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랩 "성인용 게임 파일로 위장한 디도스 악성코드 주의"


공격자 명령에 따라 디도스 공격하는 '봇(Bot)' 악성코드 설치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지난해부터 파일공유 사이트를 이용한 디도스 악성코드 유포가 꾸준히 발견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성인용 게임으로 위장해 악성 압축파일이 다수 업로드된 것으로 드러났다.

파일공유 사이트에 업로드 된 성인게임으로 위장한 파일 [사진=안랩]
파일공유 사이트에 업로드 된 성인게임으로 위장한 파일 [사진=안랩]

안랩(대표 강석균)은 19일 특정 파일공유 사이트에 성인용 게임으로 위장한 악성 파일을 올려 디도스 공격용 악성코드를 유포하는 사례를 발견해 사용자의 주의를 당부했다.

공격자는 먼저 한 파일공유 사이트에 유명 성인용 게임 다운로드 게시물을 올리고, 악성코드를 포함한 압축파일을 업로드했다. 공격자는 해당 게임 외에도 다양한 성인용 게임을 위장해 동일한 악성코드를 포함한 압축 파일을 여러 번에 걸쳐 올렸다.

사용자가 해당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 압축파일 내에 있는 실행파일을 실행하면 공격자의 명령에 따라 디도스 공격을 수행할 수 있는 봇(Bot) 악성코드가 설치된다. 악성코드 설치와 동시에 성인용 게임도 정상적으로 실행되기 때문에 사용자는 악성코드 감염 사실을 알아차리기 어렵다.

현재 V3 제품군은 해당 악성코드를 진단하고 있다.

피해 예방을 위해서는 ▲파일·콘텐츠 다운로드 시 공식 홈페이지 이용 ▲출처 불분명 파일 실행 금지 ▲OS 및 인터넷 브라우저, 응용프로그램, 오피스 SW 등 프로그램의 최신 버전 유지 및 보안 패치 적용 ▲최신 버전 백신 사용 및 실시간 감시 적용 등 보안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이재진 안랩 분석팀 주임연구원은 "파일공유 사이트를 이용한 디도스 악성코드 유포는 지난해부터 꾸준히 발견되고 있다"며, "피해 예방을 위해서는 파일은 반드시 신뢰할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 등에서 내려받고 백신 프로그램의 실시간 감시 기능을 활성화하는 등 보안 수칙을 지켜야 한다"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랩 "성인용 게임 파일로 위장한 디도스 악성코드 주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