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댑, '이사만루' 공게임즈와 블록체인 게임 개발


스포츠 게임 장르에 블록체인 접목해 글로벌 론칭

[사진=플레이댑]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플레이댑이 공게임즈와 손을 잡고 스포츠 게임을 활용한 블록체인 게임 시장 공략에 나선다.

플레이댑(대표 브라이언 초이)은 공게임즈 (대표 공두상)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스포츠 게임 장르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켜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공게임즈는 지난 10년간 프로야구 게임 개발에 전념해 온 스포츠게임 전문 스튜디오다. 누적 다운로드수 1천200만 건을 기록한 '이사만루' 시리즈와 'MLB퍼펙트이닝' 시리즈 등이 대표작이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개인간 NFT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게이머들이 NFT(대체불가능토큰)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플레이댑 SDK 상용화를 통해 블록체인 인프라 구축을 원하는 국내외 게임 개발사들과 협업하고 있다.

박경수 공게임즈 이사는 "플레이댑과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이사만루 시리즈의 한층 진보된 모습을 선보이며, 스포츠 게임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일으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상원 플레이댑 사업총괄은 "스포츠게임 장르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공게임즈와 함께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멀티호밍 게임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플레이댑의 블록체인 인프라와 기술력을 총동원해 빠른 시일내 멀티호밍에 최적화된 게임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