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CJ프레시웨이, '굿윌스토어'에 임직원 기부 물품 전달 外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 CJ프레시웨이, '굿윌스토어'에 임직원 기부 물품 전달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지난 3주간 '굿사이클링 캠페인'을 통해 모은 임직원 기부 물품 500여점을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최석중 CJ프레시웨이 경영지원담당(오른쪽)과 한상욱 밀알복지재단 밀알굿윌본부장(왼쪽)이 지난 5일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임직원 굿사이클링 캠페인' 기부 물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CJ프레시웨이]
최석중 CJ프레시웨이 경영지원담당(오른쪽)과 한상욱 밀알복지재단 밀알굿윌본부장(왼쪽)이 지난 5일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임직원 굿사이클링 캠페인' 기부 물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CJ프레시웨이]

굿윌스토어는 재사용 가능한 물품을 기부받아 매장에서 판매한 수익금으로 발달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자원순환을 통해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현재 전국 13곳에 위치한 굿윌스토어 매장에는 280여명의 발달 장애인이 근무 중이다.

이번 '굿사이클링 캠페인'은 CJ프레시웨이 임직원을 대상으로 물품 기부를 통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환경보호 효과를 강조하고,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하고자 마련됐다.

CJ프레시웨이가 기부한 물품은 굿윌스토어 도봉점에서 판매되며, 판매 수익금 전액은 장애인 직원의 급여 지원 목적으로 사용된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자원순환 물품 기부를 통해 1톤가량의 온실가스를 절감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석중 CJ프레시웨이 경영지원담당은 "지역사회와의 상생 발전을 위해 향후 굿사이클링 캠페인 대상을 전국 지역의 사업장 및 협력사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굿윌스토어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발굴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 '후 환유 동안고 스페셜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이 '후 환유 동안고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찬연한 금빛으로 빛나는 환유 동안고 용기는 눈부시게 떠오르는 새해의 태양을 상징하고, 패키지는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영친왕비 자수각주머니를 모티프로 하여 새해의 밝은 소망을 표현했다.

특히 태평성대가 올 때 날아든다는 봉황을 담아 행복과 장수를 염원하는 의미를 전하고, 불로초와 파도, 구름 등 화려한 오색 자수 무늬로 우아한 기품과 왕실의 헤리티지를 담았다.

'환유 동안고'는 '산삼전초'(잎부터 뿌리까지 산삼의 완전체)와 진귀한 한방 성분을 바탕으로 왕후의 피부 비방을 담아 눈가를 티 없이 맑고 탄탄하게 가꿔주는 아이 케어 제품이다.

이번 에디션은 기존 용량을 두 배로 늘렸다. 또 피부의 고민을 복합적으로 케어해주는 불후의 명작 '환유' 라인 7종 전 제품이 미니어처로 풍부하게 구성됐다. 특히 피부 바탕의 균형을 다스려주는 '환유 밸런서와 로션'이 최초로 증정 내장되어 '후' 만의 럭셔리 토털 안티에이징의 정수를 경험해볼 수 있다.

◆ GS샵 '고스포츠(GO sports)', 신화 전진과 함께 매주 일요일 정식 편성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지난해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선보였던 '고스포츠(GO Sports)'를 정규 프로그램으로 편성했다고 6일 밝혔다.

'고스포츠'는 GS샵이 MZ세대와 젊은 감각을 추구하는 영포티(Young Forty)를 겨냥해 만든 방송이다. 이번 정규 편성에 맞춰 기존 골프웨어, 아웃도어 상품뿐 아니라 식품, 렌털 상품까지 카테고리를 확대했다. 매주 일요일 낮 12시 25분에 방송된다.

'고스포츠'에서는 신화의 만능 엔터테이너 전진과 유지은 쇼핑호스트가 운동과 건강에 관련된 각종 정보를 제공하면서 관련된 상품을 소개한다.

‘고스포츠’ 방송의 생방송 시청가구수(UV)는 기존 동일 시간대와 비교해 2.5배 증가했으며, 해당 방송의 라이브톡 역시 5배 이상 대폭 증가했다.

