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골프, 더블넥 아이언 무료 체험 신형 포함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야마하골프의 국내 공식 에이전시를 맡고 있는 주식회사 오리엔트골프(이하 오리엔트골프)가 프리미엄 체험 프로그램인 '리믹스 원정대' 시타 제품 라인업에 새로 출시된 리믹스(RMX) VD40 아이언과 VD 아이언을 포함했다고 17일 밝혔다.

리믹스 원정대는 매년 1만명에 가까운 골퍼가 참여하는 국내 대표 시타 프로그램으로 꼽히고 있다. 오리엔트골프는 올해 원정대에 기존 리믹스 220과 120 드라이버, 7번 아이언, 3, 5번 우드 그리고 4, 5번 유틸리티에 이어 리믹스 VD40 아이언과 상급자용 VD 아이언을 추가했다.

VD는 지난해(2021년) 10월 출시됐다. VD는 벡터 디렉션(Vector Direction) 약자로 이번 리믹스 신제품의 모든 라인업을 통칭하는 용어다. 오리엔트골프는 "VD의 모든 클럽은 방향성에 포커스를 맞춰 제작됐다"고 설명했다.

야마하골프가 올해 리믹스원정대 프로그램에 새로 추가한 아이언인 리믹스(RMX) VD40 아이언과 VD 아이언 제작 과정. [사진=오리엔트골프]

또한 VD 시리즈의 포함은 소비자의 요청에 따른 결정이다. 오리엔트골프 측은 "그동안 리믹스 원정대에 VD 시리즈를 넣어달라는 요구가 많았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VD 아이언의 경우 리믹스 원정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경우 모두 시타를 할 수 있게 됐다. 오리엔트골프는 "신청자는 택배비만 지불하면 집에서 편하게 받아 20일 동안 체험해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오리엔트골프는 VD 아이언에 대해 "헤드의 넥 부분은 다른 아이언에서는 볼 수 없는 더블넥 디자인"이라며 "요트 후미 바닥에 부착된 방향 키(러더; Rudder)를 연상하게 한다. 러더는 물속에서 배의 방향을 조정하는 역할을 하는데 VD 아이언의 해당 부분도 방향성을 높이는 핵심"이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독특한 러더 모양의 형상을 '더블넥'(Double Neck)이라고 부른다"며 "더블넥은 넥 주변에 힘이 추가로 발생해 헤드 균형을 잡아주고 직진성을 유지하고 비거리 손실도 최소화한다"고 밝혔다.

오리엔트골프는 또한 "임인년 새해에도 고객 중심 경영으로 골프 저변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