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맘스터치, SKT 티 데이(T-Day) 싸이버거 무료 증정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맘스터치, SKT 티 데이(T-Day) 싸이버거 무료 증정

맘스터치는 오는 7일까지 SKT T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베스트 버거세트' 구매 시 싸이버거 단품을 무료로 증정하는 티 데이(T-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SKT T멤버십 가입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맘스터치 베스트 버거세트 4종 중 1세트 구매 시 가성비 치킨버거의 대명사 '싸이버거'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싸이버거 무료 증정 쿠폰은 3일부터 오는 7일까지 5일간 발급 된다. 이용 방법은 SKT 멤버십 앱 내 티 데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 다운로드 후, 맘스터치 매장 카운터 직원에게 제시하면 된다. 해당 쿠폰은 1인 1매로 이달 7일까지 매장 결제 시에만 사용 가능하며, 싸이버거 외 타 메뉴 변경은 불가하다.

'베스트 버거세트' 4종은 ▲ 통다리살 패티 2장을 담은 '싸이플렉스버거' ▲ 통새우, 통가슴살패티, 에그프라이의 조화를 맛볼 수 있는 '언빌리버블버거' ▲ 촉촉한 치킨 가슴살 패티에 부드럽고 진한 치즈 소스로 마무리한 '딥치즈버거' ▲ 소고기 패티, 에그프라이 조합에 달콤하고 고소한 불고기 소스를 곁들인 '에그불고기버거'와 함께 치즈스틱 2조각, 콜라 1잔으로 구성된다.

맘스터치 SKT T 데이 행사 [사진=맘스터치앤컴퍼니]
맘스터치 SKT T 데이 행사 [사진=맘스터치앤컴퍼니]

◆ 마켓컬리, 설 선물 얼리버드 최대 50% 할인

마켓컬리는 설 명절을 한 달여 앞두고 설 선물세트를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것을 비롯해 최대 2만원 할인 쿠폰, 15% 추가 할인 다다익선 쿠폰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는 '2022 설 선물 얼리버드 기획전'을 오는 1월 10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마켓컬리가 2022 설 선물 얼리버드 기획전에서 선보이는 상품은 총 730여 가지다. 홍삼, 건강즙, 영양제 등 건강기능식품이 250여 가지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며, 생활용품, 주방용품, 뷰티 등 비식품류와 한과, 쿠키, 차 등 디저트류도 선보인다.

이외에 정육, 수산, 과일, 양념, 간편식 등의 품목에서도 설 선물용으로 적합한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특히 가격을 3만원, 5만원, 10만원, 20만원 등으로 구분해 둘러볼 수 있게 한 점이 특징이다. 마켓컬리는 고객의 가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선물세트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설 얼리버드 쿠폰 패키지 4종을 제공한다. 먼저 최소 3만원부터 최대 20만원까지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10% 할인되는 쿠폰이 지급된다.

◆ SPC 배스킨라빈스, 무인 매장 플로우 2호점 도곡 오픈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이달 런칭한 무인 매장 '플로우(flow)' 2호점을 서울 도곡동에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 플로우는 밤낮없이 매장 출입부터 상품 구매, 배달까지 모든 서비스를 완전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제공하는 무인 매장이다.

특히 가맹점주와의 상생 모델로 기획된 플로우는 브랜드 콘셉트에 걸맞은 감각적인 공간과 무인 매장에 최적화된 디저트, 레디팩 등 인기에 힘입어 기대 이상의 매출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 중심 상권인 강남으로 서비스를 확대한 이번 플로우 2호점을 통해 브랜드 성장 동력과 상생 모델로서 확산속도가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또한, 테크놀로지 기반의 마케팅 솔루션 컴퍼니 '섹타나인'과 협업해 최첨단 IoT(사물인터넷) 무인 솔루션을 도입해 스마트 스토어의 장점을 살린 플로우 2호점은 지능형 CCTV부터 스마트 음성인식 비상벨, 스마트 감지기 등이 설치되어 비상 상황에도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고객들에게 출입·구매 방법을 안내하는 등 실제 고객 경험을 반영한 무인 시스템으로 강화했다.

