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통계분석 플랫폼 'SG STATS' 앤어워드서 대상 수상


SG STATS, PCR 결과 기반 빅데이터 분석해 새로운 감염병 트렌드 모니터링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씨젠의 통계분석 플랫폼이 디지털 경연 대회인 앤어워드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은 지난해 3월 런칭한 자사의 통계분석 플랫폼 'SG STATS'이 '앤어워드'에서 의료·건강부문 대상(Grand Prix)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씨젠 CI [사진=씨젠]

씨젠의 SG STATS은 PCR 검사 결과 분석 및 데이터 통계 플랫폼이다. 연령과 성별 등 다양한 조건에 따른 실시간 감염병 추세를 분석해 제공하며, 변이 조합, 복합 감염, 유병률 등을 시각화해 새로운 질환 트렌드를 효과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협회가 주관하고 A.N.D.(Awards for New Digital) Award 위원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의 디지털산업계 행사로, 2007년 시작해 올해로 15회 째를 맞았다. 한 해 동안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작품들을 대상으로 3단계 전문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정성미 씨젠 글로벌마케팅센터 전무는 "앞으로도 씨젠은 전 세계 전문가들이 SG STATS 플랫폼을 통해 소통하며 진단 연구를 확장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고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