래소 대표(왼쪽)와 이시원 시원시쿨 대표강사(오른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포인트거래소]

양사는 시원스쿨의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포인트·가상자산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결제 시스템 구축을 시작으로 온라인 교육, 포인트 금융, 가상자산을 연결하는 새로운 융합 생태계를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한국포인트거래소는 자사가 운영하는 포인트 유동화 거래소인 지펙스(GPEX)를 통해 시원스쿨 교육 상품에 대한 글로벌 유저들의 접근성과 가상자산 결제 편의성을 높여 해외 진출을 지원할 방침이다.

김재학 한국포인트거래소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펙스 플랫폼으로 유입되는 다양한 금융 포인트를 영어 공부 등 자기계발에도 사용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마련됐다"며 "지펙스 플랫폼 내 다양한 디지털 자산의 사용처를 더욱 확대하고, 시원스쿨이 글로벌 교육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재용 기자(jy@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