◆ KT&G, '제5회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작품 공개 모집

KT&G가 국내 창작 뮤지컬 지원 프로그램인 '제5회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참여 작품을 다음 달 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는 국내 유수의 창작 뮤지컬 발굴과 지원을 위해 KT&G가 지난 2017년부터 진행해 온 문화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 대상은 오는 9~11월에 공연 가능한 창작 뮤지컬로, 무대에 처음으로 공개되는 초연 작품부터 원작을 새롭게 각색한 재공연 작품까지 폭넓게 지원할 수 있다. 다만, 공연 저작권에 저촉되지 않고 4주 이상의 공연이 가능한 작품이어야 한다.

공모 접수는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양식을 내려받아 필수 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작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3월 8일에 발표되며, 공연 제작비 1천만원과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 공연장 및 무대 장비를 무상으로 지원받는다.

◆ CJ프레시웨이, 중소 협력사·지역사회 대상 요소수 3만 리터 긴급 지원

CJ그룹 CJ프레시웨이가 새해를 맞아 중소 협력사 및 영세사업자,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요소수 3만 리터를 긴급 지원한다.

CJ프레시웨이는 최근 요소수 가격 급등 현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 거래처들을 돕고자 요소수를 직수입해 이들에게 무상 공급키로 했다. 경기,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에 위치한 CJ프레시웨이 유통 거점에 소규모 거래처의 차량이 방문하면, 차량 한 대당 요소수를 최소 20리터씩 제공하는 형태다. 이를 통해 거래처 차량 1천여 대가 요소수를 원활히 공급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J프레시웨이는 자원순환을 위한 아이스팩 재사용 업무협약을 맺은 화성시, 광명시의 환경미화, 제설 대행 차량에도 요소수를 제공하기로 했다. 요소수 긴급 지원을 시작한 지난 31일, 경기도 안양 소재의 프레시원남서울에 방문한 한 개인사업자는 "최근 요소수 가격이 많이 올라 구매하기가 부담스러웠는데 깜짝 선물을 받은 느낌"이라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 임직원이 새해를 맞아 중소 협력사·영세사업자,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요소수 3만 리터를 긴급 지원하는 모습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임직원이 새해를 맞아 중소 협력사·영세사업자,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요소수 3만 리터를 긴급 지원하는 모습 [사진=CJ프레시웨이]

◆ 동원F&B·비엠스마일, '반려동물의 건강한 식문화 확대' 위한 MOU 체결

동원F&B가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 '페스룸'을 운영하는 비엠스마일과 '반려동물의 건강한 식문화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반려동물용 기능성 습식 파우치와 캔 제품에 대한 공동 개발 및 판매,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특히 30년 이상 펫푸드를 제조하며 쌓아온 동원F&B의 기술력과 제조 노하우에 비엠스마일의 디지털 마케팅 강점을 더해 컬래버래이션 제품 출시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동원F&B는 1991년부터 펫푸드를 만들어 반려동물 시장이 발달한 일본에 약 30년간 5억 5천만개 이상의 반려묘용 습식캔을 수출해온 만큼 검증 받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국내 최대 수산기업 동원산업이 직접 잡은 신선한 참치를 주원료로 연어, 크릴, 홍삼 등 다양한 원료를 활용해 펫푸드 전용 설비를 갖춘 자체 생산공장에서 우수한 펫푸드를 생산하고 있다.

◆ 롯데百, 7일부터 설 선물 본격 판매 개시

롯데백화점이 오는 1월 7일부터 2022년 설 선물 본 판매를 시작한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설 선물 물량을 지난해 대비 약 30% 늘리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선물들을 엄선하여 준비했다. 특히, 지난해 1인당 명절 선물 구매 금액이 전년 대비 25% 증가하며, 프리미엄 선물에 대한 수요가 지속 증가하고 있는 점을 반영하여 고가의 프리미엄 상품을 강화했다.

먼저, 국내 희귀 품종 등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의 프리미엄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특히, 지난해 30%대 신장률을 기록한 '한우'는 전년 대비 물량을 약 40% 늘려 총 20만 세트를 준비했다. 대표 상품은 국내 최고가 한우 세트인 '롯데 L-No.9 프레스티지 세트(8.4kg)'로 1++ 등급 중에서도 최상위 등급의 명품 한우의 최고급 부위로만 구성했다.

