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 단신] 롯데칠성, 비대면 데이블오더 서비스 '스마트찹찹' 눈길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롯데칠성, 비대면 데이블오더 서비스 '스마트찹찹' 눈길

롯데칠성음료가 사내벤처를 통해 선보인 비대면 테이블 오더 서비스 '스마트찹찹'이 눈길을 끈다. '스마트찹찹'은 2020년 사내벤처 3기에서 최종선발된 아이템으로 QR코드를 통해 비대면으로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테이블 오더 서비스다.

'스마트찹찹'은 이용 고객들은 별도의 전용 어플 설치 없이 매장내 테이블에 붙어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메뉴확인부터 주문까지 비대면으로 가능하다. 호출벨을 눌러 직원들을 기다리지 않아도 되고, 재주문도 편리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서비스 이용 점포는 직원들의 주문 수령 실수를 예방할 수 있으며 직원들의 동선을 줄여 효율성을 올릴 수 있고 스마트폰을 통해 판매 데이터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메뉴 변경시 메뉴판을 새로 제작하거나 스티커, 펜 등을 이용해 수정하지 않아도 깔끔하고 신속하게 교체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스마트찹찹 [사진=롯데칠성음료]

◆ KT&G, '상상마당 시네마' 재개관

KT&G가 25일 상상마당 홍대에서 새롭게 재단장한 '상상마당 시네마'를 선보인다. KT&G 상상마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를 계기로 영화관 리뉴얼을 진행해왔고 이후 시설 개선과 프로그램 개편을 통해 다시 영화분야 지원의 토대를 마련했다.

이를 기념해 지난 18일, 상상마당 홍대에서 오프닝 행사가 개최됐다. 현장에는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 김치오 키노라이츠 이사, 영화계 주요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상상마당 시네마의 공간 소개와 운영 방향 공유, 개관 기념 상영 등이 진행됐다.

이번 재개관을 통해 상상마당 시네마는 영화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함께 소통하는 '커뮤니티 시네마'로 거듭나게 된다. 또한, 상상마당은 독립영화계 활성화 지원을 이어감과 동시에 관객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다양한 영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 현대렌탈케어, 공기살균기 렌탈 제품 출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홈케어 기업 현대렌탈케어는 중소기업 EMW와 손잡고 공기살균기 '클라로듀오' 렌탈 상품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EMW는 지난 2011년부터 공기살균기를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는 업체다.

이번에 선보이는 클라로듀오 공기살균기는 공기청정기에 살균 기능을 더한 투인원(2in1) 제품이다. '4단계 필터(프리필터-기능성필터-탈취 필터-초미세먼지 집진필터)'를 통해 흡입한 공기를 '백금 나노 살균 기술'을 활용한 살균 과정을 거쳐 배출하게 된다.

'백금 나노 살균 기술'은 백금 촉매를 활용해 250도 이상의 고온에서 바이러스와 세균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새로 지은 건물에 입주하기 전 실내 공기 온도를 높여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베이크 아웃(Bake-out)'에서 착안됐다. 특히 산업통상자원부 산하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으로부터 공기중 부유 바이러스와 부유 세균의 저감율을 각각 30분간 94%, 1시간 동안 99.1%로 인정받았다.

◆ 스타벅스, 덕수궁 봉사를 시작으로 2022 문화재 지킴이 활동 전개

스타벅스코리아가 올해 덕수궁 석조전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전국 파트너들과 함께 하는 2022 문화재 지킴이 활동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

스타벅스는 지난 1월 17일 스타벅스 파트너 30여명과 함께 덕수궁을 찾는 방문객들의 쾌적한 고궁 관람을 위해 덕수궁 석조전의 마루와 창틀, 기둥 등의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석조전에서 진행되는 전시 프로그램 후원 등을 위한 1천만원의 문화재 보호기금을 전달했다.

1월 덕수궁 석조전을 시작으로 2월에는 대전 동춘당의 정화 활동을 진행하며, 향후 파트너들과 함께 전국 각지의 문화재를 방문하여 환경 정화 등을 통한 연중 문화재 지킴이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 맘스터치, 서울장애인 부모연대 강동지회에 천만원 기부

맘스터치는 서울장애인 부모연대 강동지회에 천만원을 기부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관내 소외된 이웃에 온정의 나눔을 전하고, 가맹점주의 매출 확대에도 기여하는 상생 경영을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기부금 천만원은 서울장애인 부모연대 강동지회를 통해 강동구에 거주하고 있는 250여 발달장애인 가정을 위해 사용된다. 가까운 맘스터치 가맹점에서 발달장애인 가족들이 따뜻하고 푸짐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될 예정이다.

앞서 맘스터치는 지난해 총 5억원 상당을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과 고생하는 의료진을 위한 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한 데 이어, 올해도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할 방침이다.