김영식 GS리테일 스포츠언더웨어PD팀 팀장은 "고스포츠는 전진이 가진 예능감과 GS샵이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 최신 상품 구매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방송이 될 것"이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이 어려운 대신에 골프나 등산, 수상 레저 등을 즐기는 젊은 층이 자연스럽게 해당 방송으로 유입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한율, '호랑이 민화 컬렉션' 출시

아모레퍼시픽은 한율이 새해를 맞아 '호랑이 민화 컬렉션' 제품을 한정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호랑이 민화 컬렉션은 한율의 대표 원료인 어린쑥, 빨간쌀, 유자의 원산지인 강화, 여주, 고흥을 배경으로 한 호랑이의 모습을 통해 다짐의 시간, 도약의 시간, 결실의 시간을 표현했다.

조선 후기 민화를 현대적 감성으로 풀어내는 화가 서하나의 모던민화 작품은 '어린쑥 수분진정 라인', '빨간쌀 진액 라인', '달빛유자 라인'의 베스트셀러 제품 3개와 설 명절 2종 선물세트 제품 3개에 담아 선보인다.

한율은 제품 출시와 함께 호랑이 민화 디자인을 활용한 숏폼 콘텐츠를 선보이고, 고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호랑이 AR필터'도 인스타그램에서 배포할 예정이다.

◆ 남양유업, 대학생 서포터즈 '냠얌즈' 4기 출범

남양유업은 대학생 서포터즈 '냠얌즈' 4기를 출범했다고 6일 밝혔다.

'남얌즈'는 남양유업이 산학협력을 맺고 있는 대학교 내 마케팅과 홍보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선발한 서포터즈다. 남양유업의 다양한 제품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들을 재미있고 친근한 콘텐츠로 만드는 활동 등을 한다.

냠얌즈 4기로 선정된 학생들은 2개월간 남양유업의 사회공헌활동 및 친환경 캠페인 '세이브디얼스(Save the Earth)'등의 다양한 활동을 알리는 영상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할 예정이다. 남얌즈가 만든 홍보 영상은 냠얌즈 공식 유튜브 채널 '냠얌TV'를 통해 공개된다.

이와 함께 냠얌즈 4기에 선정된 학생들은 진로 탐색 및 다양한 직무 체험의 기회도 함께 제공받는다.

◆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신년맞이 첫 번째 전시 '자수 오디세이 展'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은 신년맞이 첫 번째 전시로 '자수 오디세이 전(展)'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우리나라 자수 문화의 발전을 연대기별로 살펴볼 수 있는 '자수 오디세이 전'은 총 3가지 세션으로 이뤄졌다. 조선 시대부터의 전통자수를 모은 '장영란 컬렉션'부터 한국의 전통자수를 현대화한 자수 예술가들, 자수 기법을 다양한 장르와 결합하여 현대미술로 확장시킨 작가들의 작품 총 160여 점을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장영란 컬렉션'에는 조선말기 '작호도 7폭 병풍'부터 1960년대의 베갯모에 이르기까지 국내에 잘 공개되지 않았던 이름 없는 수많은 규방 예술가들의 작품이 한자리에 펼쳐진다.

이번 '자수 오디세이'는 2월 27일까지 열리며, 작품 중 일부는 구매도 가능하다.

인천 미추홀구 관교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5층 롯데 갤러리에서 고객들이 '자수 오디세이'의 작품을 구경하고 있다. [사진=롯데백화점]
인천 미추홀구 관교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5층 롯데 갤러리에서 고객들이 '자수 오디세이'의 작품을 구경하고 있다. [사진=롯데백화점]

◆ 롯데푸드, '쉐푸드 고기통교자' 출시

롯데푸드가 신제품 '쉐푸드(Chefood) 고기통교자'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증축 완료한 김천공장의 신규 가정간편식(HMR)라인을 활용한 두번째 신제품이다.

'쉐푸드 고기통교자'는 갈지 않은 통등심으로 고기 본연의 식감과 육즙을 살린 제품이다. 10mm로 큼지막하게 깍둑썰기한 통등심을 그대로 넣어 알알이 씹히는 고기 본연의 식감과 육즙을 극대화했다.

돈육 함량 40% 이상으로 시중에 판매되는 만두 중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만두소 비율도 약 76%로, 속재료를 꽉 채웠다.

