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수소청소트럭 캠페인 영상 조회수 1천만회 돌파


공개 일주일 만에 기록…사회적 활용성과 선한 영향력 알릴 계기

[아이뉴스24 오유진 기자] 수소청소트럭을 통해 우리 이웃들의 삶을 개선시키는 과정을 담은 현대자동차그룹의 기술 캠페인 '디어 마이 히어로(Dear My Hero)' 영상이 공개 일주일 만에 조회수 1천만회를 돌파했다.

6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처음 공개된 '디어 마이 히어로' 영상이 이날 오전 8시 기준 한국어와 영어 영상이 각각 743만회, 416만회 등 총 1천159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현대차그룹의 '디어 마이 히어로' 영상이 공개 일주일 만에 조회수 1천만회를 돌파했다. [사진=현대차그룹]

디어 마이 히어로 영상은 깨끗한 도시를 가꾸는 주인공인 환경미화원이 기존의 내연기관 청소트럭과 일하면서 겪는 업무의 고충을 보여준 뒤 우리 이웃들의 삶에 도움을 주는 과정을 통해 수소 상용 모빌리티의 사회적 선한 활용에 대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영상이 다소 낯설고 어려울 수 있는 '수소'의 상용 모빌리티로서의 활용성과 긍정적 영향력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류의 삶을 더욱 쾌적하고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신기술 개발과 함께 진정성을 담아 기술의 사회적 선한 활용을 소개하는 캠페인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경남 창원에서 진행한 수소청소트럭 실증 운행 과정에서 얻어진 데이터를 활용해 친환경 모빌리티로 주목받고 있는 수소전기트럭의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연구하고, 기술적 완성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오유진 기자(ouj@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