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유한킴벌리, K리그1 김천상무프로축구단 3년간 후원 外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 유한킴벌리, K리그1 김천상무프로축구단 3년간 후원

유한킴벌리는 김천 연고 구단이자 올 시즌부터 K리그1(1부)에서 활약할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하 '김천상무')을 공식 후원한다고 18일 밝혔다.

후원 기업인 유한킴벌리는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1980년부터 국내 최대규모의 티슈 공장을 경북 김천에서 운영하며 오랜 기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왔다.

유한킴벌리는 18일 김천시청에서 K리그1 김천상무프로축구단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사진=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는 18일 김천시청에서 K리그1 김천상무프로축구단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사진=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의 후원은 2022년부터 2024년까지 3년간 이어진다. 이를 기념해 이날 김천시청에서 김충섭 김천시장(구단주)과 김천상무 배낙호 대표이사, 유한킴벌리 김병헌 김천공장장, 채용석 노동조합 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김천상무는 2021년부터 김천을 연고지로 구단을 운영하고 있다. 연고지 정착 원년인 지난해 K리그2에서 우승하며, K리그1으로 바로 승격했다. 특히 최근 발표된 A대표팀과 23세 이하 대표팀에 권창훈, 조규성, 고승범 등 총 10명의 소속 선수가 선발되는 등 탄탄한 전력을 갖추고 있다.

김병헌 유한킴벌리 김천공장장은 "K리그를 대표하는 김천상무와 함께하게 되어 지역 연고 기업으로서 매우 뜻깊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김천상무가 지역민의 사랑을 받는 구단으로 빠르게 뿌리내리길 기대하며, 유한킴벌리 또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 농심, '옥수수깡 하바나옥수수맛' 출시

농심이 스낵 신제품 '옥수수깡 하바나옥수수맛'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하바나옥수수는 옥수수에 버터, 치즈, 파프리카 시즈닝 등을 뿌려 먹는 요리로 특유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매력적이다.

농심이 출시한 '옥수수깡 하바나옥수수맛'은 통옥수수 형태에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단맛을 더한 제품이다. 동글동글한 옥수수알 모양으로 보는 재미는 물론,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식감까지 살렸다.

농심 옥수수깡은 지난 2020년 전국을 뒤덮은 깡열풍에 힘입어 선보인 제품이다. 1973년 출시한 고구마깡 이후 47년만에 선보인 새로운 깡스낵이라는 점에서 출시 초반부터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현재 옥수수깡은 출시 1년여 만에 매출액 100억원을 달성하며 스낵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 배스킨라빈스, 무직타이거와 협업해 '뚱랑이 러그'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2022년 호랑이의 해를 맞아 무직타이거와 협업해 '뚱랑이 러그'를 출시한다고18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 '뚱랑이 러그'는 무직타이거의 대표 캐릭터 '뚱랑이'를 활용한 소형 깔개로, 인테리어 소품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현관, 주방, 욕실 등 집안 곳곳에 배치하기 적합한 사이즈로 출시되어 임인년 '검은 호랑이의 해'를 맞아 집안 분위기를 새롭게 연출할 수 있다.

무직타이거와의 협업을 기념해 한정판 '배라에 찾아 온 뚱랑이' 케이크도 선보인다. 뚱랑이 캐릭터를 입체로 만든 아이스크림 케이크로 ▲바닐라 ▲베리베리 스트로베리 ▲초콜릿 등 인기 아이스크림 등으로 구성됐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호랑이의 해를 맞아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무직타이거와 손잡고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협업 제품을 선보였다"며 "나쁜 기운을 쫓고 복을 불러온다는 호랑이를 사랑스럽게 디자인한 뚱랑이 러그와 함께 새해를 즐겁게 출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설 상차림 기획전' 진행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Greating)'의 전용 온라인몰인 '그리팅몰'에서 오는 27일까지 '설맞이 한상차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음식의 맛과 형태를 유지하면서 최대한 부드럽게 만든 연화식(軟化食)을 비롯해, 건강반찬·국·영양밥 등 가정간편식(HMR) 제품 40여종을 5~20% 할인해 판매한다. 대표적인 행사 제품으로는 ▲'부드러운 소갈비찜' ▲'버섯듬뿍잡채' ▲'수제 육원전' ▲'녹두부침개' ▲연잎 영양밥 등이 있다.

