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 단신] 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삼, 글로벌 설 선물로 인기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삼, 글로벌 설 선물로 인기

KGC인삼공사의 해외 수출실적이 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전인 2019년도 대비 2020년도는 4.8% 늘었고 올해 역시 3분기까지 20% 가량 증가했다. 해외 홍삼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곳은 중국이다. 설(춘절) 문화가 있는 중국은 1~2월 매출이 연간 매출의 20% 이상을 상회한다. 판매 1위 제품인 뿌리삼도 설 기간에 20% 이상 팔린다.

중국 다음으로 홍삼을 많이 찾는 지역은 대만이다. 대만에서 에브리타임은 38%의 점유율로 판매 1위를 기록하며, 뿌리삼 위주의 시장을 제품 중심의 시장으로 전환하는 역할을 톡톡히 했다. 이에 2020년 대만 내 매출이 2017년 대비 259% 급증했다. 또한 최근 들어 성장세가 높은 곳들은 싱가포르,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지역이다.

아시아 국가를 제외하면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인삼 제품 시장이자 인삼 수출국이다. 정관장 역시 미국 전역에 30여 곳이 넘는 매장을 세우고 현지 시장에 공을 들이고 있다. 호주에서는 홍삼원이 매출 1위를 차지했다. 러시아에서도 홍삼원이 가장 많이 팔린다. 러시아 전통음료(크바스)와 비슷한 맛에 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져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다. 중동 지역에서 많이 팔리는 제품은 농축액 형태의 홍삼정이다. 홍삼이 남성 스태미나에 좋다고 알려지며 중년 남성들이 선호하고 있다.

KGC인삼공사 글로벌 홍삼지도 [사진=KGC인삼공사]

◆ 현대리바트, 이탈리아 디자인 의자 선보인다

현대리바트는 100년 전통의 이탈리아 가구 브랜드 '콜리코(Colico)'의 의자 7종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콜리코는 1920년 이탈리아에서 가구 디자이너 '안드레아 콜리코(Andrea Colico)'가 설립한 의자 전문 가구 브랜드다.

이번에 선보이는 '콜리코 체어'는 팔걸이 유무에 따라 일반형(3종)과 암체어형(4종) 등 총 7종이다. 주요 제품은 위아래가 비치는 투명한 의자부터 빨강, 노랑, 검정 등 원색의 강렬함을 표현 할 수 있는 파격적인 컬러가 특징이며, 이탈리아 현지에서 생산부터 포장까지 모든 공정을 거쳐 완제품으로 국내에 수입된다.

콜리코 체어는 내열성을 갖춘 강화 플라스틱인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를 사용해 무색의 투명함과 반짝이는 유광 재질의 컬러까지 고급스러운 마감 품질을 구현했다. 여기에 플라스틱과 고급 원목을 함께 사용하는 등 독창적인 디자인도 갖췄다.

◆ CJ프레시웨이, '남산 동보성' RMR 출시

CJ그룹 CJ프레시웨이가 밀 솔루션 사업의 일환으로 47년 전통 중식당 '남산 동보성'의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레스토랑 간편식) 상품을 출시했다. 지난 달 출시한 '조가네 갑오징어 볶음'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RMR 상품이다.

CJ프레시웨이는 남산 동보성의 시그니처 메뉴인 '동보성 짬뽕'과 '동보성 유산슬'을 RMR 상품으로 출시하고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칭따오(TSINGTAO)'와 콜라보를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중식을 대표하는 두 프리미엄 브랜드와 협업해 환상의 푸드 페어링(특정 음식과 어울리는 주류 등을 곁들이는 것)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동보성 짬뽕'은 새우, 오징어채 등 해산물과 시원한 맛을 위한 각종 채소와 표고버섯을 듬뿍 넣었으며, 마름열매라 불리는 물밤을 더해 아삭한 식감을 더했다. 매장에서 먹는 그대로의 얼큰하고 진한 짬뽕 국물 맛도 일품이다. 1975년 문을 연 남산 동보성은 정·재계 주요 인사가 즐겨 찾는 고급 중식당이다.

◆ 위메프, 한 달간 '2022 설' 인기 상품 '쏙쏙' 골라 추천

위메프는 다음 달 2일까지 '2022 설' 기획전을 열고, 매일 다른 설 시즌 인기 선물 상품을 추천한다고 5일 밝혔다. 먼저 '현명한 설 쇼핑 TOP10' 코너에서는 지난 설 시즌 인기 상품 및 최근 인기 상품 중 MD가 직접 엄선한 상품을 매일 10개씩 선보인다.

