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MZ전문관 선보인다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MZ전문관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판교점 4층 유플렉스(U-PLEX)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판교점 유플렉스는 총 6천950㎡(2천100평)규모로, 패션,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의 총 72개 브랜드로 구성된다. 특히, 이중 13개 브랜드는 백화점에 처음으로 입점하는 브랜드며, 전체 브랜드의 절반 가량인 30여개는 경기 남부상권에서 처음 선보인다.

새단장한 판교점 유플렉스에서는 독특한 디자인과 콘셉트의 신진 브랜드를 중점적으로 선보인다. 더현대 서울에 첫 오프라인 매장을 열자마자 연일 구매 대기줄이 이어져 화제가 된 온라인 남성 패션 브랜드 '쿠어' 2호점을 비롯해, 온라인 인기 캐릭터인 '오롤리데이'의 다양한 패션잡화 제품을 판매해 기존 팝업 스토어 운영시 연일 매진 행진을 기록한 '해피어마트'가 단독 매장을 연다.

여기에 성수동 유명 빈티지 안경 전문 브랜드 '라시트포', 감각적인 공간 연출과 심플한 의류 및 생활용품으로 성수동 핫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한 편집매장 '모노하' 등이 백화점 1호 매장을 선보인다. 이밖에 연기‧음악‧IT기술 등 다양한 부문별 톱 아티스트와 유명 전문가가 직접 자신의 노하우와 철학 등을 강연으로 소개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원더월'이 PB제품과 아티스트 협업 제품을 판매하는 오프라인 매장을 선보인다.

리뉴얼된 현대백화점 판교점 유플렉스 아이코닉 스퀘어 전경 [사진=현대백화점그룹]
리뉴얼된 현대백화점 판교점 유플렉스 아이코닉 스퀘어 전경 [사진=현대백화점그룹]

◆ 롯데제과 월간과자, '아프리카TV'와 서비스 협업 진행

롯데제과의 과자 구독 서비스 '월간과자'가 1인 미디어 플랫폼 '아프리카TV'와 손잡고 과자와 '아프리카TV' 퀵뷰 플러스 이용권을 같이 구독할 있는 협업 서비스를 선보인다.

'월간과자 X 아프리카TV' 구독 서비스는 롯데제과 공식온라인몰 '롯데스위트몰'에서 1월 20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신규 구독자 200명에 한해 '아프리카TV'의 퀵뷰 플러스 30일권을 증정한다. 퀵뷰 플러스 30일권은 2월 첫째주 신청 고객의 휴대폰 문자로 발송될 예정이다. 단, '월간과자' 배송일 지정을 1월 23일 이전으로 지정해야 해당 서비스에 참여 가능하다. 또 해당 이용권은 휴대폰 문자 수신일로부터 3개월 안에 사용해야 하며, '아프리카TV'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할 수 있다.

롯데제과는 '월간과자' 1월 구독자를 위한 설문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월간과자' 1월호에 동봉된 안내서의 QR코드를 통해 접속이 가능하며, 새해 '월간과자'에 희망하는 내용을 바탕으로 한 간단한 설문을 진행하면 추첨으로 20명을 선정해 '아프리카TV'의 퀵뷰 플러스 30일권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2월 7일 이후 '롯데스위트몰' 게시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웅진식품, 다양한 주스 음료 구성의 설 선물세트 28종 판매

웅진식품이 2022년 임인년 설을 맞아 설 음료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웅진식품의 설 선물세트는 총 28종으로, 아침햇살, 초록매실 등 스테디셀러 음료들과 주스 브랜드 '자연은' 제품을 타입 별로 나눈 자연은 행복세트, 웅진종합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대표 품목인 '자연은 행복세트'에는 자연은 알로에, 토마토, 망고 3종과 키친타월을 담았다. '웅진종합세트'는 웅진식품의 스테디셀러 아침햇살, 초록매실, 자연은 고칼슘 오렌지 그리고 키친타월이 포함돼 있다.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넉넉한 1.5L 용량에 베스트셀러 음료들만 모은 구성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좋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할인마트, 편의점 등 전국 소매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28종 모두 1만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웅진식품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설 맞이 덕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2022년 설 덕담 한 마디를 남기면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는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자연은 행복세트 혹은 웅진종합세트를 증정한다.