회사 측은 "그리팅 제품은 시중에 판매되는 가정 간편식과 비교해 제주산 흑돈과 고사리 등 고급 식재료를 사용하고 영양소도 골고루 갖춘게 특징"이라며 "전자레인지와 후라이팬 등을 이용해 데우기만 하면 되는 등 조리도 편리하다"고 설명했다.

현대그린푸드는 연화식·보양죽·베이커리 등 인기 제품으로 구성한 선물세트 5종도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부드러운 매운 소갈비찜·입에서 녹는 동파육·더 부드러운 바비큐 폭립 등 연화식 3종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연화식 세트' ▲전복 내장죽·홍게죽 등 간편죽 제품 6종으로 구성된 '보양죽 세트' 등이다.

이번 행사 상품을 포함해 그리팅몰에서 판매중인 상품은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지역(일부 지역 제외)의 경우, 저녁 7시 이전에 주문하면 다음날 아침 7시 전까지 배송받을 수 있다.

◆ 정관장, '2022년, 힘내라 20대' 캠페인 진행

KGC인삼공사가 설 프로모션 기간 동안 '2022년, 힘내라 20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2022년, 힘내라 20대 캠페인'은 정관장 맴버십에 신규 가입한 20대 고객을 대상으로 정관장 포인트 추가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 정관장 매장에서 10만원 이상 결제하거나 정관장몰에서 3만원 이상 결제 시 이벤트 응모를 통해 각각 2천22명에게 '정관장 활기력(10병)'을 증정한다.

KGC인삼공사는 중장년층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홍삼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MZ세대 사이에서 이색 건강선물로 떠오르면서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실제로 KGC인삼공사가 작년 설 프로모션 기간 20대 소비자의 구매실적을 집계한 결과, 매출액은 전년대비 29%, 신규고객 수는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인당 구매금액도 전년대비 17% 상승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섭취 편리성은 물론이고 개성 있게 홍삼을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이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라며 "설 명절을 앞두고 2030고객들의 정관장 제품 문의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 홈플러스, '가치 소비' 선물세트 라인업 확대

홈플러스가 '가치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선물세트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동원 건강한 ESG 선물세트 53호'를 업계 단독으로 출시했다. 환경과 건강까지 생각하는 고객을 공략해 MSC 인증을 받은 '동원 MSC 참치(135g·6개입)'와 나트륨·지방 함량을 낮춘 '리챔 더블 라이트(200g·10개입)'로 구성했다.

'동원 MSC 참치'는 국내 캔 참치 품목 최초로 지속 가능한 어업에 부여하는 MSC 인증을 획득한 상품이다. MSC 인증은 지속 가능한 어업, 생산, 유통 과정 등 검증된 수산물에 부여한다.

'리챔 더블 라이트'는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상품의 평균 함량보다 나트륨과 지방을 각각 25% 줄여 칼로리 부담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상품 개발 단계에서는 불필요한 자원 사용도 줄였다. 기존 플라스틱 용기를 재생 종이로 교체하고, 포장은 종이 가방으로 구성해 모든 포장을 완전히 재활용 할 수 있게끔 했다. '리챔 더블 라이트' 상품은 플라스틱 뚜껑도 없앴다.

농림축산식품부 '동물복지' 인증 국내산 돈육으로 만든 'SPC 그릭 슈바인 햄(200g·9개입)'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발색제를 사용하지 않는 대신 샐러리∙표고버섯 분말, 새송이버섯 등 천연 재료를 첨가해 만든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친환경 패키지' 과일 선물세트 5종을 마련했다. 과일 선물세트에 필요한 완충재를 플라스틱, 스티로폼 대신 종이로 구성한 상품이다. 이를 통해 통기성을 확보해 신선식품 품질을 유지하는 한편, 고객과 함께하는 '착한 소비'로 연간 1톤의 플라스틱 폐기물을 감축한다는 방침이다.

