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버거킹, 신제품 '앵그리 트러플 와퍼' 출시 外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 버거킹, 신제품 '앵그리 트러플 와퍼' 출시

버거킹이 새해 첫 신제품으로 '앵그리 트러플 와퍼'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버거킹이 신제품 '앵그리 트러플 와퍼'를 출시한다. [사진=버거킹]
버거킹이 신제품 '앵그리 트러플 와퍼'를 출시한다. [사진=버거킹]

'앵그리 트러플 와퍼'는 새송이, 양송이, 만가닥, 포토벨로 등 네 가지 버섯에 블랙 트러플 머쉬룸이 함유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을 첨가해 고급스러운 풍미를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여기에 그라나파다노 치즈와 유크림의 부드러움, 국내산 청양고추로 깔끔하게 매콤한 끝 맛의 조합으로 다채로운 맛을 더했다.

버거킹 관계자는 "신제품 '앵그리 트러플 와퍼'는 보다 강렬한 트러플 향을 즐기고 싶다는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이전에 출시됐던 '트러플 머쉬룸 와퍼'를 업그레이드해 선보이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버거킹은 '앵그리 트러플 와퍼'의 모델로 배우 성훈을 선정했다.

◆ 인터파크, 월간 프로모션 '1월 인생주간' 오는 17일까지 진행

인터파크가 임인년 새해를 맞아 월간 프로모션 '1월 인생주간'을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인생주간' 프로모션은 인터파크가 쇼핑·여행·티켓 카테고리의 시즌 인기 상품을 한데 모아 진행하는 월간 프로모션으로, 타임딜, 라이브커머스 등 다채로운 코너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각 코너의 주요 상품으로 ▲디지털(11일) ▲리빙(12일) ▲홈·레저(13일) ▲패션(14일) ▲투어(15일) ▲티켓(16일) ▲식품(17일) 카테고리 등이 일자별 주요 상품으로 마련돼 구매 편의성을 강화했다.

주요 혜택으로 '인생지원금' 코너를 통해 일반·중복·추가 할인 쿠폰 등 최대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인생하루만 타임딜' 코너를 통해서는 일주일 동안 매일 오전 10시에 에어팟 프로 2021(맥세이프 호환) 등 인기 상품을 특가로 선착순 판매한다.

'인생특가'와 '인생베스트20' 코너에서는 상품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 20개를 선정하여 최대 59%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아울러 '인생세계1주'에서는 1월의 해외 여행지로 벨기에 플랜더스를 선정, 벨기에 플랜더스 인기 상품을 한데 모아 판매하며 '인생자유여행'을 통해서는 국내·외 여행 상품을 살펴볼 수 있다.

◆ hy 프레딧, 설 선물세트 기획전... 최대 50% 할인

hy 온라인 몰 프레딧이 설 명절을 맞아 '2022 설 선물세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기획전에서는 건강식품부터 밀키트, 정육, 생활용품, 제수용품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프레시 매니저가 추천한 지역 특산물도 선보인다. 1만원에서 7만원 이상 금액대별로 선물세트를 별도 구성해 예산에 맞춰 이용 가능하다.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해 실속을 더했다.

hy는 '선물하기' 기능 이용 시 전체 금액의 10%를 최대 1만원까지 추가 적립해 준다. 선물 받은 고객이 프레딧에 신규 가입할 경우 할인 쿠폰 3종을 별도로 지급한다.

프레시 매니저와 자체 물류망을 활용해 고객이 원하는 날짜를 지정하면 연휴 전날까지 무료로 전달한다. 최대 10곳까지 배송지를 지정할 수 있어, 한 번의 결제로 여러 곳에 배송 가능하다.

◆ K쇼핑, 설맞이 셰프대전부터 호텔 패키지 추첨까지 이벤트 풍성

K쇼핑이 임인년 새해를 맞이해 10% 적립금 및 10% 청구할인, 호텔 숙박권 추첨 이벤트 등 다양한 설 맞춤 상품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K쇼핑은 오는 31일까지 '원더풀 설' 프로모션을 통해 설 기획전 방송상품을 모바일로 구매 시 상품당 결제금액의 10%, 최대 3만원을 적립금으로 지급한다. 배송완료 7일 후 자동 지급되며 지급일로부터 30일간 사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5만원 이상 모바일로 구매 시 결제금액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카드 청구할인해 최대 2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설 맞춤 상품으로는 육가공품, 지역특산품, 건강기능식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상품으로 ▲스타셰프 에드워드 권의 'LA갈비구이'와 '한우양념구이' ▲최현석의 '블랙앵거스 숙성 등심차돌세트' ▲정호영의 '프라임 소 일품구이' ▲요리연구가 '빅마마' 이혜정의 '블랙앵거스 LA갈비' ▲윤상섭의 'LA갈비' ▲유현수의 '보리굴비' ▲김하진의 '꽃게장'과 '한판소불고기' 등이 있다.

