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현대홈쇼핑, 장애인 가정 청소년 학업 지원비 전달 外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 현대홈쇼핑, 장애인 가정 청소년 학업 지원비 1억5천만원 전달

현대홈쇼핑이 '두드림 투게터' 사업을 통해 장애인 가정의 학생 40명에게 학업 지원비 1억5천만원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왼쪽)이 12일 오전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현대홈쇼핑 본사에서 김인규 한국장애인재활협회 회장(오른쪽)에게 '두드림 투게더' 지원금 1억5천만원을 전달하고 장학생 대표 최혜정 학생(가운데)과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현대홈쇼핑]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왼쪽)이 12일 오전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현대홈쇼핑 본사에서 김인규 한국장애인재활협회 회장(오른쪽)에게 '두드림 투게더' 지원금 1억5천만원을 전달하고 장학생 대표 최혜정 학생(가운데)과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현대홈쇼핑]

이날 오전 서울 강동구 천호동 본사에서 열린 '두드림 투게더' 지원금 전달식에는 특히 지난 5년간 '두드림 투게더' 사업을 통해 대학에 진학한 최혜정 학생도 장학생 대표로 참석했다. 시각장애인 아버지를 위해 안과 의사를 꿈꾼 최혜정 학생은 지난 5년간 두드림투게더를 통해 학원비를 지원받아 올해 의예과에 진학했다.

'두드림 투게더'는 현대홈쇼핑과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지난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장애인 학습 지원 사업이다. 음악·미술 등 예체능부터 국·영·수와 같은 교과목까지 본인이 배우고 싶은 학습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또 도움이 필요한 중·고등학교 장애인 가정의 학생을 대상으로 학업 컨설팅 및 멘토링 프로그램 등도 함께 운영 중에 있다.

현대홈쇼핑은 협회와 함께 매년 신규 지원 대상자(중학교 1학년~고등학교 3학년)를 선정하는 것은 물론, 기존 선정된 학생들도 학습계획서대로 충실히 학업을 수행할 경우 최대 6년간 지속적으로 학습비를 지원해 준다. 현대홈쇼핑은 두드림 투게더 사업을 통해 올해까지 학생 370명에게 총 11억7천600만원의 학습비를 지원했다.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은 “두드림 투게더 지원 사업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가정 청소년들의 학습 환경 개선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지원 사업을 비롯해 다방면의 맞춤 지원 사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K쇼핑,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단독 특가 라이브커머스 진행

K쇼핑이 서울 도심 속 5성급 호텔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에서 숙박, 다이닝, 라운지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호캉스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K쇼핑은 오는 13일 오전 11시 05분 K쇼핑 라이브커머스에서 방송하는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캉스 패키지'는 호텔 숙박권과 2인 기준 조식뷔페 및 라운지 이용이 포함된 럭셔리 풀패키지 상품이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은 KT에스테이트가 개발하고 세계적인 호텔 브랜드인 아코르 그룹이 위탁 운영하는 호텔로, 강북의 패션·문화 중심지인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인근에 위치해 있다. 지하철역과 10분 거리 내 위치해 교통 편의성은 물론 근처 메가박스 영화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두타몰 등 각종 쇼핑 여가시설이 인접해 쇼핑 특구로 편리성을 자랑한다.

방송 중 구매 인증 및 프로모션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70만원 상당의 '프리미엄 스위트룸 1박 무료 숙박권 2매'와 9만원 상당의 '르구떼 애프터눈티 2인 이용권 2매'를 증정한다.

◆ 롯데칠성음료, 피트 위스키 '스모크헤드' 출시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11월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고인' 라인업을 확대한 데 이어 이번엔 피트 계열 싱글몰트 위스키 '스모크헤드' 4종을 추가로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스모크헤드'는 스코틀랜드 아일레이 지역에서 생산된다. 끊임없는 호기심과 실험적인 것에 열광하는 개성 강한 소비자들을 위한 위스키로 강렬한 라벨이 특징이다. '스모크헤드'라는 이름이 스모키향에 몰두하는 사람을 뜻할 정도로 강한 피트향을 가졌다.