◆ 티몬 '2022 완벽한설준비', 선착순 15% 할인 혜택

티몬이 민족 고유의 명절 설날을 앞두고 '2022 완벽한설준비' 프로모션을 2월 2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설 명절 역시 비대면 명절 준비에 대한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카테고리별, 금액대별로 인기 상품을 추천하고 있으며 ▲선착순 15% 쿠폰, ▲경품 댓글 이벤트, ▲복주머니 카드뽑기 등의 풍성한 혜택을 더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설준비를 돕는다.

우선 16일까지 매일 오전 9시에 선착순 2천명 한정으로 15% 할인쿠폰이 발급된다. 기간 내 ID별 1회 참여할 수 있고, 사용기간은 16일까지다. 또한 2월 2일까지 매일 참여 가능한 복주머니 카드뽑기 이벤트를 통해서도 최대 15% 할인 쿠폰을 지급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할인 혜택 기회가 준비되어 있다. 선물하기 전용으로 지급되는 최대 3천500원 할인쿠폰을 비롯해 대량구매 시 최대 10만원 할인쿠폰, 데일리 쇼핑 10% 쿠폰, 카드사 2천원 할인 및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최대 1만원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한다.

◆ 오리온, 설 맞이 온라인 전용 한정판 '2022 새해 흥!하자' 선물세트 출시

오리온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온라인 전용 한정판 '2022 새해 흥!하자'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2022 새해 흥!하자 선물세트는 범띠 해에 출시된 대표 과자인 '초코파이情'을 비롯해 '호떡품은 참붕어빵', '포도알맹이' 등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오리온 인기 간식 8종을 담았다. 임인년 호랑이 해를 맞아 케이스에는 귀여운 호랑이 캐릭터와 '정(情)'을 새긴 빨간색 복 주머니를 디자인해 설 분위기를 살렸다. 딱지 만들기 세트도 함께 들어 있어 설날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 요소도 더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3천박스 한정으로 쿠팡, G마켓, SSG 닷컴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가족, 친구 등 사랑하는 이들에게 선물할 수도 있다. 특히, 랜덤하게 들어 있는 황금 딱지를 찾아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오리온의 인기 과자들을 상품으로 받을 수 있는 '황금딱지를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오리온 새해 흥!하자 선물세트 [사진=오리온]
오리온 새해 흥!하자 선물세트 [사진=오리온]

◆ 쿠팡 '미리 신학기 디지털 페어'로 신학기 디지털기기 준비 끝

쿠팡이 신학기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온라인 학습 등에 필요한 디지털 기기를 한데 모아 '미리 신학기 디지털 페어'를 23일까지 진행한다.

쿠팡 '미리 신학기 디지털 페어'는 새해를 맞이하며 기획해 20여개 인기 브랜드가 함께 참여한다. 디지털 페어 기간 중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4차례로 나누어 9개의 대표 상품을 기간 한정 특가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참여하는 브랜드로는 앱코, 콕스, 구스페리, 맥도도, 브리츠, 케이안, 레노버, 마이크로소프트, WD, 씽크웨이, MSI, 기가바이트, 자브라, HP, 캐논, 에이수스, 델, 유쾌한생각 등이 있다.

'온라인 수업 준비를 위한 학생용 노트북' 테마에선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수업을 받고 있는 학생들을 위한 노트북이 준비됐다. 이와 함께 검색필터를 통해 노트북에 내장용 마이크가 포함되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최적의 성능인 게이밍 노트북' 테마는 최근 온라인 게임의 특성상 고사양 PC가 필요한 만큼, 노트북 브랜드의 고성능 모델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노트북 CPU의 속도와 모델에 따라 검색이 가능하다.