◆ 동원F&B, 만두피를 황금비율 17%로 빚은 '양반 인생맛집 만두' 출시

동원F&B는 만두피를 황금비율 17%로 빚은 ‘양반 인생맛집 만두’ 2종(고기, 김치)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양반 인생맛집 만두' 2종은 만두피의 비율을 전체 만두의 17%까지로 줄이고 만두소를 가득 채운 프리미엄 냉동만두 제품이다. 동원F&B는 전국의 수많은 만두 맛집을 탐방해 만두피의 황금비율 17%를 개발했다. 만두피가 얇으면서도 쉽게 찢어지지 않아 식감이 쫄깃하고, 만두소를 듬뿍 넣어 풍미가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양반 인생맛집 만두' 2종은 국산 돼지고기는 물론 양배추, 양파, 대파, 애호박, 대추 등 각종 자연재료를 큼직하게 썰어 넣어 만두소의 식감이 풍부하다. 조리 후 식감이 딱딱해지고 밀가루 맛이 날 수 있는 만두피 접합 부분(날개)을 최대한 제거해 맛이 더욱 담백하다. 만두피 자체도 밀가루와 전분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더욱 차진 것이 특징이다.

'양반 인생맛집 만두'는 고기 만두와 김치 만두 등 2종으로 구성됐으며, 찐만두나 군만두는 물론 만둣국, 만두전골 등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할 수 있다. 또 만두피가 얇아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도 만두가 굳지 않고 속까지 촉촉하게 익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 CU, 명절 엄지족 겨냥 포켓CU 모바일 설 선물 판매

CU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늘어난 비대면 선물 트렌드에 맞춰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정육, 수산, 가전제품 등 총 60여 종의 인기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정육은 실속형 상품인 한우불고기부터 프리미엄 상품인 투플러스 한우구이세트까지 폭넓은 가격대로 선보인다. 수산은 제주 옥돔, 노화도 활전복, 여서도 돌미역 등의 지역 특산품으로 구성했다.

나를 위한 선물 콘셉트로 애플 아이팟 2종, 필립스 무선이어폰, 테라웍스 턴테이블 등도 판매한다. 특히 CU 멤버십 VIP 고객들을 대상으로는 지난해 완판을 기록한 코지마 안마의자를 온라인 최저가로 총 30대 한정 판매한다.

또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늘어난 홈카페족을 위해 드롱기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주전자, 토스터기, 전기오븐 등을 선보인다. 홈가드닝족을 겨냥한 가정용 식물재배기와 펫팸족을 위한 반려동물 하우스, 펫샤워 드라이룸 등도 설 선물로 판매한다.

매일 오전 11시마다 인기 상품을 최대 70% 파격적인 할인가로 판매하는 타임세일도 진행한다. 각 상품마다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판매하며 농협 등심한우세트를 비롯해 청과, 영양제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포켓CU 설 선물세트 상품들은 포켓CU 예약구매 탭에 있는 '설 택배' 카테고리에서 오는 31일까지 판매되며 고객이 지정한 주소로 무료 배송된다.

◆ G마켓·옥션, 설 앞두고 특집 라이브커머스 편성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설을 맞아 특집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고, 명절 대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25일까지 진행하는 '2022 설빅세일' 특집으로 편성한 이번 라이브방송은 비대면 명절을 앞두고 늘어난 온라인 장보기 수요를 반영해 방송 횟수를 대폭 확대했다. 주말을 제외한 매 평일 오후 8시에 방송한다. 라이브쇼에서 소개하는 전 제품은 모두 무료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18일에는 명절 시즌 급증하는 아동한복 수요를 반영해 '엄지한복' 남아·여아 한복을 최대 79% 할인가에 선보인다. 전 구매 고객에게 한복 1벌당 '복주머니'를 제공하고, 방송 중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한복 소품을 랜덤 증정하는 사은품 혜택도 있다.

19일에는 닥터자르트와 함께 대표 라인 '세라마이딘', '시카페어' 세트를 선보인다. 라이브방송 한정 ‘25% 중복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방송 중 구매 인증 고객 60명에게는 '세라마이딘 크림인퓨즈드 마스크' 5매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20일 진행하는 오뚜기 라이브방송에서는 'X.O.만두 6종', '크러스트 피자 3종' 등 '혼설족'을 위한 인기 가공식품을 최대 31%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어 ▲21일 해피콜 '다이아몬드 프라이팬 세트' 등 베스트 상품 3종 ▲24일 드시모네 '온가족 유산균 6종' ▲25일 LG생활건강 'AURA 섬유유연제' 등 순으로 방송을 진행한다.