또 통등심의 식감과 풍미를 살리기 위해 진공숙성 기술을 사용했다. 국내산 통 등심육을 12시간 동안 소스와 향신료에 진공숙성해 더욱 부드럽고 육즙 가득한 식감을 더했다.

최적의 배합으로 빚어낸 0.8mm의 얇고 쫄깃한 만두피는 찌기, 굽기, 에어프라잉, 국에 넣기 등 다양한 조리법에도 최상의 식감과 맛을 즐길 수 있다.

한편, 롯데푸드는 김천공장에 930억원을 투자해 지난해 4월 HMR라인을 새롭게 증축한 바 있다. 올해는 '쉐푸트 김치통교자'를 추가로 선보이는 등 제품라인을 확대할 예정이다.

◆ 홈플러스, 12일까지 '건강박람회' 개최

홈플러스는 오는 12일까지 비타민, 유산균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과 콜라겐 등의 식품을 할인하는 '건강박람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건강한 새해를 다짐하는 고객들을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닥터비타민 건강기능식품 3종(비타민/오메가3/루테인) ▲메디로그 올라운드멀티비타(2100mg*30포) ▲CJ BYO 식물성 유산균 패밀리(1.5g*50포) ▲GC녹십자 마이크로바이옴 포스트바이오틱스(4g*30포) 등이다.

행사 상품 3만원 이상 구매 시 커트러리세트(2벌)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갤러리아백화점, 설 선물세트 본 판매 개시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14일부터 31일까지 전 지점 식품관에서 '2022 설 선물세트' 본 판매에 나선다다고 6일 밝혔다.

갤러리아는 우선 프리미엄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설 한상차림 세트'를 선보인다. 다양한 프리미엄 식재료를 한번에 선물할 수 있는 세트로 설 테마에 맞춰 농·축·수산물과 갤러리아 PB 상품을 혼합 구성했다.

갤러리아는 프리미엄 한우 수요에 맞춰 지난 설 대비 고가의 한우 선물세트 품목 수를 20%가량 늘렸다. 고가 와인 수요 증가 트렌드를 반영해 프리미엄 와인세트도 지난 설 대비 30% 늘리며 강화했다.

갤러리아는 20만원 이하 가성비 혼합 선물세트도 지난 설 대비 20% 확대했다. 자연송이∙굴비∙한우 등 고가 선물 세트와 청과∙견과∙공산품 등 중저가 선물 세트를 신선식품 중심으로 기획해 가성비와 실용성을 겸비한 선물 세트를 강화했다.

한우, 전복, 제철 과일 등 신선식품을 주 1회씩 최대 4회로 나눠 선물할 수 있는 '구독 선물세트'는 갤러리아 전 지점으로 확대해 판매한다.

이외에도 '갤러리아 온라인몰'과'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가성비가 좋은 3만원대 선물부터 70만원대 프리미엄 선물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가정간편식(HMR) 세트, 럭셔리 캔디 세트, 힐링 기프트 등 다채로운 이색 선물도 판매한다.

◆ 미니스톱, 식물성 대체육으로 만든 '고기없는 삼각김밥' 출시

미니스톱이 식물성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와 손잡고 식물성 대체육으로 만든 비건 신상품 '고기없는삼각김밥'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고기없는삼각김밥'의 메인 재료는 식물성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가 개발한 식물성 풀드바비큐 대체육으로, 잘게 찢은 미국식 풀드 바비큐의 부드러운 식감과 깊은 맛을 살렸다. 또 다진 청양고추, 양파, 당근으로 매콤한 감칠맛과 아삭함을 더하여 맛을 끌어올린 비건 상품이다.

한편, 미니스톱은 언리미트와 손잡고 식물성 풀드바비큐 대체육과 다진 유부를 메인 재료로 만든 '고기없는유부바비큐김밥'도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미니스톱은 앞으로도 비건 상품을 지속하여 추가해갈 예정이다.