이번에 출시한 '스모크헤드' 4종은 피트향을 바탕으로 각각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스모크헤드 오리지날'은 레몬향 등 상큼한 시트러스 계열의 향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며, '스모크헤드 럼레블'은 달콤한 럼 계열의 향을 느낄 수 있다. '스모크헤드 하이 볼티지'는 58도의 도수만큼 강렬하고 진한 스모크 향을 느낄 수 있다. '스모크헤드 셰리 밤'은 셰리 캐스크의 향이 피트향과 어울려 거칠고도 섬세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성장하는 싱글몰트 위스키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위스키의 신제품 출시와 마케팅 강화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선택과 경험의 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 CJ제일제당, 간편식 구독 서비스 'My 큐커 플랜' 합류

CJ제일제당은 자사몰인 CJ더마켓에서 'My 큐커 플랜' 구독자를 위한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2일 밝혔다.

'My 큐커 플랜'은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토스터 기능을 모두 갖춘 '4-in-1' 조리기기인 '비스포크 큐커'를 기반으로 하는 삼성의 간편식 정기쇼핑 약정 서비스다. 이번 협약을 통해 소비자는 '비스포크 큐커'에 최적화된 CJ제일제당의 제품, 레시피 등의 서비스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CJ더마켓을 통해 'My 큐커 플랜'에 가입하면 정상가 59만원 상당의 '비스포크 큐커'를 5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CJ더마켓 또는 삼성닷컴의 식품관에서 2년간 월 3만9천원 상당의 제품을 삼성카드로 구매하는 조건이다.

CJ제일제당은 '비스포크 큐커'에 최적화 된 제품으로 구성한 'Q박스'를 매달 새롭게 구성해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에 판매하고 있는 제품을 '비스포크 큐커' 전용 레시피로 개발해 선보이기도 한다. '고메 바삭쫄깃한 탕수육', '비비고 생선구이', '비비고 밥' 등의 레시피를 ‘비스포크 큐커’ 맞춤형으로 내놨다. CJ제일제당은 ‘비스포크 큐커’ 전용 메뉴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자사의 다양한 간편식을 보다 맛있고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이번 삼성전자와의 공동마케팅을 계기로 식품 구독 서비스를 활성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휠라, 2022년형 데일리 슈즈 '레이플라이드(RAY FLIDE)' 출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2022년형 데일리 슈즈 '레이플라이드(RAY FLIDE)'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휠라 시그니처 슈즈로 두툼한 실루엣을 지닌 '레이트레이서'를 트렌디하게 재해석해 편안한 착화감에 다양한 데일리룩과 매치하기 좋은 디자인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레이트레이서 고유의 청키한 실루엣을 응용하되 편안함을 더해, 일상 속 다양한 데일리룩과 매치할 수 있는 데일리 슈즈로 재구성했다. 신발 갑피에는 메쉬, 스웨이드 등 다채로운 소재를 혼합하고 패턴화한 입체적인 디자인을 입혔다. 신발 측면에는 휠라 고유 헤리티지 감성이 담긴 바시티 자수 로고로 클래식하면서도 빈티지한 무드를 동시에 강조했다. 뒤축 부분 스트라이프 스트랩 포인트를 줬다.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완성도를 높였다. 한층 강화된 아웃솔과 바닥 접지면은 편안하고 안정적인 착화감을 제공한다. 푹신한 뒤축 덕에 신발을 오래 신고 걸어도 편안하다.

블랙·그레이, 블루·옐로우, 블루·그린 등 포인트 컬러가 가미된 총 5가지 컬러 옵션으로, 취향과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사이즈는 220~280mm까지로 출시됐다.

◆ 갤러리아백화점, "고급 운동화 직접 관리하세요"

갤러리아백화점은 최근 프리미엄 스니커즈 열풍과 함께 그 관리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서 따라 운동화를 직접 관리할 수 있는 '슈케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스니커즈 종합 케어 브랜드 '슈쉐임'이 있다. 슈쉐임은 천연원료를 사용하여 ▲캔버스 ▲가죽 ▲스웨이드 등 모든 신발 재질에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제품 종류로는 ▲오염된 신발을 세척 ▲변색되거나 지워지지 않는 제품을 백화 ▲신발 냄새 제거 ▲물을 포함한 오염으로부터 신발을 보호 등 기능에 따라 총 4가지 제품이 있다.