이 중 18일과 20일, 24일 라이브방송은 G마켓과 옥션의 실시간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장사의 신동'으로 진행한다. '장사의 신동'은 CJ ENM과 협업해 예능 요소를 가미한 신개념 프로그램으로, 디지털콘텐츠와 라이브커머스로 구성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은 설 명절을 앞두고 특집 라이브커머스 편성한다. [사진=G마켓]
G마켓과 옥션은 설 명절을 앞두고 특집 라이브커머스 편성한다. [사진=G마켓]

◆ 세븐일레븐, 오열이형 윤민수 캐리커처 '오열맥주'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오열이형' 가수 윤민수의 캐리커처와 싸인을 패키지에 디자인한 차별화 수제맥주 '오열맥주(500ml)'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오열맥주'는 윤민수 특유의 애절한 발라드 감성 표현을 상징하는 '오열창법'을 직관적으로 네이밍하여 시각적 재미를 가미한 상품이다. 오열맥주는 '오열창법'의 이색적 재미 외에도 힐링∙공감맥주라는 상징성도 담고 있다. 윤민수의 애절한 오열 감성이 현대인의 힘들고 지친 삶과 감정에 위로의 메시지를 전한다는 기획의도로 만들어졌다.

세븐일레븐 '오열맥주'는 깔끔한 몰트의 풍미에 은은한 허브 아로마향이 조화를 이룬 골든에일 타입 맥주다. 적당히 쌉쌀한 맥아향도 느낄 수 있어 일상 생활에서 가볍고 시원하게 즐기기 좋다는 설명이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선임MD는 "수제 맥주는 일반 맥주와는 달리 콜라보 등을 통해 브랜드의 개성을 표현하는데 보다 유연하고 자유롭다는 장점을 경쟁력 삼아 저변을 넓혀나가고 있다"며 "오열맥주는 재미와 공감, 힐링의 감정뿐만 아니라 정통 골든에일 맥주의 맛도 온전히 즐길 수 있어 편맥족들에게 큰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마트24, 미국 아마존 판매 1위 기록 '서울시스터즈'와 맞손

이마트24는 오는 19일 서울시스터즈 시그니처 '고추장핫소스'를 활용한 도시락·김밥·주먹밥·햄버거·냉장라면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서울시스터즈는 아마존 미국 판매 1위를 기록한 '김치시즈닝'으로 유명한 브랜드다.

서울시스터즈 고추장핫소스는 고추장을 주원료로 만든 한국식 핫소스로, 100% 순식물성 성분에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을 사용했다.

이번에 선보인 도시락 '서울시스터즈 참치마요덮밥'은 담백한 참치마요에 고추장핫소스로 매콤한 감칠맛을 더했다. '얼큰한 김치 햄라면'은 차별화된 얼큰한 풍미와 풍부한 토핑이 인상적이다.

이색 조합을 즐기는 MZ세대를 위한 한국적인 햄버거도 선보였다. '서울시스터즈 돈까스김치버거'는 돈까스패티와 고추장핫소스, 볶음김치라는 이색 조합으로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는 조선버거를 탄생시켰다.

햄에그김치김밥, 삼각김밥도 고추장핫소스로 맛을 낸 김치볶음밥에 스팸, 에그샐러드로 토핑을 더해 풍부한 맛을 살렸다.

이마트24는 레트로 감성이 녹아있는 상품 패키지와 서울시스터즈 시그니처 소스의 감칠맛이 더해진 이번 상품이 트렌디한 먹거리를 즐기는 MZ세대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현대백화점그룹,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순직 소방관 유가족 처우개선 공로"

현대백화점그룹이 10년 넘게 꾸준히 순직 소방관 유가족을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 2008년부터 소방공무원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업무 수행 중 순직한 소방관 자녀들의 학업을 돕기 위해 '파랑새 장학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소방청에서 추천한 순직 소방관 자녀들이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매년 200만~3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제도로, 지난해까지 14년간 유가족 총 600여명에게 19억원을 전달해왔다.

특히 지난 2018년부터는 지원 규모를 확대해 유가족들의 생활 환경 개선과 심리치료 등도 지원하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타인의 생명을 살리기 위해 자신을 희생한 소방관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매년 유가족에게 지원금을 전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방가족들의 처우개선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유한킴벌리, K리그1 김천상무프로축구단 3년간 후원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