◆ 홈플러스, 설 맞아 중소 협력회사 대금 조기 지급

홈플러스가 설을 앞두고 중소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상품대금을 비롯한 각종 정산대금을 앞당겨 지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 대상 협력회사는 약 2천600개 업체로, 대기업을 제외한 중소 협력회사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들에게 총 1천125억원 규모의 대금을 정상 지급일보다 8일 먼저 지급해 명절 전 원활한 자금운영을 돕겠다는 방침이다. 해당 대금은 26일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지난해 ESG위원회를 발족하는 등 ESG(환경·사회적 가치·지배구조)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홈플러스는 이번 명절에도 중소 협력회사와 동반성장을 이뤄내기 위해 대금 조기 지급을 결정했다.

◆ 농심켈로그 프로틴, 데상트와 패션 콜라보레이션으로 새해 운동 다짐 응원 나서

농심켈로그 프로틴은 새해의 운동 다짐이 꾸준한 습관으로 이어지도록 응원하기 위해 스포츠 패션 브랜드 데상트와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데상트 X 켈로그 호랑이 기운 스포츠 팩'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두 브랜드의 슬로건과 비전을 결합해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운동'이라는 컨셉으로 공개됐다. 시리얼, 바, 쉐이크 형태로 간편하고 맛있게 단백질을 즐길 수 있는 농심켈로그 프로틴은 이번 협업을 통해 일상과 밀접하게 운동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의류, 패션 악세서리, 신발 등 총 11종으로 풍성하게 구성된 컬렉션은 데상트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소영 농심켈로그 마케팅팀 차장은 "결연하게 세운 새해 건강 목표가 작심삼일이 아닌 '작심일년'이 될 수 있도록 스포츠 패션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했다"며, "일상에서 건강하게 먹고 입을 수 있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운동 습관을 기르고 새해에도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 프레시지·경상북도,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진행

프레시지가 경상북도와 10일 경북도청에서 '프레시지·경상북도 농축수산물 구매 약정 및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정중교 프레시지 공동대표를 비롯해 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 김종수 농축산유통국장, 금동명 농협중앙회 경북지역본부장, 조은기 농식품유통교육 진흥원장과 프레시지의 경북지역 농산물 구매 협력사인 조영호 새범 농업법인 대표, 이영근 조양 농업법인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경상북도 지역 농가 소득 향상을 위한 우수 농산물 판로 확대와 직거래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프레시지와 경상북도는 업무협약을 통해 ▲ 농특산물의 수급 안정 및 적정가격 구매 ▲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밀키트 신제품 개발 ▲ 농특산물 신규 판로 개척과 마케팅 활성화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기적으로 협력한다.

프레시지는 대표 상품인 밀키트부터, 반찬, 육가공, 샐러드, 김치 등 500여 종에 달하는 다양한 유형의 제품을 선보이는 간편식 전문 기업으로, 밀키트 원재료의 약 90% 정도를 국내산 농산물로 사용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프레시지는 올해 약 40억원 상당의 경상북도 농특산물 제품을 구매하여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수급해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계획이다.

◆ 유한양행 암앤해머, 12일 SK스토아 더라이프샵 첫 론칭

유한양행이 수입하는 암앤해머가 SK스토아의 '더라이프샵'에서 12일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SK스토아 더라이프샵에 공식 론칭하는 암앤해머는 175년의 역사를 지닌 미국 1등 베이킹소다 브랜드로, 원료는 미국 와이오밍주 그린리버 호수에서 채취한 것만을 사용했다.

이번 론칭 방송에서는 탁월한 세척력을 자랑하는 암앤해머의 세탁 세제 클린버스트 2.21ℓ 8통 구성과 함께 10% 할인 혜택까지 만날 수 있다. 또 다음 달 2월 21일로 예정돼 있는 방송에서는 30일 무료 체험까지 제공하는 등 더 특별한 구성을 준비하고 있다.

더라이프샵은 2018년 말 첫선을 보인 SK스토아의 대표 리빙 전문 프로그램이다.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은 제품들을 소개하며 실속과 품격을 모두 잡은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해왔다. 특히 시즌 3부터 홈쇼핑 새 얼굴로 나선 배우 박시은의 꼼꼼한 상품 분석으로 더 신뢰를 얻고 있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MZ전문관 선보인다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