지역특산품으로는 ▲'오늘제주 왕특대 은갈치' ▲'완도 활 전복 특대' ▲'영광법성포 굴비' ▲'순창 메주 장 담그기 세트' 등을 판매한다.

건강기능식품으로는 지난해 설 프로모션 기간에만 3억 이상 판매고를 기록한 '금산미학 홍삼'('김호중 홍삼')을 정가 대비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가수 김호중의 캐리커처와 사인이 각인된 텀블러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이 외에 스테디셀러인 뉴트리원 콜라겐S, 종근당건강 락토핏 코어 생유산균, 정관장 홍삼 등도 함께 선보인다.

K쇼핑 모바일앱에서는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Live K'에서 1월 31일까지 라이브커머스 상품을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 커플 호캉스 패키지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 CJ프레시웨이, 한국유치원총연합회와 올바른 급식문화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CJ프레시웨이가 사단법인 한국유치원총연합회(이하 한유총)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국의 사립 유치원을 대상으로 올바른 급식문화 조성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식재료 공급 ▲유아 식습관 개선 교육 진행 ▲결식아동,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 대상 보호사업에 대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안전한 급식환경 구축을 돕기 위해 진행됐다. 지난해부터 모든 국공립 유치원과 원아 수 100명 이상의 사립유치원도 학교급식법을 따른다. 올해부터는 서울의 모든 유치원에서 친환경 무상급식이 시행되면서 식자재 품질, 위생 및 안전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키즈 전문 식재료 브랜드 '아이누리'를 통해 유치원 등 보육시설에 국가 인증을 받은 농·수·축산물 및 가공상품을 공급하고, 아이들을 위한 영양 및 위생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친환경 식재료, 자연친화적 포장재 등 아이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제품 및 서비스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강연중 CJ프레시웨이 전략사업본부장은 "CJ프레시웨이는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건강한 식문화를 접하고 배울 수 있도록 아이누리의 '자연스럽게 먹자' 캠페인과 식습관 교육 및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한유총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건강한 식재료 공급과 안전한 급식문화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연중 CJ프레시웨이 전략사업본부장(왼쪽)과 김동렬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이사장(오른쪽)이 지난 7일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CJ프레시웨이]
강연중 CJ프레시웨이 전략사업본부장(왼쪽)과 김동렬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이사장(오른쪽)이 지난 7일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CJ프레시웨이]

◆ 남양유업 '몸이 가벼워지는 17차', 영화 '킹스맨 : 퍼스트 에이전트' 콜라보 선보여

남양유업의 음료 브랜드 '몸이 가벼워지는 17차'(이하 17차)가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의 '킹스맨 : 퍼스트 에이전트'와 콜라보를 통해 '17차 킹스맨 콜라보' 에디션 제품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영화 '킹스맨' 시리즈가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끄는 가운데, 최근 이 시리즈의 프리퀼 영화 '킹스맨 : 퍼스트 에이전트'가 국내에 개봉을 하면서 남양유업의 17차 제품과 콜라보 활동을 선보인다.

남양유업은 킹스맨 이미지를 디자인한 '17차 킹스맨 콜라보' 에디션 제품을 출시했다. 또 콜라보를 기념하여 '킹스맨 : 퍼스트 에이전트' 오리지날 굿즈 세트와 '갤럭시 버즈 프로' 등을 경품으로 지급하는 ‘17차 구매 인증’ SNS 이벤트도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 롯데면세점, 새해맞이 건강기능식품 할인전 진행

롯데면세점이 코로나 팬데믹 이후 증가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수요를 잡기 위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위해 지난해 6월 해외 직소싱 온라인몰 'LDF BUY(엘디에프바이)'를 런칭하고 지속적인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 12월엔 연말 할인전에 힘입어 전월 대비 매출이 약 2배 상승했다.

롯데백화점은 LDF BUY에 보내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엔 새해맞이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이달 31일까지 블랙모어스, 지엔씨, 네추럴라이프 등 글로벌 브랜드의 오메가3, 비타민, 프로폴리스 치약, 마누카꿀 등 다양한 상품을 최대 5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9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도 증정한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LDF BUY 판매 상품은 롯데면세점 호주법인이 직접 상품 소싱을 하기 때문에 호주, 미국의 유명 건강기능식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다"며 "출국 과정 없이 평균 7일 이내 받아볼 수 있다"고 말했다.

◆ 동원F&B, 고단백·저나트륨·친환경 '동원 설 선물세트' 200여종 출시

동원F&B가 설을 맞아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선물세트 등 200여 종의 다양한 '동원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동원F&B는 최근 건강과 면역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크게 높아진 만큼 건강한 선물세트를 콘셉트로 짜지 않은 고급 캔햄 '리챔' 선물세트와 고단백 '동원참치' 선물세트에 주력한다.