해당 상품은 갤러리아명품관 프레드시갈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 CJ프레시웨이, 대표 찜닭 브랜드 '봉추찜닭' RMR 상품 출시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유명 프랜차이즈 전문점 '봉추찜닭'의 메뉴를 레스토랑 간편식(RMR) 상품으로 개발해 오는 13일 GS SHOP 생방송을 통해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봉추찜닭' RMR 상품은 달콤한 간장소스가 스며든 담백하고 부드러운 국내산 닭고기 살에 쫄깃한 당면과 아삭한 채소가 어우러져 매장에서 즐기는 맛 그대로를 구현했다. 오랜 전통을 이어온 봉추찜닭의 고유한 맛을 언제 어디서든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특히 350g 소포장으로 구성돼 1~2인 가구도 부담 없이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CJ프레시웨이는 식품안전 관리 및 상품화 역량을 활용해 봉추찜닭의 오리지널 레시피를 그대로 살려낸 RMR 상품을 개발했다. 또 협력사 네트워크를 활용해 닭고기의 품질은 물론 생산 역량도 함께 갖춘 협력사 '(주)하림'에 제조를 맡겨 품질 안전성을 확보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라는 비전을 선포하고 유명 식당과의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중소 프랜차이즈 업계의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업체 간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밀키트 시장에서 탄탄한 상품 경쟁력을 갖춘 RMR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고객에게는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 사업 지원이 필요한 중소 프랜차이즈 기업에게는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마련하며 동반 성공을 이뤄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려', 비건 밝은 새치커버 염색약 출시

아모레퍼시픽 프리미엄 헤어 브랜드 려(呂)가 새로운 새치 염색약 '비건 밝은 새치커버' 라인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한국비건인증원에서 염모제 제품 최초로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컬러 발색력이 뛰어나 만족스러운 셀프 새치 염색이 가능하고, 두피와 모발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특허 발색 기술력을 적용한 '려 비건 밝은 새치커버' 염모제는 짧은 시간 안에 우수한 새치 커버 효과를 자랑한다. 염색 1주 후에도 물빠짐이 적어 컬러 지속력이 높고, 자연스러운 색상을 구현한다. 흔들어 쓰는 타입으로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모발에 샴푸를 하듯이 바른 후 미온수로 깨끗이 헹궈주면 염색이 완료된다.

잦은 염색으로 손상되기 쉬운 두피와 모발의 건강한 케어를 위해 병풀추출물, 연꽃 에센셜오일, 생강, 하수오, 홍삼 등의 성분을 엄선해 담았다. 파라페닐렌디아민(PPD) 성분과 암모니아를 포함한 10가지 걱정 성분을 넣지 않아 두피에 순하고 편한 느낌을 준다.

'려 비건 밝은 새치커버' 제품은 오리지널 딥브라운, 로즈골드 브라운, 모카골드 브라운 총 3종이다.

◆ 롯데하이마트, 보호종료 결연아동에 사회진출 응원 선물 전달

롯데하이마트는 성인이 되어 보호가 종료되는 조손 가정 결연 아동 39명에게 사회 진출 응원 선물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아동복지법상 만 18세가 되면 아동양육시설, 공동생활가정, 가정위탁 등에서 보호가 종료된다. 롯데하이마트는 결연을 맺고 있는 조손 가정 아동 중 올해 성인이 된 아동들에게 1천8백만원 상당의 태블릿PC 또는 밥솥, 전자레인지, 청소기 등 자립에 도움을 주는 가전제품을 선물했다. 롯데하이마트 임직원들의 자발적으로 참여한 기부금으로 선물 재원을 마련했다.

롯데하이마트는 2006년부터 조부모와 손주로 구성된 조손 가정 아동과 결연을 맺고 후원하는 '행복 3대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 1대 조부모와 3대 손주 사이에 롯데하이마트가 2대 부모 역할을 하자는 취지로 기획했다. 올해로 17년째인 '행복 3대 캠페인'은 현재 200명의 미성년 조손 아동을 후원하고 있다. 지금까지 총 1천488명의 아동들을 지원해왔다.

신재열 롯데하이마트 대외협력부문장은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이들이 더 큰 꿈을 꾸고 도전하는 데 오늘 준비한 선물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결연을 맺은 아동들에게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 신재열 대외협력부문장(왼쪽부터)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여승수 서울3지역본부장이 성인이 되어 보호가 종료되는 조손 가정 결연 아동 39명에게 사회 진출 응원 선물을 전달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신재열 대외협력부문장(왼쪽부터)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여승수 서울3지역본부장이 성인이 되어 보호가 종료되는 조손 가정 결연 아동 39명에게 사회 진출 응원 선물을 전달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 동원그룹 '더반찬&', '설날맞이 명절음식 예약전' 23일까지 진행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신선식품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이 설 명절을 맞아 '설날맞이 명절음식 예약전'을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예약전에서는 더반찬&의 명절 대표 인기 품목인 수제 모듬전과 함께 갈비찜, LA갈비, 잡채, 떡만둣국, 명절나물 모음 등을 선보인다. 특히 수제 모듬전은 조리에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품질이 우수해 명절 때마다 판매량이 2배 이상 증가하는 인기 품목이다.