또한, 연휴 기간 귀성 대신 여행을 가거나, 집에서 '홈설(Home+설날)'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선물도 준비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자유로운 외식이 어려운 상황인 만큼 집에서도 레스토랑처럼 고급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양갈비 스테이크 세트(1.2kg)' 등 프리미엄 밀키트 세트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 BAT,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프로 슬림' 편의점 판매 개시

BAT로스만스가 3일 새해를 맞아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글로 프로 슬림(glo™ pro slim)'의 전국 편의점 판매를 개시했다.

글로 프로 슬림은 지속적인 과학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전자담배의 위해경감 인식을 주도해 온 글로 시리즈의 최신 모델이다. 지난해 9월 온라인 채널에서 첫 선을 보였으며, 기존 온라인 채널에서 오프라인 유통 채널로 확장을 통해 소비자의 궐련형 전자담배 전환을 인도한다.

이번 편의점 판매는 전자담배 기기 자원순환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글로 기기 반납 프로그램'과 연계됨으로써 기존 글로 사용자들이 보다 용이하게 신제품 기기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 프로 슬림은 감각적이고 슬림한 외관 디자인과 사용 편의성이 돋보이는 전자담배 기기 신제품으로 한국 성인 소비자 취향과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제품으로 호평을 받아왔다.

◆ 영원아웃도어,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과 함께 개발도상국 선천성 심장병 환자 돕는다

노스페이스를 국내에서 유통 중인 영원아웃도어와 보건복지부 지정 대한민국 유일의 심장전문병원인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이 개발도상국의 선천성 심장병 환자의 수술과 치료를 돕기 위한 맞손을 잡았다.

영원무역 명동빌딩에서 열린 '심장병 돕기 성금 기탁식'에는 영원무역·영원아웃도어 성기학 회장을 비롯해, 영원무역홀딩스 성래은 사장,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 박영관 회장, 박진식 이사장, 정란희 전(前)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전문 의료 시설과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발도상국의 선천성 심장병 환자들을 돕는데 뜻을 모으고, 앞으로의 실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행사에서는 영원아웃도어의 선천성 심장병 환자 수술 및 치료를 위한 성금 3억원 기탁식과 함께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의 감사패 전달식이 진행됐다.

◆ 웅진식품, 이탈리아 70년 전통 '프레디 오마마 케이크' 와디즈 펀딩 오픈

웅진식품이 이탈리아에서 직수입한 '프레디 오마마 케이크'를 와디즈 펀딩을 통해 선보인다. 웅진식품은 트렌디하고 우수한 해외 현지 상품을 직수입해 국내에 선보이고 있다. 이번 '프레디 오마마 케이크'도 웅진식품이 수많은 노력과 다양한 테스트를 거쳐 이탈리아에서 공수해온 제품으로, 3일 오후 2시부터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오픈된다.

'프레디'는 1949년 이후 현재까지 전 세계 약 130개국에 수출되며 사랑받고 있는 이탈리아의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다. 신선한 이탈리아 재료들을 사용해 신선함은 높이고, 4겹으로 속을 꽉 채워 폭신하면서도 촉촉함을 그대로 살렸다. 300g의 넉넉한 양에 상온에서도 보관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

이번 펀딩에서는 '프레디 오마마 케이크' 3종을 만나볼 수 있다. '오마마 케이크 초코'는 케이크 위에 다크 초콜릿 플레이크가 더해져 꾸덕꾸덕하고 진한 초콜릿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오마마 케이크 티라미수'는 코코아파우더와 초코 크림, 시트가 촉촉하게 어우러지는 맛으로, 입 안에 달달함이 가득한 제품이다. 마지막으로 '오마마 케이크 라떼'는 신선한 우유로 속을 채우고 화이트 초콜릿 플레이크를 듬뿍 얹어 부드럽고 담백한 풍미를 자랑한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맘스터치, SKT 티 데이(T-Day) 싸이버거 무료 증정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