올해 설에는 '로우 푸드(Low Food)' 트렌드에 맞춰 나트륨과 지방 함량을 동시에 낮춘 '리챔 더블라이트'로 구성한 ‘리챔 프리미엄 5호’ 등을 처음 선보이며 건강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리챔 더블라이트'는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함량보다 나트륨과 지방을 각각 25% 이상 낮춰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캔햄 제품이다.

동원F&B는 '동원참치' 설 선물 세트와 함께 와 함께 각각 홍삼, 단백질 식품 등으로 구성된 건강 선물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동원 VIP 3호'는 건강 증진과 체력 유지에 도움을 주는 6년근 홍삼농축액 ‘천지인 천지보감 골드’를 담았다. '동원 스페셜 19호'는 100% 닭고기햄 '리챔 프로틴', 영양간식 '동원참치 단백질바' 등 다양한 단백질 식품을 참치캔과 함께 구성했다.

동원F&B는 플라스틱 포장재를 완전히 없앤 '올페이퍼 패키지(All-paper package)' 선물세트와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한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세트' 등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친환경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 위메프, 이익 공유 캠페인 '같이가치 SHOW'…히밥, 홍윤화 라방 지원

위메프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소상공인 우수 제품 판매를 통해 수익금을 기부하는 '같이가치 SHOW' 라이브 커머스를 6회에 걸쳐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용자가 '같이가치 SHOW' 라이브 커머스·기획전에서 제품을 구매하면서 발생한 수익금의 일부를 사회복지센터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소상공인들의 판매 활성화를 지원하는 동시에 가치소비를 실천한다는 취지다.

이날부터 3주간 매주 월요일, 화요일 총 6회 진행하며 ▲유명 인플루언서 히밥(10일, 17일 20시) ▲코미디언 홍윤화(24일 19시) ▲쇼호스트 성봉근, 박지영(11일, 18일, 25일 19시)이 출연한다.

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되는 1시간 동안 이용자들은 20% 할인가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방송이 끝난 후에는 기획전 페이지에서 2월 28일까지 10% 할인쿠폰을 적용해 구매 가능하다.

위메프 전략제휴팀 관계자는 "이익 공유 의미를 더해 유명 인플루언서분들과 뜻깊은 라이브 커머스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파트너사와 함께 윈윈하면서 가치소비를 함께 실천할 방법들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 파리바게뜨, 한정판 '춘식이 어흥쿠션' 굿즈 사전예약 진행

파리바게뜨가 새해를 맞아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춘식이'를 활용한 쿠션 굿즈를 한정 출시하며, 오는 13일까지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굿즈는 임인년 '검은 호랑이의 해'를 맞아 인기 캐릭터 '춘식이'가 호랑이 탈을 쓴 모습을 입체적으로 구현한 쿠션이다. 최근 출시된 '라이언 복돌이 케이크'의 출시를 기념해 '춘식이'의 친구이자 주인인 '라이언' 캐릭터를 응원하러 나왔다는 재미있는 스토리를 담았다.

파리바게뜨는 13일까지 카카오프렌즈 제품 포함 2만원 이상 구매 시, '춘식이 어흥쿠션'을 9천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SPC그룹 통합 배달 어플리케이션인 '해피오더앱'에서 신청할 수 있고, 19일 이후 고객이 선택한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사전 예약은 선착순 판매로 준비 물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파리바게뜨 '춘식이 어흥쿠션' 현장 판매는 사전예약 기간 이후 오는 18일부터 소진 시까지 매장에서 진행된다.

◆ 모나미, '공부왕찐천재 홍진경'과 협업한 문구세트 출시

문구 기업 모나미가 유튜브 채널 '공부왕찐천재 홍진경'과 협업한 문구세트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공부왕찐천재 홍진경'은 신개념 공부 예능 콘텐츠를 선보이며 100만 구독자를 돌파하는 등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유튜브 채널이다. '공부왕찐천재 홍진경 X 모나미 문구세트'는 일명 만재님('공부왕찐천재 홍진경' 구독자 애칭)들을 위해 특별 제작한 한정판 굿즈로, 모나미 제품에 홍진경의 실제 에피소드들을 녹여낸 공부 필수템들을 담았다.

이번 문구세트는 ▲모나미 '에딩슈퍼 형광펜' 3색 ▲0.5mm 두께의 '153 볼펜' 3색, ▲'클리키 샤프' ▲'공부왕찐천재 로고 인쇄 클립' 3종 ▲'공부왕찐천재 스티커' 2종 ▲지우개 등 공부에 필요한 유용한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특히 형광펜, 클립 등 큰 호응을 얻었던 홍진경의 문방구 쇼핑 에피소드 내용을 담아낸 제품들이 신선한 재미를 선사한다.

'공부왕찐천재 홍진경 X 모나미 문구세트'의 수익금 일부는 판매 3개월 이후 국내 후원단체 '희망조약돌'에 기부할 예정이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버거킹, 신제품 '앵그리 트러플 와퍼'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