더반찬&은 이번 명절에도 '프리미엄 차례상'을 한정 물량으로 운영한다. 수제 모듬전, 쇠고기산적, 잡채, 나물 등 더반찬& 셰프들이 손수 조리한 각종 제수음식과 사과, 곶감, 건대추 등 전국에서 엄선한 100% 국내산 과일들로 구성됐다. 제수 음식을 손수 장만하거나, 별도로 조리하지 않아도 차례상을 준비할 수 있어 간편하다.

'프리미엄 차례상'은 2018년 출시 이후 꾸준히 판매되는 인기 품목으로, 특히 코로나19 시대에 예약 주문량이 평균 50% 이상 증가했다. 올 설에는 23일 오후 9시까지 주문 예약을 받아 명절 전날인 31일 새벽에 일괄 배송될 예정이다.

이번 예약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집에서 가족들과 명절 모임을 계획 중인 소비자들을 위해 품격 있는 명절 고급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인기 메뉴 5종을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노포 전문가 박찬일 셰프와 협업해 개발한 '종로식 육수소불고기'와 요리 유튜버 심방골주부의 레시피로 만든 '등갈비김치찜' 등이다.

◆ 세븐일레븐, '원할머니 보쌈족발 RMR'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원할머니 보쌈족발과 협업을 통해 '원할머니 보쌈족발 레스토랑 간편식(RMR)' 2종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원할머니 순살 사태족발', '원할머니 머릿고기 편육'으로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47년 전통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했다.

원할머니 순살 사태족발은 족발에서 가장 맛있는 돼지 앞다리 미박사태를 사용해 쫄깃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원할머니 머릿고기 편육은 껍데기를 사용하지 않은 순수 돼지머리를 100% 담아 부드러운 식감이 돋보인다.

2가지 상품 모두 원할머니 보쌈족발 매장에서 사용되는 새우젓 소스를 함께 구성했다. 특히 환경부로부터 인증 받은 소재로 제작된 친환경 용기를 사용했다.

김수빈 세븐일레븐 간편식품팀 MD는 "최근 직접 식당에 가거나 배달을 기다리지 않고 가까운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간편식 안주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해당 트렌드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다양한 상품 출시를 통해 소비자 니즈를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 일본 가구 및 생활용품 1위 브랜드 '니토리' 단독 런칭

쿠팡이 일본의 최대 가구 및 생활용품 브랜드인 니토리(NITORI) 상품을 직수입해 국내 단독 런칭한다고 12일 밝혔다.

니토리는 일본 내 '홈퍼니싱' 1위 브랜드로, 좋은 품질과 기능을 갖춘 다양한 제품을 갖췄다. 쿠팡은 국내 고객들이 니토리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정식 계약을 통해 국내에서 단독 직수입했다.

쿠팡은 니토리 단독 런칭을 기념하는 프로모션을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쿠팡 고객이라면 이번 프로모션 기간에 할인 쿠폰 4종을 받아볼 수 있다. 쿠폰은 3만원 이상 구매 시 3천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6천원, 7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5천원을 할인해준다. 또 니토리 인기 상품을 9천990원과 1만9천990원에 할인해 판매하는 '특가딜'을 진행한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 직수입은 엄선한 해외상품을 쿠팡이 직접 수입하기 때문에 믿고 구매할 수 있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특히 해외직구를 통해 구매할 경우 배송이 오래 걸리는 문제가 발생하는데, 쿠팡 직수입은 로켓배송으로 안전하고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서 '88라면 스테이지' 팝업 스토어 운영

현대백화점은 12일부터 오는 4월 30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 지하 1층 원바이 위쿡(1 by WECOOK) 매장에서 '88라면 스테이지(88RAMYUN STAGE)'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원바이 위쿡은 신진 식품 브랜드를 하나의 테마로 소개하는 공간으로, 백화점 업계에서 라면 관련 제품을 한 데 모은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팝업스토어에서는 200여 종의 국내외 라면과 밀키트를 선보이며, 라면 관련 굿즈와 디저트도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라면 슬라임 ▲라면 마그넷 ▲티크나무 마법 젓가락 등 라면을 활용한 굿즈 상품과 라면 모양의 디저트 ▲88라면 케이크 짜장면 ▲망고&패션프룻 ▲티라미수 ▲그래놀라&라즈베리요거트 등이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현대홈쇼핑, 장애인 가정 청소년 학업 지원비 전달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