주요 상품은 ▲아모레퍼시픽 희망가득 9호 선물세트 ▲겐지아 마시멜 후라이팬 2종 세트 ▲은화고 표고버섯 선물세트 ▲대한사람대한으로 참예우한우 명품2호세트 ▲천호엔케어 6년근 홍삼비책 49.0 ▲연극 '엘리펀트송' 1인 관람권 외 등이다.

이용자들의 편리한 선물 구매를 위해 설 선물로 가장 많이 찾는 신선식품·가공식품·건강식품·생활용품 등 '품목별' 상품도 추천한다. '가격대별' 큐레이션도 진행한다. ▲1~2만원대(러비더비 센티드 핸드크림 2+2, 어박사 멸치어간장)부터 ▲3~5만원(아이룸 핸디형 청소기, 보뚜 홍삼스틱) ▲5만원 이상(스팀보이 온수매트, 치고야 풋 마사지기) 등이다.

◆ 티몬, 전남도와 손잡고 우수 농축수산물 판매 '남도장터 기획전' 개장

티몬이 1월 한달 간 전라남도의 농축수산물을 특별 할인해 판매하는 '남도장터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티몬과 전라남도가 협력해 지역 농가와 소상공인 지원에 나섰다. 1월 31일까지 펼쳐지는 이번 '남도장터 기획전'에서는 전라남도에서 직접 선정한 대표 소상공인 파트너사들의 다양한 우수 먹거리 170여종을 판매한다. 15% 할인쿠폰(최대 3만원 할인)과 카드사 할인 10%(최대 1천원 할인)도 중복으로 적용할 수 있어 할인 혜택도 풍성하게 준비됐다.

대표 상품으로는 ▲맛콤 선물용 나주배 세트를 추천한다. 예년보다 빠른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하기 좋은 배 세트로, 5kg와 7.5kg 등 다양한 구성을 선택할 수 있다. ▲영광 법성포 성지굴비 상품도 있다. 그 밖에도 수요가 높은 상품으로 ▲정남진장흥 산들해랑 백미 10kg, ▲쌍지뜰 찹쌀 현미 누룽지왕 280g, ▲자연식품 무안 양파즙 100ml*100포 등 다양한 특산물을 판매한다.

티몬 남도장터기획전 [사진=티몬]

◆ 엔제리너스, 일상을 담은 편안한 매장 홍대L7점 오픈

롯데GRS가 일상의 아늑한 느낌을 담은 공간인 엔제리너스 홍대L7점을 오는 5일 오픈한다. 홍대L7점은 최근 변경 된 브랜드 로고를 내부 인테리어에 접목하였으며, 편안한, 따뜻함, 아늑함을 뜻하는 덴마크어인 '휘게' 를 컨셉으로 하여 제2의 집과 같은 안락한 느낌의 공간이다.

홍대L7점은 2층으로 이루어져있어 1층 진입부를 지나 계단을 통해 올라오면 샌드위치, 샐러드 제조, 브루잉 등 한눈에 볼 수 있는 '바리스타 바(BARISTA BAR)'가 우측에 위치하고, 좌측으로는 자유롭게 휴식을 취하며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메인 공간인 프론트 야드(FRONT YARD)가 펼쳐지며 각 컨셉을 가진 6개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홍대L7점의 시그니처 제품인 DIY샐러드는 토핑29종, 드레싱6종 중 개인 취향에 맞게 야채1종 드레싱1종을 고르고 쇼케이스를 통해 제품을 만드는 과정도 직접 볼 수 있으며 추가 토핑도 가능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 세븐일레븐, 업계 최초 '친환경 종이얼음컵' 선보여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기존 플라스틱을 대신해 친환경 종이로 만든 얼음컵을 선보이며 2022 ESG 경영의 시작을 알렸다. 세븐일레븐이 선보인 친환경 종이얼음컵은 편의점 업계 최초 사례다.

종이얼음컵의 기본이 되는 원지는 FSC인증 소재를 사용했다. FSC인증은 환경, 경제, 사회적 측면의 10가지 지속가능한 산림관리원칙에 따라 환경 보전을 위한 책임있는 관리를 통해 수확된 임산물로 만들어진 종이, 상품 등에 부여되는 국제인증제도다.

