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디에이테크놀로지, 이종욱 대표 50억 규모 제3자배정 유증


"책임경영 의지 표현"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디에이테크놀로지(이하 디에이테크) 대표이사가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책임경영 강화와 주주가치 제고에 나선다.

디에이테크는 최대주주인 이종욱 대표가 제3자배정 방식으로 50억원 규모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11일 밝혔다.

대표이사 등 특수관계인 지분율이 10.5%에서 13.2%로 증가될 전망이다.

디에이테크놀로지가 최대주주를 대상으로 50억원 규모의 3자 배정 유상증자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디에이테크놀로지]
디에이테크놀로지가 최대주주를 대상으로 50억원 규모의 3자 배정 유상증자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디에이테크놀로지]

디에이테크 관계자는 “이종욱 대표는 이번 유증 참여를 통해 책임 경영 강화, 주주가치 제고 의지, 회사의 도약에 대한 의지가 표현했다”며 “우호적인 시장환경에 발맞춰 올해 실적 성장을 기반으로 국내 배터리 장비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디에이테크는 최근 국내 배터리 대기업과 91억원 규모 '2차전지 조립공정 제조 설비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를 시작으로 국내 배터리 장비 수주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특히 디에이테크의 주요 고객사인 LG엔솔의 배터리 설비투자 확대 추세에 따라 수주 행진을 이어가며 실적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디에이테크놀로지, 이종욱 대표 50억 규모 제3자배정 유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