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PC, '쉐이크쉑' 말레이시아 사업권 획득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SPC그룹이 말레이시아에도 '쉐이크쉑' 매장을 연다.

SPC그룹이 쉐이크쉑 버거 본사인 미국 '쉐이크쉑 엔터프라이즈'와 '말레이시아 사업 운영에 관한 계약'을 맺고 말레이시아 사업운영권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SPC그룹은 '쉐이크쉑'의 말레이시아 사업운영권을 획득하고 2023년 첫 매장을 열 계획이다. [사진=SPC그룹]
SPC그룹은 '쉐이크쉑'의 말레이시아 사업운영권을 획득하고 2023년 첫 매장을 열 계획이다. [사진=SPC그룹]

이번 사업권 계약은 한국, 싱가포르에 이은 3번째다. SPC그룹은 2023년 말레이시아에 첫 매장을 열 계획이다. 또 글로벌 시장에서 쉐이크쉑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할랄 시장 진출을 두드릴 계획이다.

쉐이크쉑을 한국에 도입한 허희수 SPC그룹 부사장은 "SPC그룹과 쉐이크쉑은 그동안 한국과 싱가포르에서 28개 매장을 여는 등 오랜 파트너십을 구축해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PC그룹은 2016년 7월 서울에 한국 1호점을 선보인 이래 현재까지 총 20개 매장을 열었다. '강남점'은 세계에서 최고 매출을 올리는 매장으로 기록되기도 했다. 싱가포르에서도 2019년 첫 매장을 연 이래 오차드로드, 닐로드, 가든스바이더베이 등 핵심상권에 속속 문을 열며 8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마이클 칵(Michael Kark) 쉐이크쉑 최고글로벌라이선싱책임자(CGO)는 "세계 고객들의 사랑에 힘입어 동남아시아에서 더 큰 도약을 발표할 수 있었다"며 "말레이시아에서도 SPC그룹과 함께 쉐이크쉑의 브랜드 가치를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쉐이크쉑은 2001년 미국 뉴욕에서 시작된 파인캐주얼 브랜드로 영국, 일본, 아랍에미리트(UAE), 홍콩, 두바이, 멕시코 등 16개국에서 35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SPC, '쉐이크쉑' 말레이시아 사업권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