◆ 롯데홈쇼핑, MZ세대 겨냥 '우주프로틴' 론칭

롯데홈쇼핑은 MZ세대 직원들이 직접 기획한 자체 상품 '우주프로틴'을 론칭한다고 6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9월 MZ세대 직원들로만 구성된 'MZ PB개발팀'을 신설하고, MZ세대를 겨냥한 자체 상품을 개발해 왔다. '우주프로틴'은 그 첫 번째 상품으로, 자기관리와 건강에 관심이 많은 세대 특성을 반영해 오래 먹어도 질리지 않는 고단백 영양간식이다.

단백질바인 '우주프로틴'은 MZ세대를 우주인으로 설정하고, 우주인을 위한 고열량 음식처럼 국내 최대 수준의 제품을 선보인다는 콘셉트다. 국내 최대 함량인 21g의 단백질, 10g의 식이섬유 등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과 비교해 고함량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시장조사, 샘플링, 품평회까지 약 4개월이 소요됐으며, 패키징 디자인도 인증샷에 익숙한 MZ세대를 고려해 SNS에 선보이기 좋은 콘셉트와 포장재를 사용했다.

롯데홈쇼핑은 이를 시작으로 패션, 리빙 등 MZ세대 맞춤형 자체 상품 개발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연내 샴푸바, 고체치약, 대나무칫솔 등으로 구성된 '친환경 고체키트', 바디 포지티브(내 몸 긍정주의)를 지향하는 '언더웨어', '레스토랑 밀키트' 등 MZ세대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상품화해 론칭할 예정이다.

◆ AK플라자, 16일까지 주얼리, 의류, 주방·식기 등 유명 브랜드 최대 50% 할인

AK플라자는 오는 16일까지 2022년 첫 정기 세일에 돌입한다고 6일 밝혔다.

분당점에서는 해외명품 및 수입의류는 물론 여성 및 남성의류, 유아동 등 다양한 유명 의류 브랜드를 최대 30% 할인해 선보이며, ‘스와로브스키’ 등 유명 주얼리 브랜드를 30~40% 할인해 판매한다. ▲까사부가티 ▲빌레로이앤보흐 ▲스타우브 등 프리미엄 주방·식기뿐 아니라, 구두 및 잡화 등 다양한 품목을 대상으로 할인 판매한다.

원주점에서는 여성 및 남성의류, 진캐주얼 등을 10~50% 할인해 판매하며, ▲알레르망 ▲슬립앤슬립 등의 침구 브랜드도 20% 할인가로 선보인다.

사은행사와 랜덤 경품 이벤트로 구성된 ‘범접할 수 있는 혜택’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8일부터 이틀간 진행되는 '호랑이 기운 UP 사은행사'는 AK멤버스 회원 중 이름에 '범, 호, 인'이 들어가거나 범띠 출생임을 인증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선물을 증정한다.

AK멤버스 고객이 1만원 이상 구매 후 이벤트에 응모한 경우, 추첨을 통해 ▲호랑이 골드바 1돈 ▲호랑이 모찌 쿠션 ▲호랑이 손난로 세트 ▲AK 마일리지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 오리온, '대왕 오!감자 찍먹 크리미칠리소스맛' 출시

오리온은 기존 '오!감자'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대왕 오!감자 찍먹 크리미칠리소스맛'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대왕 오!감자 찍먹'은 기존 제품 대비 과자 크기를 2배 가량 키웠다. 씹을 때 가볍게 부서지는 풍성한 식감에 소스를 찍어먹는 면적도 넓혀 진한 소스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반죽에는 감자와 최고의 단짝으로 꼽히는 어니언링맛을 더해 색다른 맛을 완성했다. 부드러우면서 매콤한 '크리미칠리소스'는 칠리 마요네즈와 스리랏차 소스의 풍미를 더했다.

'오!감자'는 감자 원료를 성형 건조한 반제품인 ‘펠릿’ 제조기술을 적용한 제품으로, 이 기술은 국내에서 오리온이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다. 1999년 출시된 '오!감자'는 20년 넘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스테디셀러로, 지난해 7월에는 신제품인 '꿀버터 오!구마'를 출시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맛과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중국 시장에서도 마라새우맛, 토마토맛, 스테이크맛 등 현지인들의 입맛에 맞춘 다양한 제품이 판매 중이며, 연 2천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는 등 글로벌 인기 스낵으로 자리매김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CJ프레시웨이, '굿윌스토어'에 임직원 기부 물품 전달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