여기에 친환경 코팅(솔 코트, sole coat) 기술을 더했다. 합성수지 사용량을 줄이고 탄산칼슘을 배합하여 탄소 및 온실가스 배출량을 저감하는 효과가 있다. 100% 천연펄프에 친환경 코팅이 더해져 종이 재활용 분리배출이 가능하며 재활용률은 92%에 달한다고 세븐일레븐 측은 설명했다.

◆ 홈플러스의 '착한 상품', 소비자가 화답했다

홈플러스가 선보인 친환경 상품에 소비자들이 '착한 소비'로 화답하면서, 해당 상품의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5일 밝혔다.

먼저, 자사 프리미엄 PB '시그니처'를 통해서 친환경 의미를 더한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4월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의무화에 맞춰 선보인 '홈플러스 시그니처 무라벨 맑은샘물(2L*6, 500ml*20)'은 8개월 동안(4월21일~12월31일) 172만병 이상 판매되며, 약 1.1톤의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효과를 거뒀다.

뿐만 아니라 절취선과 수분리성 접착제를 사용해 용기에서 쉽게 분리되는 '이지 필(Easy-Peel)' 라벨을 적용한 홈플러스 시그니처 음료 28종(홈플러스 시그니처 콜라·사이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헛개차·보리차·옥수수 수염차 등)은 297만병 이상 팔리며 손쉬운 분리수거를 장려하고 있다.

◆ CU, 픽앤픽 대여 서비스 론칭

CU가 최신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편의점의 차별화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렌탈 서비스 스타트업 어라운더블과 손잡고 '픽앤픽 대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픽앤픽 대여 서비스는 게임기, 미용기기, 캠핑장비, 스포츠용품 등 총 11개 카테고리, 300여 종의 최신 상품들을 대여할 수 있다. 최소 대여 기간은 3일이다. 장기 계약을 맺어야 하는 기존 렌탈과 달리 다양한 상품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해당 서비스는 점포에서 상품을 바로 수령할 수 있는 '즉시 대여'와 앱을 통해 지정된 날짜에 상품을 받는 '예약 대여'로 이용할 수 있다. 즉시 대여는 점포에 비치된 상품의 QR코드를 카메라로 스캔한 뒤 기간 선택, 금액 결제 후 점포 근무자를 통해 원하는 물건을 인도받으면 된다. 편의점에서 쇼핑하듯 렌탈 상품도 현장에서 바로 가져갈 수 있는 것이다.

즉시 대여 가능 상품은 갤럭시 워치4, 에어팟 프로, 아이패드 프로 5세대 등 최신 스마트 기기뿐만 아니라 프라엘 아이케어 시네빔, 다이슨 헤어드라이어 등 50여 종이다. 예약 대여는 픽앤픽 웹페이지에서 수령, 반납일을 지정한 뒤 점포나 택배 중 원하는 방법으로 대여 상품을 수령하면 된다.

◆ 국내 6개 하얏트 호텔, '새해맞이 플래시 세일' 실시

국내 6개 하얏트 호텔(▲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인천 ▲그랜드 하얏트 제주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부산 ▲안다즈 서울 강남)은 임인년(壬寅年)을 기념하며 '새해맞이 플래시 세일'을 단 5일 동안 진행한다.

이번 '새해맞이 플래시 세일'의 예약 기간은 1월 5일부터 1월 9일까지이며, 투숙은 1월 6일부터 3월 31일까지 가능하다. 모든 예약 고객에겐 객실 일일 요금 기준 최대 35%까지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플래시 세일의 투숙 기간에는 설 연휴가 포함되어있어 연휴 동안 국내 인기 여행지 서울, 인천, 부산, 제주에 위치한 6개의 하얏트 호텔에서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휴식의 기회를 선사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아름다운 서울 도심 전망을 한눈에 감상하며 반짝이는 불빛 아래 아이스 스케이팅을 즐길 수 있는 아이스링크를 운영하고 있어 남녀노소를 위한 겨울 시즌 핫플레이스로 각광받고 있다. 제주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그랜드 하얏트 제주는 65㎡(20평)부터 시작하는 넓은 객실과 전면 유리창을 통해 볼 수 있는 제주 바다부터 한라산까지 펼쳐진 시원한 전망을 자랑한다. 강남 테헤란로에 위치한 파크 하얏트 서울은 집같이 편안한 분위기의 객실과 자연 화강암으로 이루어져 세련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욕실의 통유리창을 통해 역동적인 서울 도심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