◆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 우유안부 캠페인 영상 공개 기념 이벤트

매일유업이 '우유안부'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신규 영상을 공개하고 기념 이벤트를 벌인다. 우유안부는 매일유업이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활동을 일컫는 말이다.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은 3천73가구의 홀로 계신 어르신에게 안부를 묻는 후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2016년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의 후원사로 동참했다. 매년 정기후원은 물론, 21개의 가정배달 대리점과 200여명의 배달원 등 가정배달 사업 인프라를 활용해 CSV(Create Shared Value)를 창출하고 있다.

17일 공개된 우유안부 캠페인 신규 영상은 SNS 메시지를 확인하지 않으면 숫자 1이 사라지지 않듯, 전날 배달한 소잘우유가 남아 있으면 어르신께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수 있다는 내용이다. 이를 통해 소잘우유가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하는 메신저 역할을 한다는 점을 보여주고, 소잘우유를 마시는 것만으로도 우유안부 활동에 동참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매일유업 소화가 잘 되는 우유 제품 [사진=매일유업]

◆ 남양유업 배달 이유식 케어비, '새해에도 케어비와 완밥해범' 프로모션 실시

남양유업의 영양 맞춤 배달 이유식 브랜드 케어비(CareB)가 임인년(壬寅年) 흑호랑이 해를 맞아 '새해에도 케어비와 완밥해범' 프로모션을 다음 달 13일까지 진행한다.

우선, 홈페이지 회원 대상 '새해 복 쿠폰'을 증정한다. 신규 회원에게는 40% 할인 쿠폰, 기존 회원 대상으로는 22%의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행사 기간 중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마다 주말 동안 사용 가능한 랜덤 할인 쿠폰을 전 고객에게 지급한다.

친구 초대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신규회원 가입 시 추천인 ID를 적은 후, 첫 주문을 진행하면 신규회원 및 추천인 모두에게 적립금 3천 포인트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친구 추천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 파리바게뜨, 호랑이의 건강한 기운 담은 설 선물 출시

파리바게뜨가 설날을 맞아 '호랑이'를 주제로 한 선물세트 20여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호랑이의 해'라는 점에서 착안해 전래동화 속 호랑이와 함께 등장하는 곶감, 찰떡, 홍삼 등 전통 원재료를 활용한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또한, 파리바게뜨의 브랜드 컬러를 연상케 하는 '블루 타이거(Blue Tiger)' 일러스트를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해 멋스러움을 더했다.

이번 설 파리바게뜨의 대표 제품은 ▲부드러운 파운드 케이크에 달콤한 곶감과 고소한 호두, 무화과, 잣, 대추 등 건강한 견과류가 콕콕 박힌 '호랑이와 곶감 파운드' ▲달지 않고 풍미 좋은 통팥 만주 위에 달콤한 곶감 다이스를 올려 식감이 살아있는 '호랑이와 곶감 통팥만주' 등이다.

◆ 하이트진로, 2022 설 와인선물세트 67종 출시

하이트진로는 다가오는 설을 맞아 다양한 구성의 와인선물세트 67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홈술족∙혼술족 증가와 와인의 대중화 트렌드를 반영해 합리적인 가격의 와인들을 국가별, 가격대별로 선물세트를 선보이게 됐다.

지난해 선보였던 와인 '제라르 베르트랑(Gernard bertrand)'의 '아트 비브르(Art de vivre;예술적인 삶) 루즈와 블랑'을 이번 설 선물세트로 구성했다. '아트 비브르'는 아름다운 삶과 문화를 추구하는 와이너리의 철학을 담았다.

포트 와인의 전설 '킨타 두 노발(Quinta do Noval)'의 '나시오날 빈티지 세트'는 싱글 빈야드에서 작황이 뛰어난 해에만 생산하는 최상급 빈티지 포트 와인이다. 각 빈티지별로 1병에서 5병까지 소량만 판매하며, 최고 100년까지도 숙성 가능해 '불멸의 와인'이라고 불린다.

◆ 신세계인터내셔날, 에스아이라이브 '퍼스널쇼퍼' 2기 선발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 5일과 6일 양일간 자체 라이브커머스 에스아이라이브(S.I.LIVE)의 전문 진행을 맡을 '퍼스널쇼퍼' 2기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에스아이라이브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라이브방송 전문 플랫폼으로 프리미엄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에 특화된 방송을 제작하고 있다.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자체 방송 스튜디오를 설립했고, 일반 쇼호스트 대신 VIP 전담 쇼퍼와 같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퍼스널쇼퍼를 육성해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퍼스널쇼퍼 2기 모집에는 나이나 학력, 성별, 전공, 직업 등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이 가능했던 만큼 다양한 연령대와 이력을 갖춘 지원자들이 몰렸다. 수십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부터 유튜브 크리에이터, 방송인, 모델, 메이크업 아티스트, 승무원까지 총 1천여명의 지원자가 도전하며 15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