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28일) 강추위 누그러져…전국 낮 기온 영상권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화요일인 28일 전국 대부분 지역의 낮 기온이 영상권으로 회복해 한파가 다소 수그러들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아침 기온은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 충북북부, 경북내륙에서 -10도 이하로 떨어져 매우 춥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3~1도로 예상된다. 다만 낮 최고기온은 2~9도를 기록해 평년 기온을 회복할 전망이다.

전라권과 제주도는 구름 많고 강원영동은 대체로 맑겠으며 그 밖의 지역은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28일 낮 기온이 영상권으로 회복해 한파가 수그러들겠고 일부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수준을 기록할 전망이다. [사진=기상청 ]
28일 낮 기온이 영상권으로 회복해 한파가 수그러들겠고 일부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수준을 기록할 전망이다. [사진=기상청 ]

미세먼지 농도는 인천·경기 남부·충남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경상권해안과 일부 경상권내륙, 강원남부동해안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에 유의해야겠다.

오전까지 경기남부와 충남북부, 충북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고 그 밖의 중부내륙과 전북내륙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또한 오전까지 동해먼바다(동해중부바깥먼바다는 오후까지)에는 바람이 45~60km/h(12~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28일) 강추위 누그러져…전국 낮 기온 영상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